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7시에 모든 PC 전원 OFF! 싫어도 강제 칼퇴! 현대백화점그룹 입사하려면?

잡코리아 2017-04-10 02:14 조회수4,229

 

 

 

4월 10일부터 21일까지 서류 접수
워너비 패셔니스타, 캠퍼스 리크루팅, 캠퍼스 리퀘스트 동시 진행

 

현대백화점그룹이 2017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회사의 특성에 최적화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워너비 패셔니스타, 캠퍼스 리쿠르팅, 캠퍼스 리퀘스트라는 세 가지 방식으로 인재를 채용한다. 이번 공채는 현대백화점 면세점인 현대백화점 Duty Free 부문의 직무를 처음으로 채용하는 것이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17년 9월부터 근무가 가능하다면 졸업예정자, 기졸업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인턴 기간 월급이 270만 원 수준인데다 퇴근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PC가 종료되어 싫어도 칼퇴할 수 밖에 없는 PC-off 제도 실행, 각종 여성 친화적 제도 도입으로 취준생들 사이에서 선망의 대상으로 우뚝 선 현대백화점그룹. 다른 기업엔 없는 다양한 인재 선발 방식에 대해 숙지하고 그룹이 선호하는 스타일로 자기소개서, 면접을 준비한다면 현대백화점그룹 입사도 더 이상 꿈이 아니다!
  

 

2017 상반기 현대백화점그룹 채용 공고 살펴 보기

 

  

 

<어디서 채용하나?>

 

-현대백화점: 영업관리, 영업지원, 인사/교육, 총무, 회계/재무
-현대홈쇼핑: MD(방송, Hmall, 카탈로그, 데이터방송), 방송PD, 영업지원, 해외사업, 경영지원(인사/교육, 총무, 재경, 법무 등)
-현대백화점 Duty Free: 영업(매장관리), MD(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판촉, 홍보기획, 광고), 총무/교육/회계, 동반상승, 대외협력
-현대그린푸드: 국내·해외 영업/영업관리, 경영지원(회계/재무, 인사/교육 등)
 

<어떻게 채용하나?>

 

1. Wannabe PASSIONISTA(스펙타파 오디션)

워너비 패셔니스타는 학교, 전공, 학점, 어학성적 등 속칭 ‘스펙’이라 불리는 항목들을 배제하고 지원자가 작성한 에세이와 첨부문서만으로 당락을 결정하는 현대백화점그룹의 스펙타파 오디션이다. 본인을 어필하는 글(500자 이내)과 관련 첨부문서(10MB 이내)를 제출해야 하며, 본 전형에 합격하면 면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2. Campus Recruiting(대학교 현장면접)
캠퍼스 리쿠르팅은 말 그대로 ‘대학교 현장면접’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의 인사담당자가 대학교를 방문해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는 것으로 서류전형이 대체되는 전형이다. 지원자가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지원하면 되며, 본 전형에 합격한 학생은 면접전형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다.

 

3. Campus Request(대학교 취업지원실 추천)

캠퍼스 리퀘스트는 대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 우수학생을 추천받아 간략한 서류 검토 후 면접 지원 자격을 부여하는 방식의 채용제도이다. 캠퍼스 리쿠르팅 대상 학교에서는 캠퍼스 리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으며, 캠퍼스 리퀘스트 대상 학교에는 현대백화점그룹에서 채용 관련 공문을 보내니 자세한 사항은 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 안내받으면 된다.

 

우리 학교는 언제? 캠퍼스 리크루팅 일정

>> 선호 전공, 우대 외국어 확인! 현대백화점그룹 채용 공고 보러 가기

 

 

 

현대백화점그룹 핵심가치와 인재상

 

   

 

현대백화점그룹이 일반적인 채용제도를 진행하지 않고 세 가지나 되는 다양한 채용제도를 도입한 이유는 그룹의 비전에 보다 적합한 인재를 찾고자 함이다. 그렇기에 제출서류 작성 혹은 면접 전 기업의 비전과 인재상을 파악하는 기본적인 단계에 좀더 심혈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2020년까지 성장과 내실의 균형적인 조화를 통해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현대백화점그룹의 목표, ‘비전2020’을 이뤄내기 위해 설정한 그룹의 핵심가치는 다음과 같다.

 

1. 열정(Passion)
열정은 모든 일과 삶에 대한 기본 바탕이다. 새로움에 대한 두려움, 어려움을 극복하고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겠다는 신념을 가지는 것을 말한다.


2. 자율창의(Active Creation)
현대백화점그룹은 개방적인 소통 분위기 속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자율창의적인 기업이 되고자 한다.


3. 지속성장(Sustainable Growth)
현대백화점그룹은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구성원을 육성하여 각 사업분야에서 스스로 최고가 되도록 노력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성장하려 한다.


4. 업무혁신(Innovation)
업무에 대한 피드백과 지속적인 개선, 팀워크, ‘워라밸’을 강화하는 혁신은 현대백화점그룹을 혁신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게 할 것이다.


