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리.얼.팩.트] 한국수력원자력이 무려 115명을 뽑는다던데!

잡코리아 2017-05-04 00:00 조회수5,859

 

친환경 에너지 기업 한국수력원자력에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무려 115명이나 뽑는 기회를 그냥 넘길 수 없지. 놓칠 수 없는 이번 채용을 위해 그대에게 필요할 만한 자료들은 다 모았다! 

 

>한국수력원자력 상세모집요강 보기(~5/12)

 

한국수력원자력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1. 글로벌 Top수준의 원전운영 능력 갖춘 기업
발전 가능지수, 방사선피폭선량 등 원전운영 수준을 진단하는 성능지표에서 글로벌 2위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2. 대기업 부럽지 않은 급여 및 복리후생
대졸 초임 연봉은 직군과 근무형태에 따라 3,500만원 이상. 다양한 수당과 전체적인 연봉을 고려하면 대기업의 연봉이 부럽지 않다. 도심과 떨어진 근무지가 불편할 것 같다고? 회사 내에 모든 문화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또한, 주택자금지원과 생활안정자금까지 지원한다!

3. 글로벌 에너지 공기업
친환경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국민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국내 최대의 발전기업. 나아가 신뢰받는 에너지기업으로서 글로벌 에너지를 리드하는 공기업이다.  

 

한국수력원자력 자소서 TIP 

Q. 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관련한 경험(금전적 보수 없음) 혹은 경력(금전적 보수 있음)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활동(학교, 회사, 동아리, 동호회 등)을 통해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쌓은 경험 또는 경력사항에 대해 작성해 주십시오.
본 항목에서는 직무강점을 통해 타 지원자와의 차별화를 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 및 직무 지원동기와 직무에 필요한 능력을 통해 직무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가려내기 위한 항목이기 때문입니다. 직무 분석, 직무에 필요한 역량 중 자신이 가진 전공지식/경험/스킬을 내보이고 사례를 통해 객관적인 근거를 제시하면 됩니다. 또한 …(중략)

Q. 본인이 한국수력원자력의 인재상에 맞는 인재가 되기 위해 어떤 면에서 준비가 되어 있으며, 해당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아래 세부 항목에 따라 작성해 주십시오.
입사에 대한 관심과 적합성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이 항목을 완벽히 작성하기 위해서는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한 사전 분석이 필요합니다.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기업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부서인지 등 입사 후 자신이 할 분야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해당 분야를 선택한 이유와 준비해온 지원자의 노력을 기술하면 됩니다.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노력은 …(중략)

>한국수력원자력 자기소개서TIP 더보기

 

한국수력원자력 선배들의 합격자소서 

Q. 조직 혹은 공동체의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지원자가 동료들보다 더 많이 노력하고 희생함으로써 팀원들 간 협력을 이끌어 낸 사례(최근 3년 이내)를 아래 세부 항목에 따라 작성해 주십시오.
OO시 봉사동아리 “OO”에서 부회장으로 동아리를 이끈 적이 있습니다. “OO”에 가입하기 이전에는 담당 선생님께서 제시하는 봉사활동을 했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동아리를 시작한 시기에는 직접 하고 싶은 봉사를 직접 계획하고…(중략)

Q. 본인이 한국수력원자력의 인재상에 맞는 인재가 되기 위해 어떤 면에서 준비가 되어 있으며, 해당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하루 두 번의 실습과제 완성을 목표로 실습속도를 빠르게 하면서 정확한 동작을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하지만 처음 보는 실습과제는 새로운 전기부품이 있었기 때문에 부품을 이해하는데…(중략)

>한국수력원자력 합격자소서 후기 더보기

 

대신 다녀온 한국수력원자력 채용설명회 

Q. 영어를 못해서 영어 면접이 걱정됩니다. 영어를 못하는데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요?
영어면접은 부담을 안 가지셔도 됩니다. 영어를 잘 못 하셔도 원어민과 어떻게 편하게 대화를 할 것인지에 대해서 노력만 한다면 쉽게 통과할 수 있는 절차입니다.

Q. 시험은 어떤 방식으로 보게 되나요?
크게 [직업 기초 능력 검사]와 [직무 수행 능력 검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직업 기초 능력 검사의 경우 공통으로 보게 됩니다. 시험과목으로는 의사소통, 수리, 문제 해결, 기술, 자원관리, 정보, 조직이해능력 등입니다. 직무 수행 능력 검사의 경우에는 기초전공지식과 일반상식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또, 기초전공지식의 경우 사무와 기술로 나누어져 있는데 사무의 경우 법학, 행정학, 경제학, 경영학(회계학 포함)입니다. 기술의 경우 해당 선발분야의 전공입니다. 일반상식은 공통으로 응시하게 됩니다. 시험과목은 회사상식, 한국사입니다.

>한국수력원자력 채용설명회 더보기

인적성/면접 관련 자료 모음
>한국수력원자력 인적성후기는?
>한국수력원자력 면접후기는?
>한국수력원자력에 합격한 선배의 리얼 합격후기!!!

 

한국수력원자력 선배의 인터뷰 



Q. 한국수력원자력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대학교에서 공부를 할 때부터 전력기업이나 발전소 자체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러던 중 담당 교수님의 도움으로 복합발전소를 견학할 기회가 생겼고, 견학 후 발전소에서 근무하고 싶다는 열망이 생겼죠. 이후 한국전력기술에서 주최하는 발전플랜트 연수 등을 통해 원전 기술 수출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우리회사에 대해 알게 됐고, 세계 원전기술을 이끌어가는 한국수력원자력과 함께 커가고 싶은 마음이 들어 입사를 결심했어요.

Q. 한국수력원자력 취업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부탁드려요.
저도 대학을 다니면서 방황을 했었지만, 자신이 정말 좋아하고 정말 하고 싶은 직업을 찾아서 그 분야에 매진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솔직히 제 주변에도 너무 스펙에만 매달리는 친구들이 있어요. 하지만 스펙이 높은 사람들은 정말 많아요. 자신이 그 분야에 얼마나 관심 있고 열정이 있는가를 보여주고, 관련 경험들을 많이 쌓는 것이 취업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타인보다 우리 회사에 더 많은 관심이 있고, 열정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면 한수원으로 통하는 길 또한 열릴 것이라 생각해요.

>한국수력원자력 선배의 인터뷰 더보기

 
지금 채용중인 공사 공기업 협회 모음

>한국표준협회 인턴(~5/7)

>건강보험심사평가원(~5/10)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5/11)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있으면 먹고 들어가는(?) 공기업 가산점 자격증 모음!!!
이전글
고졸부터 대졸까지! 삼성계열사 취업의 문은 열려있다 2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