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인턴 급여가 무려 200만 원! 캐논코리아 채용

잡코리아 2017-05-16 05:49 조회수4,482

  

초봉이 아니다. 인턴 급여가 무려 200만원이다. 일본 캐논사의 한국 법인으로서 디지털 광학제품을 통해 캐논의 기술력을 국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에서 2017년 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영업, 관리 및 기획 직군이며 인턴 기간은 7월 10일부터 12월 22일까지 총 24주간이다. 인턴 평가 우수자에게 채용 기회도 부여한다고 하니 기회를 놓치지 말 것!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상세모집요강 보기(~5/22)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캐논은 세계 Computer Industry의 가장 존경받는 기업 5위로서 세계 기술특허 2위(2003년 기준)의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온 초우량 기업이다. 대졸초임은 2016년 기준으로 3680만원이며 일본계 외국인 투자 기업으로 근무환경과 복지 또한 우수하다.

 

전형일정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자소서TIP

 


카메라 도매 및 수입과 A/S 관련 회사인만큼, 자소서에서도 카메라와 사진에 관한 관심을 기본적으로 전제해야 한다. 회사의 사업 영역과 비전, 인재상, 최근 관련 기사를 통해 기업에 대한 사전 조사를 통해 기업과 자신과의 연관성을 찾아 적는다면 더 좋겠다. 더불어 지원 직무에 따른 자신의 역량을 어필하고, 향후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도 함께 언급해야 한다. 다른 지원자들과의 차별화 될 수 있는 목표와 더불어 자신이 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에 적합한 사람인지 어필한다면 금상첨화!

 

캐논코리아 선배의 인터뷰!



영업기획팀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나요?
영업활동의 전반적인 방향을 설정해요. 영업사원의 매출목표, 판촉활동 계획을 하고, 영업활동의 모든 동선을 기획해 수월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죠. 여기에 그치지 않고, 영업기획팀은 수립한 계획을 토대로 본격적인 영업활동도 합니다. 영업활동에서의 주 업무는 거래처를 관리하는 일인데요. 담당 거래처와 협업하여 매출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여러 가지 판촉행사를 기획해요. 특히 영업기획자는 거래처와 회사를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해야 하는데요. 거래처 현황이나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애로사항을 회사에 전달하고, 회사의 방향성과 정책 등을 거래처에 전달하는 일도 도맡습니다. 때문에 영업기획자는 회사의 얼굴이라는 생각으로 책임감 있게 업무를 해내는 게 중요하죠.

해당 직무를 꿈꾸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워낙 카메라에 관심이 많았어요. 카메라는 어떻게 보면, 차가운 기계에 지나지 않는데, 감성이 담긴 사진을 찍을 수 있잖아요. 이처럼 이성과 감성이 공존하는 것이 무척 흥미로웠어요. 저는 경영학을 전공했는데요. 그래서 전공과 관심을 동시에 살릴 수 있는 일을 찾던 중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영업기획팀 신입채용 공고를 발견했어요. 평소 좋아하는 카메라 브랜드이기도 했고, 경영학도인 제게 어울리는 직무라는 판단도 들었죠. 실제 직무를 수행해보니, 제가 생각했던 만큼 저의 적성에도 잘 맞고, 매력적인 면이 많아요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에 입사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요?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그 사람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어지잖아요? (웃음) 그 심리와 똑같아요. 저는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에 입사하기 위해 기업과 관련된 모든 것을 알아보려고 노력했어요. 기업 홈페이지도 자주 방문하고, 인터넷?뉴스?신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알짜배기 정보도 습득하려 했죠. 면접에서 나올만한 질문들을 예상리스트로 만들어서 모의면접을 하기도 했고요. 취업 커뮤니티 등을 통해 같은 목표를 가진 친구들과 정보를 교류하면서 궁금증도 해결했어요. 기본을 충실히 아는 것이 강력한 무기가 될 거라는 확신이 들었거든요. ‘그 사람에 대해 온전히 다 아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큰 사랑이 될 수 있다’는 말도 있잖아요.  

>선배의 인터뷰가 더 궁금하다면?  



합격에 필요한 추가자료!

>면접후기 보러가기

>합격스펙 보러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취업 어벤져스 Q&A] 면접 스터디 해야 하나요?
이전글
SNS도 스펙이다! 취준생 위한 매체 운영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