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고졸부터 대졸까지! 삼성계열사 취업의 문은 열려있다 2탄

잡코리아 2017-05-04 04:23 조회수4,431

  

지난 1탄에 이어, 대졸자는 물론 초대졸자와 고졸자에게도 열려있는 삼성계열사 취업의 길을 소개한다! 이번엔 삼성웰스토리와 호텔신라다! 

 

 

고졸 이상 지원 가능! 글로벌 식음전문기업, 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는 삼성에버랜드 Food Culture 사업부에서 분리되어 2013년부터 단독 법인으로 설립된 식음전문기업이다. 과학적 기준으로 수립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건강한 가치를 창조하는 식음서비스와 신선한 식자재 배송을 위한 물류 인프라를 제공한다. 각종 푸드서비스와 식자재 유통은 물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식음 R&D 사업도 전개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사업과 PB상품 생산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여 해외로까지 진출하였다.

 

<모집부문>
-4급 신입사원
·식음영업
·안전관리(물류)
·안전관리

-5급 신입사원
·행정사무

 

<모집요강>
-지원자격
·4급: 2018년 2월 이전 전문대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분 / 2018년 1월 입사 가능한 분
·5급: 2018년 2월 이전 고교 졸업(예정) / 2017년 7월 또는 2018년 1월 입사 가능한 분
-서류접수: 2017.04.25 ~ 05.10 (17시까지)
-전형절차: 지원서접수 > 서류전형 > 직무적성검사(GSAT) > 면접전형 > 채용검진 > 최종합격 

 

 >> 삼성웰스토리 채용 공고 보러 가기

  

<삼성웰스토리 4급 신입사원 자기소개서, 이렇게 써야 합격한다>
 
문항에서 제시된 네 가지 사항을 중심으로 지원자가 꼭 필요한 인재임을 어필합시다. 성장배경은 연대기 순 나열이 아니라 과거의 경험 중 자신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 주요 사례를 중심으로 작성합니다. 성격의 장단점은 지원자의 강점과 ‘극복 가능한 약점’으로 기술하세요. 지원동기에서는 입사에 대한 의지를 드러내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목표를 구체적으로 기술합니다. 입사 후 포부에서는 해당 기업과 업계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자신의 구체적인 10년 후 모습을 기술하세요.

>> '전문가가 꿈이다' 쓰지 마라? 삼성웰스토리 자기소개서 작성 팁 전문 보러 가기

 

<인적성 난이도는 어땠을까? 삼성웰스토리 인적성후기>

“시험 시작 전 개인용 소지품과 물을 책상 위에 올려놓지 못하게 했고, 가방에 담아 앞으로 제출하게 했습니다. 인적성 시험이 시간이 부족한 시험이라는 것을 알고 연습 때 일부러 시간 체크를 하면서 풀었는데, 실제 시험장에서 볼 때는 연습 때와 똑 같은 환경이 아니다 보니 시간을 체크하며 푸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연습 때는 단순히 시간 체크에만 매달리지 마시고 시험을 치를 때와 똑 같은 환경을 만들어서 시간 관리를 해나가야 실제 시험 때도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삼성웰스토리 면접 기출 문제는?>
 
Q. 1분 동안 자기소개를 해보세요.
Q. 영업 직군에 대한 업무 의지를 보여주세요.
Q. 직무와 관련한 경험이 있습니까? 구체적인 활동 내용과 해당 경험을 한 이유를 말해보세요.
Q. 다른 업장과 삼성웰스토리만의 차별점을 느낀 적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Q. 지원자의 단점은 무엇입니까?

>> 삼성웰스토리, 인적성 후기부터 면접 후기까지!

 

 

 

초대졸 이상 지원 가능! 럭셔리 리조트 호텔, 호텔신라

 

  

호텔신라는 국내외 고객에게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5성 호텔이다. 단순히 하룻밤 묵어가는 장소가 아니라 휴식, 예술, 쇼핑, 웨딩, 엔터테인먼트, 피트니스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창조적 문화공간이라 평가받는다. 스포츠/레저사업, 여행 사업 등 기타 사업도 추진 중이며 면세유통사업을 통해 프리미엄 면세 명품관으로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보이고 있다. 한국 호텔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모집부문>
-F&B서비스
-서비스
-영업지원

 

<모집요강>
-지원자격: 2018년 2월 이전 전문대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분 / 2017년 6월 입사 가능한 분 / 군복무 중인 경우 2017년 6월 30일까지 전역 가능한 분
-서류접수: 2017.05.01 ~ 05.15
-전형절차: 서류전형 > GSAT/면접전형 > 건강검진 > 최종합격

 

>> 호텔신라 채용 공고 보러 가기

 

<호텔신라 4급 신입사원 자기소개서는 이렇게 써라!>
 
지원자가 지원직무에 가장 적합한 인재임을 증명한다는 생각으로 자기소개서를 씁니다. 성장배경에서는 호텔신라의 인재상을 반영하여 성장과정 중의 경험을 사례로 제시하고, 성격의 장단점에서는 직무적성과 연결된 장점과 보완점을 제시할 수 있는 단점을 내용으로 합니다. 지원동기에서는 자신의 역량을 오직 호텔신라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작성합니다. 입사 후 포부에서는 자신의 상급진로에 대한 밑그림을 그리세요.

>> 항목별로 내용이 겹치면 된다, 안된다? 호텔신라 자소서 작성 팁 전문 보기


<호텔신라엔 어떤 사람이 합격하나?>
 

>> 더 많은 호텔신라 합격자 스펙 보러 가기

 

 

<호텔신라 평균연봉은 얼마!?>



>> 올해 평균연봉 얼마나 올랐나? 호텔신라 연봉정보 보러 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근애 기자 rmsk@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리.얼.팩.트] 한국수력원자력이 무려 115명을 뽑는다던데!
이전글
삼성 면접 LOOK "고민 고민하지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