5. 고객지향(Customer Oriented)
현대백화점그룹이 꿈꾸는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고객이 곧 존재의 이유라는 신념으로 고객지향적인 태도를 강화해야 한다.


6. 상생추구(Good Neighbor)
현대백화점그룹은 상호이득의 선순환구조를 강화해 보다 밝은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는 것을 핵심가치로 선정했다.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임을 어필하라!

전문인(Specialty)

맡은 분야에 대한 전문적 기술과 노하우뿐 아니라 폭넓은 안목과 식견을 키움으로써 회사의 지속성장에 기여하는 전문인

창조인(Unconventionality)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생각을 기반으로 발상과 인식의 전환을 통해 자율창의를 실현하는 창조인.

도전인(Pioneer)
뜨거운 열정으로 실패와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도전을 감행하는 역동적 도전인

도덕인(Ethicality)
건전한 가치관과 윤리의식을 가진 책임감 있는 사회인으로서 사내 구성원, 고객, 협력사와의 상생추구를 통해 회사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는 도덕인

책임인(Responsibility)
고객지향적 입장에서 가족, 동료, 회사, 사회와의 약속을 지키며, 기업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책임인

실행인(Behavior-based)
적극적인 자세와 강인한 추진력으로 업무혁신을 실현하는 실행인 

>> 기업에 대한 모든 것! 현대백화점 기업분석보고서 보러 가기

 

 

 

 

 

인사담당자가 직접 말하는 서류전형 통과 방법

 

 

 

“자기소개서에서는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어떤 역량을 얼마나 가졌는지, 현대백화점그룹 인재상과 얼마나 부합되는 인재인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서류 접수를 하실 때 파일 첨부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인사팀에서 부가자료 제출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이니, 포트폴리오, 논문 등 역량을 강조할 수 있는 추가 자료를 함께 제출하면 되겠습니다. 홈쇼핑과 면세점의 영업, MD 직무는 해외에서 일할 기회가 많기 때문에 외국어 능력을 어느 정도 갖춰야 합니다. 학과 성적은 3.3/4.5를 지원자격으로 명시해놓았으나 학점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해당 직무에 대한 준비나 경험이 출중하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전문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현대백화점그룹 자기소개서 쓰는 법”

“항목히 자세히 제시되지 않지만 당황하지 말고 본인이 그룹의 인재상에 부합하는지, 지원 직무에 필요한 역량, 경험, 지식을 갖고 있는지를 어필합시다. 자유형식이지만 ‘성장배경/경력사항/지원동기/입사 후 포부’라는 기본 내용을 담습니다. 성장과정에서는 과거부터 기업 및 직무를 염원하며 준비해왔음을, 경력사항에서는 최근 순으로 어떤 업무를 했고 어떤 성과를 냈는지를, 지원동기에서는 회사 지원동기와 직무 지원동기, 직무 수행 역량을 키우기 위한 노력을 드러내세요. 입사 후 포부에서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목표와 세부 액션플랜을 제시해야 합니다.”

>> 현대백화점그룹 작년 합격자들은 자기소개서 어떻게 썼을까?

 

 

 

 

 

현대백화점그룹 인적성 검사 PASS하는 법!

 

 

 

서류 접수 후, 온라인으로 인적성 검사가 시행된다. 언어, 수리, 집중력, 공간/시감각 등의 능력과 성격을 종합적으로 검사하는 시험이며, 시중에 있는 문제집과 같은 문제는 출제되지 않는다. 인성의 경우 A~D 등급이 합격 기준이고, 적성의 경우 하위 10%만 제외하고는 모두 통과하므로 크게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

 

 

 

 

마지막 관문! 현대백화점그룹 면접 기출 문제

 

 

 

Q. 현대백화점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 뭐가 있을까?
Q.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동대문 시티 아울렛엔 어떤 차이가 있나?
Q. 선호하는 의사소통 방식이 무엇인가?
Q. 블랙컨슈머 대처 방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Q. 대구에 신세계 백화점이 들어서는데, 그것을 이길 전략은?
Q. 본인이 행사를 하나 기획한다고 할 때 어떤 것을 해보고 싶은가? 그 이유는?
Q. 현대, 신세계, 롯데 백화점의 차이를 말해보아라.
Q. 현대백화점만의 차별화 전략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Q. 현대백화점 점포가 몇 개 있는지 아는가?
Q. 현대백화점과 협업할 수 있는 기업은 어떤 기업이 있을 것 같으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참고하자! 현대백화점그룹 합격 선배의 면접 후기

“면접관 1명에 지원자 3명의 일 대 다 면접이었습니다. 지원자들에게 공통 질문을 1개씩 하고, 다음부터는 개별적으로 자소서나 키워드에 기반한 질문을 하거나 상황을 던져주고 반응을 듣는 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자소서 외적인 질문에 대답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효율적으로 답변하는 틀을 갖춰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면접과 자기소개서를 ‘STAR’, 즉 ‘Situation, Target, Action, Result’ 구조로 준비하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다른 선배의 면접 후기도 보러 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근애 기자 rmsk@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쌍용자동차 합격자소서 만들기 TIP
이전글
인적성검사에서 통하는 네 가지 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