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지금! 놓치면 안될 대기업 인턴 BIG3

잡코리아 2017-04-11 03:05 조회수25,793

 

대기업 공채가 서류를 마무리하고 인적성으로 접어들며, 이젠 인턴 모집이 한창이다. 많은 인턴 모집 공고 중 지금 당신이 놓치면 안될 대기업 인턴 빅3를 소개한다.

 

 

NO.1 현대위아

 

>현대위아 상세모집요강 보기(~4/17)

 


-자기소개서 작성TIP

Q. 자신의 경험 중 가장 도전적이었던 일은 무엇이며,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 노력, 생각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현대위아는 고객 최우선, 도전적 실행, 글로벌 지향, 인재 존중, 소통과 협력의 인재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 질문은 도전에 관하여 묻고 있습니다. 도전정신을 발휘했던 사례를 지원자의 여러 경험 중에서 추려낸 뒤…(중략)

Q. 타인과 함께 협동하여 문제를 해결한 경험과 그 과정에서 본인의 역할, 갈등, 극복을 위한 노력 등을 기술하시오. 
타인과의 협동 및 문제해결과 관련된 항목에서는 반드시 지원자가 했던 일, 본인의 역할에 대하여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어야 합니다. 단순히 자신이 맡은 직책이나 두루뭉실한 표현이 아닌 정확하게 직책이나 맡은 역할에 대하여 제시를 하며 동시에…(중략)

>현대위아 자기소개서작성tip 더보기


-채용설명회 보기

Q.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써야 할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우리 기업 핵심 역량과 인재상을 주의 깊게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냥 보기만 좋은 자기소개서가 아니라 우리 기업의 인재상과 핵심역량에 맞추어 본인의 인성이 드러날 수 있는 방향으로 자기소개서를 쓰시길 바랍니다.

Q. 인적성 공부할 때 시중의 책이 도움 되나요?
책을 사셔서 한번 시간 재고 풀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찍지 말고 못 풀어도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짧게 주어집니다.

>현대위아 채용설명회 더보기


>현대위아 선배들의 합격자기소개서 보기
>현대위아 인적성/면접후기 보기

 

 

NO.2 GS칼텍스

 

>GS칼텍스 상세모집요강 보기(~4/19)

 


-자기소개서 작성TIP

Q. GS칼텍스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지원동기 작성을 위해서는 기업조사 및 지원자가 지원한 직무조사를 반드시 선행하여 진행하고 이번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작성해야 합니다. 지원동기는 결국 GS칼텍스라는 기업의 어떤 부분에 지원자가 매력을 느끼고 자신의 미래를 담고 싶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를 작성해주는 곳입니다. 기업조사 시에…(중략)

Q.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와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본인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단어를 작성할 때 고민해 보아야 할 사항은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와 어울리는지,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와 어울리는지 등입니다. 차분함이 강조되는 직무에 스피커 등과 같은 단어를 표현하면 직무에 부적합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중략)

>GS칼텍스 자기소개서작성tip 더보기


-채용설명회 보기

Q. 자기소개서 작성시 이것만은 피해달라는 주의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글자수 300자는 A4 용지 기준으로 3~4줄 정도밖에 안 되는 적은 분량입니다. 지원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본인의 경험과 역량을 쓰기에도 빠듯한데 다양한 미사여구(예를 들어 ‘너무나’, ‘정말로’, ‘굉장히’, ‘항상’ 등)를 써서 문장을 아름답게 만드는 순간…(중략)

Q. 자기소개서 작성과 관련한 추가 팁이 있다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회사 관련 정보 사실 확인은 필수입니다. 또 글의 요점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핵심 키워드를 도출해 그 키워드 중심으로 글을 풀어나가면 아주 깔끔해 질 것입니다. 그리고 긴 자기소개서보다는 핵심 내용만 담은 명료하고 깔끔한 문장과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자신만의 스토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중략)

>GS칼텍스 채용설명회 더보기


깜짝 인터뷰 <GS칼텍스 뉴미디어팀>
-기업을 지원하기 전, GS칼텍스의 SNS를 살펴보자. 은근히 많은 정보가 숨어 있다!

SNS담당자라면 ‘이것’만은 반드시 갖춰야 하는 역량은 무엇인가요?
트렌드를 파악하고 발행될 콘텐츠에 들어갈 이미지를 잘 고르는 것, 그리고 색다른 이벤트를 기획하는 능력 등이 요구되어요.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건 커뮤니케이터로서의 기본 자질이에요. 이야기를 어떻게 전할지,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어떤 채널로 전달하는 게 적합한 지 등을 파악할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한 거죠…(중략)

>GS칼텍스뉴미디어팀 인터뷰 더보기


> GS칼텍스 선배들의 합격자기소개서 보기
> GS칼텍스 인적성/면접후기 보기

 

 

NO.3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 상세모집요강 보기(~4/14)

 


-자기소개서 작성TIP

Q. 현대글로비스 인턴십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이며, 본인의 가치관 및 직업관과 연계하여 상세히 기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을 묻는 질문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다수의 구직자는 현대 라는 브랜드 파워가 지원의 이유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룹 안에서 물류를 전담하는 기업으로서 현대글로비스라는 기업의 연혁이나 혹은 핵심 가치를 언급하며 본인의 가치관과 “일치”하기에 지원했다는 식으로 작성하는 것은 지양하도록…(중략)

Q. 현대글로비스 인턴십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단기적인 목표와 향후 본인의 장기적인 미래 계획을 상세히 기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인턴십 과정을 통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가요? 가장 지양해야 하는 표현은 열심히 배우고 익히겠다는 내용으로만 작성하는 것입니다. 어쨌든 회사는 일을 해야 하는 곳이고 각자의 역할 안에서 성과를 내야 하는 곳입니다. 무작정 배우겠다는 의지만으로는…(중략)

>현대글로비스 자기소개서작성tip 더보기


-채용설명회 보기

Q. 자기소개를 작성할 때 어떤 것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나요?
물류용어나 국내물류와 해운물류의 차이점에 대해서 틀린 개념으로 작성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대해서 잘 모르고 썼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희는 컨테이너선을 운영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자기소개서에 저희 회사가 컨테이너선을 운영하고 있다고 쓰신다면 바로 탈락하시게 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파악한 다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Q. 역량면접에서는 어떤 것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나요?
역량면접은 구조화 면접으로 답변 내용을 지어내면 티가 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질문에 솔직하게 답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질문에 답변을 하면 답변과 관련한 또 다른 질문이 들어오는 방식으로 면접이 진행되기 때문에 자신의 경험을 솔직하게 답변해주시면 됩니다.

>현대글로비스 채용설명회 더보기


>현대글로비스 선배들의 합격자기소개서 보기
>현대글로비스 인적성/면접후기 보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치느님을 사랑한다면 지원하라! ‘교촌’
이전글
이번 주 일요일 삼성 GSAT! 80% 떨어지는 GSAT에서 살아남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