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취항 10주년 맞은 에어부산 캐빈승무원 채용 D-1!

잡코리아 2017-05-17 02:04 조회수4,039

 

 

 

  에어부산이 캐빈승무원 신입 인턴을 모집한다. 에어부산은 금호아시아나그룹 소속 저비용항공사로, 2007년 부산국제항공으로 창립한 이후 완벽한 안전, 편리한 서비스, 실용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고객가치를 창조하고 있는 기업이다. KMAC가 주관하는 ‘2017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저비용항공부문 1위에 빛나는 에어부산에서 승무원의 꿈을 이루고 싶다면? 잡코리아가 제공하는 에어부산 합격 전략 보고 지원 전 반드시 마지막으로 점검할 것!
  

★채용 공고 먼저 확인!

>>18일 오후 5시 마감! 에어부산 채용 공고 보러 가기

 

 

 

 

  

에어부산 바로 알기

 

  

 

에어부산은 ‘업계 최고 1등의 기업 가치를 창출하는 아름다운 기업’을 비전으로 한다. 금호아시아나그룹 인재상인 ‘끈기와 지혜로 세계에 도전하는 금호아시아나인’을 바탕으로 ‘고객중심’, ‘협동’, ‘열정’, ‘도전과 창의’라는 네 가지 키워드를 더한 인재를 선호한다. 에어부산의 서비스 모토는 ‘FLY SMART’. SMILE(미소 짓는), MERRY(유쾌한), ACTIVE(적극적인), RELIABLE(신뢰를 주는), THANKFUL(고객에게 감사하는)의 앞 머리를 딴 것으로, 유쾌하고 활기찬 미소로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손님들께 신뢰를 드리고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에어부산을 이용하시는 모든 손님들을 모시겠다는 포부를 나타낸다.

 


>> 아시아나항공과 부산이 탄생시킨 하늘길을 여는 갈매기! 에어부산 기업정보 보러 가기

  

  

 

자기소개서에서는 ‘나’와 에어부산의 연결고리를 찾아라!

 

캐빈승무원은 강인한 체력과 서비스 마인드, 배려와 봉사정신, 성실성과 책임감이 요구되는 직무다. 이 점을 고려하여 본인의 성품, 가치관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게 된 사례를 성장과정으로 기술한다. 지원동기에서는 캐빈승무원을 지원하는 이유와 왜 에어부산에 입사하려고 하는지를 자신의 역량, 기술, 경험을 토대로 기술한다. 캐빈승무원이란 직무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필요하다. 장단점에서는 캐빈승무원으로서의 직무수행에 결격사유가 될 만한 부분은 피한다. 장점은 승무원이란 직무를 수행하는 데 꼭 필요한 부분을 선정하되 반드시 관련 경험이나 사례를 들어 증명해야 한다. 입사 후 포부에서는 기업분석을 통해 에어부산의 비전과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파악한 후 회사의 가치 비전과 본인의 목표 지향점을 결부시켜 목표를 선정하고 전략도 함께 제시한다.

 

>> 에어부산과 나의 연결고리를 찾아내는 또다른 방법

 

 

 

 

 

실무면접에서는 이미지 체킹, 임원면접에서는 역량 체킹!

 

실무면접에서 이미지를 많이 보는 듯 하다는 경험자들의 조언이다. 작년 상반기에는 면접 전 키와 몸무게를 재고 입장을 할 때부터 ㄷ자 워킹을 시켰다고 한다. 얼굴 높이에 커다란 조명이 세워져 있었다는 후기도 있다. 캐빈승무원은 이미지가 큰 영향을 끼치는 직업이니만큼, 면접장에서 아무리 긴장하더라도 그 동안 준비해온 이미지 메이킹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한편 임원면접에서는 지원자가 승무원의 자질을 갖췄는지를 중점적으로 본다. 자기소개서에서 어필했던 관련 경험과 서비스 정신, 가치관 등을 캐빈승무원이 갖춰야 할 필수역량과 연결지어 대답을 준비하자. 에어부산의 인재상, 사업현황 및 향후 계획도 미리 조사해가면 금상첨화다.

 

면접 기출 문제

Q. 가장 친한 친구에 대해 소개해보세요.
Q.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나요?
Q. 서비스 경험에 대해 얘기해보세요.
Q. 승무원이 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요?
Q. 에어부산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Q. 에어부산의 기내서비스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Q. 좌우명을 이야기해보세요.
Q. 지금까지 살면서 보물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 에어부산 면접에서 장기자랑 시킨다? 면접 후기/기출 문제 더 보러 가기

 

 

  

  

 

에어부산 캐빈승무원 채용, 이건 몰랐지?

 

-에어부산의 모든 채용 프로세스는 부산에서 진행된다. 때문에 결시자가 꽤 있다고 하니, 지방에서 채용을 진행하는 것이 득이 될 수도, 실이 될 수도 있겠다.
-공인외국어시험 점수는 토익, 토익스피킹, 오픽, JLPT, JPT, 新HSK만 인정된다. 단 국내시험에 한해 인정한다.
-자격증은 국가 및 국가공인 자격증만 기입 가능하다. 사설자격증은 현재 시스템에 등재되어 있는 것만 유효하며 수료증은 기입이 불가능하다.
-체력테스트 종목은 악력, 배근력, 유연성, 윗몸말아올리기, 수영으로 총 5가지다. 이 중 수영 테스트는 25m 완영 조건이다.

 

>> 에어부산에는 어떤 사람들이 합격했을까? 합격스펙 보러 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근애 기자 rmsk@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던킨이랑 베스킨 좋아해?” 비알코리아는 현재 채용 중
이전글
[취업 어벤져스 Q&A] 면접 스터디 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