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모두투어 합격을 향한 여정은 잡코리아와 함께!

잡코리아 2017-03-16 10:03 조회수5,701

 

  

 

 

모두투어네트워크가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했다. 이번에 모집을 진행하는 분야는 영업, 상품, 마케팅, 지원 부문. 각 직무에 대한 설명은 잡코리아에 올라온 모두투어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을 희망한다면 모두투어 홈페이지에서 24일까지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28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1차 면접은 4월 1일, 2차 면접은 8일, 3차 면접은 14일에서 15일로 예정되어 있다. 최종 합격된 신입사원의 입문 교육은 5월 8일 이루어진다. 모두투어 합격을 위한 여정 역시 잡코리아가 함께 해준다.

 

>> 모두투어 2017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공고 보러 가기

 

 

 

 

모두투어 인재상을 녹여내야 으뜸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의 기본은 기업의 인재상, 직무 수행 및 단체 생활에 필요한 인성, 가치관 등을 자신의 경험과 융합하여 녹여내는 것이다. 모두투어의 인재상은 책임있는 모두인 / 친화적인 모두인 / 회사를 사랑하는 모두인 / 유연한 사고의 모두인이다. 모두투어의 일원으로 자신의 역할을 인식하고 책임회피 없이 최선을 다해 업무를 수행하는 인재, 상호존중을 바탕으로 협조 및 정보 공유를 통해 조직, 고객과 원활히 업무를 수행하는 인재, 소속감과 자부심, 충성도, 주인의식을 가지고 행동하는 인재, 도전과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개방적인 인재가 이에 해당한다.

 


>> 모두투어 상세 인재상 & 기업 인재상에 맞춰 자소서 쓰는 꿀팁 확인하기

  

    

<모두투어 자기소개서 작성 팁>

Q. 지원하게 된 동기와 지원자를 선발해야 되는 이유에 대해 기술해주세요.

TIP! 모두투어 직원으로서 ‘책임 있는 모두인’ 인재상에 걸맞도록 작성해주세요!

Q. 지원직무 관련해 새로 학습한 지식, 기술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기술해주세요.
TIP!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지원자임을 보여주세요!

Q. 대인관계를 유지해 도움 되었던 적이 있다면 그 상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TIP! 조직 내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친화적인 인재임을 보여주세요!

Q. 모두네트워크에서의 5년, 10년, 20년 경력개발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TIP! 주인의식을 갖고, 회사의 중장기적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는 인재임을 담아주세요!

 

 

 

모두투어 면접, 편한 분위기지만 난이도 높다!

 

 

 

모두투어는 신입사원 공채에서 면접을 3단계나 진행한다. 2016년의 경우 실무진, 임원진과의 다 대 다 면접 외에도 PT면접과 영어면접이 진행됐다고 한다. PT면접의 경우 문자메시지로 미리 알려준 주제로 1분 스피치를 하는 것으로 진행되었으며 영어면접에서는 ‘왜 당신을 고용해야 하는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어떻게 푸는가’ 등의 질문이 나왔다. 모두투어 면접을 경험한 선배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모두투어의 면접은 편안하고 친절한 분위기지만 기업이나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묻는 난이도 높은 문제가 나온다고 한다. 또한 자기소개서에 대한 항목을 세세하게 물어보며 집요하게 꼬리를 무는 질문 역시 나올 수 있다고 하니 면접장에 들어가기 전 제출했던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답변을 준비해야 한다.

 

<모두투어 면접 기출 문제>

Q. 실패한 경험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가?
Q. 여행지를 소개해보아라.
Q. 요즘 모두투어를 비롯한 여행 업계의 근황에 대해 말해보시오.
Q. 모두투어의 경쟁사들을 비교 분석해보아라.
Q. 여행상품의 유통과정에 대해서 설명해보아라.
Q. 본인을 사물에 비유하여 1분 자기소개를 해보시오.
Q. 일본의 엔저현상이 국내 여행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해보시오.
Q. 나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 모두투어 면접 기출 문제와 면접 후기를 한눈에!

 

 

 

 

 

모두투어 합격자 분석

 

 

 

 

잡코리아가 수집한 모두투어 합격 스펙을 살펴보면, 서울4년제부터 해외대항, 초대졸까지 다양한 학력을 가진 사람들이 모두투어에 합격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업계 특성상 관광 관련 전공자가 많이 눈에 띄는 편이나 회계과나 영문학과, 환경시스템공학과 등 유관 전공이 아님에도 합격한 사례도 있다. 토익 점수 역시 높은 편. 평균적으로 800점 내외를 기록하고 있으며 예외적으로 300점, 600점으로도 합격한 사례도 보인다. 자격증은 대부분의 합격자가 취득했으므로 여행업과 관련한 자격증이 있다면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학점이나 봉사활동 경험, 수상경력은 합격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 모두투어, 어떤 사람이 합격했나? 합격 스펙 전체 보기

 

 

 

 

 

직무에 대해 바로 알기

 

 


<모두투어 영업마케팅기획부 채널제휴팀 김성윤 사원>

“저는 영업마케팅기획부에서 여행상품 영업/유통 과정의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 지원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대형 유통 채널에 입점하는 것부터 상품 프로모션 기획, 입점 후 실적 관리를 담당하죠. 관광학과를 졸업하여 여행업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과 다양한 전문용어를 미리 익히고 있어 실무에 도움이 돼요. 하지만 비전공자여도 신문, 서적, 인터넷 등을 통해 여행업, 관광업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익히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면 걱정 없이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인솔자 자격증, 항공발권 자격증을 추천할게요!”

>> 김성윤 사원이 면접에서 비트박스를 한 사연은? 인터뷰 전문 보러 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근애 기자 rmsk@

 

 

 관련글 더 보기

> 전문가의 자소서 작성 팁부터 실제 합격자소서까지! 모두투어 기업 공채전략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한국무역보험공사, 합격으로 가는 보험내역 공개
이전글
다가오는 봄! 미리 보는 '봄꽃 축제'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