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채용전환형(동원 & 한섬) 인턴 지원하GO! 정규직 기회 잡GO!

잡코리아 2017-05-11 16:12 조회수4,261

 

내가 원하던 회사의 인턴으로 근무해보는 것만큼 좋은 경험이 또 있을까? 일도 배우고 회사 분위기도 느껴보는 절호의 기회! 이에 더해 정규직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현재 동원그룹과 한섬이 채용전환형 인턴을 모집하고 있으니, 주저 말고 지원하자! 

 

 

 

동원그룹 채용형 인턴십 프로그램

 

지원자격
기졸업자,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병역면제 혹은 병역을 마친 분,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즉시 근무가 가능한 분(8월 중 입문교육, 9월초 입사)

모집부문 
영업 / 생산, 품질 / IT / R&D

전형절차 
서류전형 & DWBS > 인적성 & 에세이 > 면접전형(1차) > 인턴실습 > 채용면접

접수기간
2017년 5월 10일(수) ~ 5월 17일(수) 18시까지

>> 동원그룹 채용공고 보러가기 


[전형별 세부사항이 궁금해요!] 

서류전형 & DWBS  
외국어, 사회경험&대외활동, 자기소개서 등 그룹 공통의 인재선발 기준을 적용함에 더해 DWBS(개인경험설문조사) 항목이 추가로 반영됩니다.
*DWBS란? Dongwon Biodata Survey로, Right People을 선발하기 위해 개인의 인적특성을 파악하는 설문조사입니다.

인적성 & 에세이
인성검사/직무검사는 총 2시간이며, 지원 부문과의 직무적합도, 인적 특이사항 등을 점검합니다. 에세이는 인적성 검사 후 40분간 실시하며, 지원자의 가치관과 생각을 판단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자필로 작성하면 됩니다.

면접전형(1차)
1차 면접은 실무진, 선배사원 평가/PT면접/외국어 면접 등을 진행합니다. 단계별 Zero base 평가로 진행돼 전 단계 성적은 다음 단계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인턴실습
인턴십 과정을 거친 수료자 중 채용면접 여부를 결정합니다.

채용면접
경영진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동원에게 묻다! Q&A] 

Q. 각 회사간 복수지원이 가능한가요?
복수 지원은 불가능하지만, 지원회사 내에서 2지망까지 지원부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계열사간 유사직무의 경우 면접과정 또는 최종 배치 시에 회사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Q. 근무지 배치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지원자의 희망근무지를 고려하여 현업배치 전 배치면담을 통해 최종 결정됩니다. 근무 가능한 지역을 입사지원시 2지망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Q. 부문별 관련 전공자만 지원할 수 있나요?
관련전공은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기재한 것이므로, 지원부문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소유하신 타 전공자분들도 지원 가능합니다.

Q. 인턴실습 과정에 대해서 알려주실 수 있나요?
인턴실습은 오리엔테이션 - 현장OJT + 과제수행 - 수행평가 - 채용면접 여부 결정 순서로 진행됩니다. 현장OJT는 현업 부서에서 4주간의 인턴실습을 통해 실무를 경험하고 직무 적합성을 판단하는 과정이고 과제수행평가는 현장OJT기간 중 선정한 프로젝트 과제수행 및 결과제출을 하는 과정입니다.

Q. 인적성 검사는 어떤 유형인가요?
기본 직무수행능력과 직무적합도를 판단하는 검사와 인성 특이사항을 파악하여 면접에 활용하게 됩니다. 정직하게 답변하지 않아 응답신뢰도가 낮게 나오는 지원자는 탈락하게 됩니다.

Q. 에세이는 어떤 주제가 나오나요? 
지식을 요구하는 질문이 아니라, 본인의 생각과 가치관을 논리적으로 쓰는 주제가 출제됩니다. 평소에 신문이나 책을 많이 읽으시는 분은 어렵지 않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한섬 상반기 대졸인턴 공채

 

지원자격
학사이상 /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중, 인턴기간 및 정규직 전환 시 Full-time근무 가능한 자

모집부문 
1) 전문: 디자인(우븐/니트/ACC) / 소재기획 / 칼라기획 / 아트기획 / 기획MD / 바잉MD / 온라인MD / VMD / 광고기획 / 패션정보
2) 일반: 경영전략 / 해외마케팅 / 인사 / 구매관리

전형절차 

*면접과정에서 과제 및 포트폴리오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접수기간
2017년 5월 2일(화) ~ 5월 15일(월) 12까지

>> 한섬 채용공고 보러가기 


[한섬에게 묻다! Q&A ]

Q. 관련전공이 아닌 경우 지원할 수 없나요? 
의류/의상/패션/섬유/미술/공예/광고 등 직무 관련 전공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관련 전공이 아닌 경우 지원이 불가합니다. 단, 복수 전공에 한하여 인정을 해드립니다.

Q. 직무별 자격사항이 궁금해요.
아트기획, 광고기획은 그래픽툴(MAC APPLICATION, 일러스트, 포토샵, 인디자인) 활용능력 上이 되어야 하며, 기획MD는 컴퓨터활용능력(MS-OFFICE) 上, 바잉MD, 경영전략, 해외마케팅은 컴퓨터활용능력(MS-OFFICE)과 영어활용능력이 上, 온라인MD는 영어/중국어 활용능력 上, 패션정보는 사회 전반적인 이슈나 트렌드 분석 및 기획에 관심이 있는 분을 우대합니다.

Q. 인턴 기간은 얼마인가요? 
입사 후 2개월간입니다. 인턴평가 우수자에 한하여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할 계획입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면접장에 들어가기 전에 준비할 5가지
이전글
많이 기다렸죠? 우리은행 채용, 드디어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