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오늘부터 1일, SPC의 채용이 시작됐다!

잡코리아 2017-04-10 04:33 조회수23,599

 

식품전문업체 SPC그룹에서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회사는 SPC삼립, SPC GFS,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SPC이며 각 회사별 다양한 직무에서 4월 21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전형절차

 

서류심사 > 인적성검사 > 1차면접 > 2차면접 > 최종면접 

 

>SPC상세모집요강 보러가기

 

 

왜 SPC에 입사해야 할까?

 


국내와 해외에서 높은 성장률
국내에 6400개, 해외에 205개의 점포가 있으며 2015년 기준으로 1조 9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05년 이후 매년 20%가 넘는 매출성장률을 기록.  2020년까지 국내 사업에서 9조원, 해외 사업에서 1조원 등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좋은 식품을 만들 수 있는 기술력 확보
식품 및 제과제빵 연구와 제품 품질 관리 노하우를 보유하기 위해 2005년에 SPC 식품생명공학연구소를 설립하였다. 2011년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자가품질 위탁검사기관으로 지정을 받아 공인시험기관으로써 신뢰성을 확보했다.

사회 공헌 활동
연간 임직원 자원봉사 시간이 83000시간이 넘을 정도로 봉사 활동을 장려하고 있고 그룹에서 푸드뱅크와 결합해서 진행하는 봉사활동 외에도 사내 봉사단으로 하는 활동도 많이 있다. 또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베이커리&카페의 설비, 인테리어 및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현장에서 듣는 생생한 채용설명회

 


오늘부터 시작하는 SPC그루브이 채용설명회 일정이다. 남들과는 다르게 누구보다 빠르게 현장에서 직접 인사 담당자들에게 듣는 SPC채용의 모든 것을 듣고 싶다면 참가해보자. 참고로 지난 채용설명회에서 나온 질문과 대답을 첨부한다.

Q. 재지원에 불이익이 있나요?
아닙니다. 저희는 필터링이 없기 때문에 이전에 탈락하셨어도 다시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Q. 영어면접의 난이도는 어떤가요?
영어면접은 회사 직원 두 분과 같은 직무 지원자 4분이 진행하며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질문은 면접관 성향에 따라 일상 대화일 수도 있고 회사에 관련된 대화일 수도 있습니다.

>SPC채용설명회 더보기

 

 

서류통과 핵심은 ‘자소서’

 

'SPC' 자소서 이렇게 쓰면 된다!

Q. 당사의 핵심가치 중 하나를 본인의 생활 신조와 부합되는 면과 그 이유를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SPC그룹은 정직(기본에 충실하며 올바르게 행동), 혁신(변화를 추구하며 열정적으로 도전), 협업(다양성을 존중하며 유기적으로 협력)의 세 가지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핵심가치를 선정할 때는 희망 직무에서 보다 장려되는 역량에 해당하는 가치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무분석을 통해 도출된 역량을 바탕으로…(중략)

Q.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이고, 본인이 지원직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사유를 인성적, 직무적 관점에서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지원동기는 간략히 제시하고, 지원분야/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자격증 취득, 관련 경력 및 경험 또는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세요. SPC그룹의 희망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실제적인 …(중략)

>SPC자소서 작성TIP 더보기

 

'SPC' 합격자소서를 공개한다!

Q. 당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입사 한다면 성취하고 싶은 목표를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뿌리 깊은 나무는 흔들리지 않는다`는 말이 있듯이 SPC그룹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식품 회사로써 대한민국 경제 발전과 함께 식품산업을 선도해 온 주역입니다. 국내를 넘어서 해외 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미 SPC가 글로벌 종합 식품기업으로 성장한 것을 증명합니다. 특히…(중략)

Q. 지원자께서 남들 보다 뛰어난 점은 무엇이며, 직무에 어떻게 적용 할 수 있을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조직이든지 이해관계에 따라 다툼과 오해가 생겨나기도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먼저 솔선수범하고 정직한 행동으로 신뢰를 쌓아 가는 것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학교 팀별 과제 중에 회사 내 인사담당자와 인터뷰를 하고 그 내용을 정리해 발표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발표주제가 많은 노력과 시간을 요하는 것으로 정해지자 많은 학생들이 불만을 토로하였습니다. 저희 팀원들 역시 …(중략)

> SPC합격자소서 더보기

 

 

무려 3번이나 보는 SPC‘면접’

 

중간중간 예상치 못한 기습질문
양재사옥에서 면접을 봤고, 면접시간은 45~50분가량으로 꽤 길었습니다. 자기소개(5분), 직무에 필요한 자질 3가지와 자신이 가장 자신있는 1가지를 예시와 함께 설명하기, SPC외에 지원한 회사는 어디인가 등 직무와 관련된 직무에 대한 사전 분석이 필요한 질문을 많이 받았고, 꼬리질문과 영어질문도 있었습니다. 심한 압박은 아니었지만 중간중간 예상치 못한 기습질문 등도 있었습니다.

주로 자사 제품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주로 자사 제품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자사 제품을 얼만큼 이용해봤는지 어떤 점이 좋았고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하는지 많이 물어봅니다. 그 외에도 곤란한 상황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영어 면접은…(중략)

>SPC면접후기 더보기

 

 

+별책부록: SPC 관능검사란?

SPC 면접에서는 외국어 능력평가와 PT평가, 더불어 관능검사를 실시한다.
외국어 평가와 수행 과제를 보다가 ‘관능검사’라는 단어에서 멈칫했던 당신을 위해.

주어지는 향이나 맛을 구분하는 능력을 테스트한다. 짠맛 단맛 신맛 무맛 구별, 냄새 맞추기, 짠 순서대로 정렬하기 등의 다양한 형태로 출제된다. 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니니 그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하다.

 

 

관련글 더보기

>아직 부족하다면? 선배들의 SPC합격후기 보기

>아직 부족하다면? SPC인적성후기 보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자기소개에서 존경하는 인물을 묻는 질문에 답하는 방법
이전글
쌍용자동차 합격자소서 만들기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