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MOTD, MSBB? 다 알아듣는 코덕 입장하세요! 뷰티업계 합격 전략

잡코리아 2017-04-04 01:47 조회수3,968

 

  

 

한국 화장품이 일본, 중국, 동남아를 넘어 유럽까지 잠식하고 있다. 코트라의 유럽 화장품 시장 동량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화장품은 최근 이탈리아 3287%, 폴란드 988%, 프랑스 599%의 수출 증가율을 보였다. 세계 화장품 산업을 선도하는 국가들에서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승승장구하고 있는 만큼, 뷰티 분야에 뜻이 있는 취준생이라면 국내 뷰티 브랜드 입사를 노려봄직하다. 잡코리아가 현재 채용 중인 대한민국 대표 뷰티 브랜드들의 합격 전략을 공개한다.

 

 

 

코스맥스

 

  

 

코스맥스그룹은 그룹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세계 1위 화장품 ODM 그룹이다. ODM이란 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을 말하는 것으로, 코스맥스그룹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로레알’ 공급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국내외 약 300여 개 브랜드를 100여 개 국가에 수출하며 세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코스맥스 그룹은 K-뷰티의 숨은 공신이라고 할 수 있다.

 
>> 놀랄 만한 대졸 초임 연봉 공개! 코스맥스 슈퍼기업관 보러 가기

  

  

<잡코리아에만 귀뜸한 채용 단계별 꿀팁!>


서류전형 전 인성전형이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므로 네트워크가 안정적이고 타인의 방해가 없는 곳에서 치르자. 답변에서는 ‘솔직함’이 포인트다.

코스맥스는 자기소개서를 꼼꼼히 본다. 문장마다 진정성을 담아내야 하며, 타 회사의 내용을 그대로 붙여넣기하면 바로 티가 나므로 주의하자.

해외영업이나 무역, 전략 마케팅 부문에서는 외국어 면접을 진행하고 디자인 분야에서는 실기 테스트를 진행한다. R&I센터에서는 논문 심사를 거치게 된다.

코스맥스의 최종면접은 경영진 그룹 면접이다. 경영이념과 인재상, 코스맥스 아침 구호인 ‘단정한 복장, 밝은 표정, 반가운 인사’를 숙지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 자소서 4문항 다 중요! 코스맥스 자기소개서 작성 팁 보러 가기

 

   

<코스맥스 채용, 인사담당자에게 직접 묻다>

Q. 채용 인원이 정해져 있나요?

A. 가계획은 있으나, 계획된 인원 외에도 인재가 더 있으면 추가로 선발합니다.

Q. 자기소개서 글자 수를 최대한으로 채우는 것이 좋은가요?
A. 코스맥스는 채용 프로세스 중 자소서에 관심이 많아 꼼꼼하게 다 읽어봅니다. 양에 몰입하기 보다는 질적인 부분에 집중하시면 좋습니다.

Q. 인적성 팁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A. 지난해와 다르게 지원자에게 부담이 가지 않도록 바뀌었습니다. 자신에 대해 있는 그대로 답해주시면 됩니다.

Q. 최종면접에서 중점적으로 보는 사항은 무엇인가요?
A. 일반적인 질문은 최고 경영자가 하고, 해당 부서의 임원이 관련 직무에 대해 질문할 예정이니 이를 인지하여 준비하세요.

>> 흔한 내용 vs 복붙, 어떤 자소서를 더 감점시킬까?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업계에서 가장 유명하지만 건강식품, 의약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며 내외면의 아름다움을 모두 챙기는 기업이다. 글로벌한 위용은 물론 샌드위치 휴가제, 기업전용 휴양지, 사내 동아리 지원 등 직원 복지에 힘쓰는 ‘좋은 기업’의 면모를 갖추고 있어 많은 취준생이 입사를 희망하는 기업 중 하나다.

 

 

>> 어떤 사람들이 합격헀나? 아모레퍼시픽 합격스펙 보러 가기

 

<아모레퍼시픽, 완벽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

1. 귀하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그 기준에 아모레퍼시픽이 적합한지 기술하시오.
아모레퍼시픽의 인재상과 최근 이슈를 검색한 뒤 본인이 지원 부서와 아모레퍼시픽, 나아가 장업계에서 어떻게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담아 작성하세요.

