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채용전환형이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 인턴이니까!

잡코리아 2017-04-12 04:53 조회수4,470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니까 ’라는 슬로건을 지니고 종합 인터넷 쇼핑몰 이외에도 투어, 도서, 티켓 등 다양한 분야의 연관 검색어를 만들어내는 파워강자 인터파크가 <경영지원부문> 채용 전환형 대학생 인턴을 모집한다. 인턴 기간은 6개월이며 정규직 전환도 가능하다고 하니 평소 인터파크를 한 번쯤 눈여겨 보던 대학생들은 이번 기회에 도전해보도록. 이 외에도 IT기술 개발분야 및 쇼핑 서비스 기획 등 다양한 부문에서 채용이 동시에 진행중이니 자신에게 맞는 공고를 살펴보자. 

 

 

‘인터파크’가 원하는 인재상! 

 

>인터파크 상세모집요강 보기(~4/16)

 

 


‘인터파크’ 자소서는 이렇게! 

Q. 성장과정과 성격의 장단점
성장과정 항목의 핵심은 외부환경(인물, 사건 등)을 통해 현재 지원자의 모습을 확인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성장과정 항목은 연대기 순으로 사건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내가 되는데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중심으로 어떤 사람(성격/생활신조/가치관등)으로 성장했는지를 보여주세요. 이때, 현재 나의 모습을…(중략)

Q. 나의 비전(꿈)과 경력개발 계획
직무담당자로서 이루고자 하는 비전은 무엇인지를 작성하되, 기업과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기업비전,이슈사항 등을 고려하여 지원자의 목표가 무엇인지, 나의 목표 달성은 기업에 어떤 도움이 될 것인지를 작성하세요. 더불어…(중략)

>인터파크 자기소개서작성tip 더보기


‘인터파크’의 면접은 이렇게! 

Q. 면접에서는 어떤 질문들이 나오나요?
1분 자기소개와 더불어 자기소개서에 적혀진 프로젝트 수행에 관한 질문들, 그리고 관련 전공과 연관된 기초적인 질문을 하며 내용을 물어보셨습니다. 그 외에 졸업논문에 관련된 질문도 물어보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인터파크 면접후기 더보기


‘인터파크’선배의 인터뷰

Q. MD직무에 가장 필요한 역량이 있다면 뭐가 있을까요?
도전 정신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실적이 좋지 않더라도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세가 필요하죠. MD의 업무는 마치 업체와 줄다리기를 하는 것과 같습니다. 상대방을 설득하기 위해 뛰어난 언변과 재치, 순발력이 있으면 좋습니다. 상품을 보는 감각도 중요합니다. 자신이 ‘꽂힌’ 상품만 팔아서는 전체 매출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좀 더 넓게 보아야 할 필요가 있죠. 상품의 디자인과 수치적인 부분에 대한 분석력도 중요합니다.

Q. 취업 전략이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요즘 취준생들이 MD에 지원을 많이 합니다만, 솔직히 인력포화 상태인 것 같아요. 막연하게 ‘배우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는 수준에서 그쳐선 안 되고, 목표를 확실하게 가지고 올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면접자들을 보면 천편일률적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남들과 똑같이 말하기 보다는 지원하는 분야에서 ‘10년 후에 어떤 일을 하고 싶고, 이 분야에 있을 어떠한 미래에 맞춰서 가고 싶다’는 미래 비전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대한 고민을 충분히 하고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인터파크 선배의 인터뷰 더보기

 

 

관련 모집공고

>현재 진행중인 다양한 인터파크 채용공고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직장생활 말말말! 조심해야할 직장인들의 대화는?
이전글
자동차 분야에서 성장을 꿈꾸는 그대를 위해!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디딤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