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자동차 분야에서 성장을 꿈꾸는 그대를 위해!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디딤돌’

잡코리아 2017-04-12 04:28 조회수3,106

 

청년 구직자들에게 자동차 부품 분야의 체계적인 직무교육과 현대 기아자동차 1차 협력사 인턴 기회를 부여하는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디딤돌이 4기를 모집한다. 고용디딤돌에 참여하고 싶은 취준생들은 주목하라! 

 

 

프로그램 구성
현대자동차그룹 직무교육 2개월 +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인턴십 3개월 (총 5개월)

지원자격
자동차 부품 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한민국 청년 (만19세~34세 이하) 구직자
- 전문대 및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17년 8월)
- 프로그램 입교 시점 기준 미취업자(워크넷상 구직상태 여야 함)
-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된 자
- 전공무관

접수기간
2017년 4월 3일(월) ~ 4월23일(일)

지원방법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디딤돌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지원서 접수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디딤돌 참여하러 가기

 

 

고용디딤돌 이것이 알고싶다! 

 

Q. 참가절차가 궁금해요!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디딤돌 사이트에 회원가입 하시고,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지원신청서 작성시 신청자의 교육 가능 2개 지역을 선택하시고, 인턴근무가 가능한 협력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접수기간 중에 추가되는 협력사가 있을 수 있어 신청서 최종제출 후에도 지원마감일인 4월 23일까지 신청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접수기간 이후 전형절차를 통해 선발이 진행됩니다. 

 

Q. 참여자 혜택은 무엇이 있나요? 

1. 직무교육기간 중 교육교재 및 중식을 제공합니다. 

2. 직무교육 훈련비 및 인턴급여를 지급합니다. 직무교육 훈련비(50만원/월), 인턴급여(150만원/월) 

3. 프로그램 수료 후 소정의 역량개발비, 취업지원금, 수료증을 지급합니다. 

4. 협력사가 조기 채용 희망 시, 훈련기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Q. 어떤 교육을 받나요? 

총 8주 교육으로 진행됩니다. 1주는 집합 숙박 교육으로 진행되며 나머지 7주는 지역별 교육장 출퇴근 교육을 진행됩니다. 교육 내용은 직무역량, 취업경쟁력, 인성/소양, Biz 스킬로 나누어집니다. 

 

직무역량 자동차 및 부품산업을 이해하도록 기본 직무교육, 공장견학 등을 통해 자동차 부품산업 근무를 위해 요구되는 직무역량 개발을 통한 기본기를 확보합니다.

 

취업경쟁력 이미지메이킹, 면접준비 노하우 등 취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진단 및 교육을 통한 준비도를 향상시킵니다. 

 

인성/소양 도전의식, 시간관리, 비즈니스매너, 셀프리더십 등 예비 직장인으로서의 마음가짐과 직장 에티켓 등의 습관화를 통한 향후 기업조직에서의 적응력을 향상시킵니다. 

 

Biz 스킬 OA활용, 문제해결력 협업능력, 커뮤니케이션 등 직무 수행을 위해 요구되는 다양한 기초능력 개발을 통한 역량발휘 기반을 마련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디딤돌 어땠나요?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차 플랜트 엔지니어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경쟁력은 부품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부품업체 현장견학을 통해 확실히 알았습니다. 우수한 품질의 부품이 없다면, 차세대 자동차 개발은 불가능하며, 고도의 부품설계와 가공기술, 품질관리 능력이 중요하다는 것도 배웠습니다. 현장 경험은 책으로 배울 수 없고, 돈으로도 살 수 없습니다. 협력사 인턴 활동에 대한 기대도 큽니다. 그동안 배운 것을 활용하고 확인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예비 직장인의 마음가짐으로 협력사에서 적응 능력을 키우고 싶습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채용전환형이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 인턴이니까!
이전글
의외의 사실! 인적성 검사에 대한 진실 혹은 거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