2. 본인이 선택한 직무에 대해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1) 직무를 선택하게 된 이유 2)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예상되는 어려움 3) 이를 극복해나갈 수 있는 본인만의 강점(관련 경험 기반)
자신의 경쟁력 위주로 작성하되 직무조사를 통해 능동적인 자세로 어려움을 예측하여 작성하세요. 체계적, 목표지향적 관점에서 지원자의 강점이 나열되면 좋을 것입니다.

3. 본인의 성장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이었나요? 그 이유와 과정 속에서 본인이 했던 행동과 생각, 이를 통해 느끼고 배운 점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사명감, 상황판단 능력, 의사소통 능력이 엿보이는 에피소드를 골라 지원 직무와 연관있는 능력이 있음을 제대로 보여주세요. 글자수에 유의하여 핵심내용만 잘 추리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4.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특별한 소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름다움이 왜 필요한지 정의하고 입사한다면 이러한 소명을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아름다움의 정의를 한 가지 만들어본 후 이것이 왜 필요하며 입사 후 어떻게 실현될 수 있는지를 씁니다. 아모레퍼시픽 기업문화, 인재상을 염두에 두고 작성해야 합니다.

5. 아모레퍼시픽 그룹 핵심가치(개방, 정직, 혁신, 친밀, 도전) 중 본인에게 가장 부합하는 하나를 선택하고, 지원 직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해당 가치를 어떻게 발휘할 수 있을 지 앞으로의 목표 및 계획에 대해 기술하시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입니다. 단기, 중기, 장기적으로 어떤 실천방안을 통해 노력할 것인지 고민한 후 작성하시면 됩니다.

>> 어려운 기업분석, 잡코리아가 대신 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보고서

 

 

 

선배의 아모레퍼시픽 합격 수기



“서류를 준비할 때 뉴스 기사 몇 개월치를 수집해 회사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숙지하려고 노력했어요. 인적성은 감을 잃지 않으려고 시험 전날까지 풀었죠. 면접에는 편안하고 진솔하게 임했어요. 당당함을 잃지 말고 마인드컨트롤을 잘 하는 것이 당락을 결정했다고 생각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입사해보니 어때? 선배의 합격 후기 보러 가기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아모레퍼시픽 계열사 중 하나로, 청정 자연을 내세운 독특한 콘셉트로 로드샵 브랜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중저가 로드숍으로 시작했지만 전체 업계에서 보아도 상위 6위를 기록하고 있고, 얼마 전에는 중저가 로드숍으로는 처음으로 작년 매출 1조 원을 넘어서며 ‘1조 브랜드’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 성장세, 그래프로 볼까? 이니스프리 기업정보 보러 가기

 

작년 이니스프리 면접에선 어떤 질문이?



Q. 이니스프리 광고에서 느껴지는 이니스프리의 이미지는 어떤가?
Q. 대학 시절 들은 수업 중 가장 흥미로웠던 수업은 무엇이었는가?
Q. 지원한 직무가 무슨 일을 하는지 아는가?
Q. 시장과 제품에 대한 최근 트렌드에 대해 말해보시오.
Q. 지원자를 이니스프리의 구체적인 제품에 빗대어 소개하라.

>> 면접관을 웃겨보라고? 이니스프리 면접 기출 문제 더 보기

 

 

 

이니스프리 취업 선배의 면접 후기

“인성면접은 50분 정도 진행하고, PT면접은 5분 발표 후 질문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니스프리에 평소 관심이 있어야 유리할 수 있는 질문들이 나옵니다. 특정 제품의 홍보 방안을 제안해보라던가 이니스프리 인스타그램 활용 방안을 설명해보라고 했어요. 이니스프리다움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묻는 질문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저는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지구를 지키는 청정한 마음’이라고 답했어요.”

>> 꼬리질문 있을까 없을까? 이니스프리 면접 후기 보러 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근애 기자 rmsk@

 

 

 관련글 더 보기

> 마감 임박! 코스맥스 2017 상반기 신입 및 경력 채용 공고 보러 가기

> 아모레퍼시픽 2017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공고 보러 가기

> 이니스프리 2017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공고 보러 가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열린경영이 대세! 동부그룹 공채 주목!
이전글
'YES or NO로 알아보는' 취업 경쟁력에 대한 오해와 진실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