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KCC 합격길 걷는 3가지 TIP

잡코리아 2017-03-13 04:15 조회수4,772



KCC그룹의 중심 기업이자 세계적인 정밀화학 기업 KCC가 2017년 대졸 인턴사원(채용연계형)을 모집한다. 이번 인턴 채용은 관리, 생산, 연구, 영업 등 4개 부문을 모집한다. 실습기간은 4월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 인턴실습 후 검토를 통해 정규직 전환이 이뤄진다. KCC, 서류접수부터 합격까지 무난히 가는 비법! 잡코리아와 함께 알아보자.

 

전형절차

접수기간
2017년 3월 10일(금) ~ 2017년 3월 21일(화) 자정까지

지원자격 (아래사항 모두 충족시 지원가능)

모집분야

>> KCC 채용공고 보러가기



01 서류접수 꿀TIP
2016년 하반기 / 신입 / 구매ㆍ자재 합자소로 알아보는 자소서 합격법!

 


자소서 항목

Q1. 개인의 성장과정 및 차별화된 강점 기술

Q2. KCC 지원동기 및 사내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

Q3. 지원분야(직무) 준비한 과정 - 개인의 경험을 토대로 구체적 기술

Q4. KCC 인재상 중 자신에게 가장 부합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개인의 경험과 함께 구체적으로 기술


Q1. 개인의 성장과정 및 차별화된 강점 기술
[공동체를 위해] 저는 고등학교 시절 서기를 도맡아오며 앞에서 이끄는 것이 아닌, 조력자, 중재자로서 학급과 공동체를 위해 힘썼습니다. 제 맡은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학우들과 선생님들 간의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즐거운 학급분위기 조성을 통해 성적 또한 1위 학급을 달성하였습니다. (중략)


>> 합격자의 대답이 궁금하다면?

>> 전문가의 자소서 팁 보러 GO!



02 인적성 꿀TIP

인적성 합격자에게 물었다! 

2016 하반기 / 화학에너지환경식품 / 신입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오전 9시부터 총 3시간 정도 진행되었습니다. 수험번호에 따라 고사장을 찾아가게 되어있으며 특이한 점은 고사장 내에 자기 자리가 정해져 있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자기가 앉고 싶은 자리에 앉은 후 진행됩니다. 신분증만 꺼내놓으면 되고, 계산기, 연습지, 연필은 모두 KCC에서 제공합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기술직과 사무직의 문제 유형이 달랐습니다. 저는 기술직으로 총 5개 전형(자료해석, 도형추리, 오류판단, 일반상식, 인성검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총 3시간 소요)

자료해석의 경우 계산이 매우 복잡하지만 계산기가 제공되므로 계산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도형추리의 경우 방송에서 알려주는 규칙들을 재빨리 이해하는 게 중요합니다. 저의 경우 삼각형은 숫자 3, 사각형은 숫자 4로 변환해서 비교적 빠르게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오류판단은 도형추리와 달리 규칙을 이해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하지만 겹치는 2가지가 모두 유색일 때, 한쪽만 유색일 때, 모두 무색일 때로 경우를 나누어 생각하시면 편리합니다. 일반상식은 준비해가지 않아 10문제 정도밖에 풀지 못했습니다. (딩크족, AIIB 등 기출)

인성검사는 3~4가지 항목 중 자신과 가장 가까운 항목과 가장 먼 항목을 선택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인적성 합격자가 들려주는 합격 TIP
시중에 KCC인적성 문제집이 있는데, 꼭 한 권 다 풀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형추리와 오류판단의 경우에는 미리 풀고 가지 않았다면 정말 곤란했을 것 같습니다. 일반상식의 경우에도 준비하지 못했다면 최근 시사상식 정도만 공부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 문제를 푼 비율은 50% 정도밖에 안 되지만, 합격한 것으로 보아 적성 검사보다는 인성 검사의 비중이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최대한 솔직하게 인성검사에 임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인적성 후기 더 보러가기



03 면접 꿀TIP

2016 하반기 등장했던 질문은? 

2016 하반기 / 화학에너지환경식품 / 신입


Q. 지방근무가 가능한가?

Q. 화학물질관리법에 대해 설명해보라.

Q. 회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알고 있는가?

Q. 자신만의 장점은 무엇인가?

Q. 창의적인 경험이 있는가?


면접 합격자가 들려주는 합격 TIP
회사에 대한 관심을 어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장단점, 경험들에 대해 준비가 되셨다면, 그 이후부터는 회사에 대해 철저히 공부하는 시간을 가질 것을 권합니다. 회사가 언제 창립되었는지, 대표이사는 누군지, 업계현황은 어떤지, 주가, 매출액, 영업이익, 회사가 추구하고 있는 신사업, 비전, 인재상 등에 대해 최소 기본 암기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혹시 회사에 대한 질문이 들어오지 않더라도 인성면접 중간중간 이 회사는 “매출액이 얼마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와 같은 멘트를 계속 넣어 회사에 대해 관심이 많다는 것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 면접후기 더 보러가기



관련글 더보기

> KCC 연봉정보 보러가기
> KCC 합격스펙이 궁금하다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인사담당자를 사로잡는 자소서를 위한, 명언 활용법!
이전글
한국투자공사 단계별 준비, 자세히 뜯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