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두산건설 채용 시작!' 합격길 걷는 5가지 방법

잡코리아 2017-03-10 11:53 조회수3,499

 

두산그룹 계열의 건설업체인 두산건설이 채용연계형 인턴십 채용을 시작했다. 최근 두산 계열사의 공채가 뜸했던 만큼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번 채용은 건축·기계·전기·EHS·영업 분야에서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관련 전공외에도 동일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면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접수는 3월 10일부터 21일까지 두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D-11! 합격길을 걷고 싶다면 아래의 공채 전략을 꼭 짚어보고 가자.


첫 번째. 채용 공고 꼼꼼하게 체크하기

 

전형절차


 

 

자격요건   

- 기 졸업자 및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 5월~6월(6주) 주중 3일 이상(1일 8시간 기준) 인턴십 수행이 가능한 자.

- 7월 초 입사가 가능한 자.

 

어학 기준

- TOEIC Speaking: 인문 130점, 이공 110점 이상

- Opic: 인문 IM(Intermediate Mid), 이공 IL(Intermediate Low) 등급 이상

  

 >> 2017 두산건설 채용연계 인턴십

 

 

두 번째.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채용팁 확인하기

 

 

 

  

Q1. 두산건설은 어떤 사람을 뽑나요?

두산의 인재상 중 열린 소통을 하는 사람이란 인재상이 있습니다. 그걸 보여주기 위해 자기소개서에서 열린 소통을 한 경험이나 예시를 보여주시는 것처럼, 두산의 인재상을 잘 보시면 좋습니다.

 

Q2. 두산건설은 어학 기준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합격선이 정해져 있나요?

네. 저희 두산건설은 어학 기준이 있습니다. 지원하시기 전에 먼저 영어점수를 만드셔야 합니다. TOEIC Speaking과 OPIc 중 한 가지 어학 성적만 있으면 지원 가능합니다. TOEIC Speaking은 인문은 130점, 이공계는 110점 이상이어야 하구요. Opic의 경우 인문은 IM등급, 이공계는 IL등급 이상이어야 합니다.

 

>> 두산건설 채용설명회 보러가기 

 

세 번재. '자소서' 그냥 쓰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받기

 

Q1. 지원하는 회사와 분야(직무)에 대한 지원동기를 자유롭게 기술하세요. 

회사 지원동기는 회사에 대한 철저한 분석 혹은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회사와 자신 간의 연결고리를 만들고, 건설업계 중 왜 두산건설 에 입사하자 하는지를 밝혀야 합니다. 이를 통해 두산건설에 대한 평소의 관심과 로열티를 드러내 ‘두산인’이 되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하는 것입니다. 내용상 ‘지원 직무 지원동기 -> 회사 지원동기’의 구조로 작성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Q2. 본인이 살아오면서 가장 도전적이었거나 가장 인상 깊었던 경험을 기술하세요.

두산 그룹은 능력에 관계없이 조직에 공헌할 능력과 의사를 가지고 이를 실천하며 자신의 능력을 끊임없이 향상시키고자 노력하는 근성을 가진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두산의 인재상의 의미를 확인한 후 그에 부합하는 도전 경험 혹은 인상 깊었던 경험 사례를 선정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 전문가의 자소서 작성팁 더 보러가기

 

합격한 선배의 자소서 엿보기!

Q1. 지원하는 회사와 분야에 대한 지원동기를 자유롭게 기술하세요.
국가기반건설을 책임지고 있는 두산건설은 건축 공학도라면 당연히 도전해야 할 회사입니다. 전공수업에서 건설 프로젝트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첨단기술을 요하는 IBS 분야에 대해 매료된 저는 두산건설 건축시공 부서에서 새로운 건축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제가 쌓고 싶은 커리어의 최종 목표는 건축분야에서 사업의 시작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자리에 오르는 것입니다. 이 위치에 오르기 위해 산업의 모든 결과물이 나오는 현장 경험을 소중히 하겠습니다. 건축사업의 결과물은 사무실이 아니라 현장에서 나오기 때문에 현장을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조직 공동의 목표와 최고의 시공 전문가가 되겠다는 저의 비전을 함께 이뤄내겠습니다.

>>선배의 합격자소서 더 보러가기

 

 

네 번째. 인적성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DCAT(Doosan Comprehensive Aptitude Test: 두산종합적성검사)

DCAT은 두산 value에 적합한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종합적성검사이다. 지원자의 성격 특성, 기초적성, 대인관계, 리더십 및 두산 가치 적합도를 심층적으로 평가하며 '기초적성검사와 정서역량검사, 인성검사, 한자검사'로 나뉜다. 두산의 적성검사는 타기업에 비해 다소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이에 대한 만반의 준비가 필요하다.  

 

경험자가 알려주는 인적성 시험 현장!

Q.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영역은 타기업 인적성과 유사했고 수리영역은 자료해석과 고등학교 수학 문제 유형이 혼합되어 출제되었습니다. 고등학교 수학 문제 유형은 어렵지 않은 난이도로 출제되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맞추시는 게 좋습니다. 수리영역은 시간이 매우 모자라기 때문에 처음에 문제를 보고 유형 파악을 한 뒤 풀 수 있는 것부터 정확하게 푸셔야 해요. 공간 지각 영역은 시중의 문제집이나 타 기업 인적성과 매우 상이 하게 출제되었습니다. 문제 푸는 방법을 정확히 파악하시면 해당 유형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으니 시간 압박이 있더라도 침착하게 문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세요.

>>인적성 후기 더 보러가기

 

 

 

 

다섯 번째. 준비한 답변도 다시 보자! '면접 준비'

 

Q. 면접전형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1차 면접은 Structured interview와 DISE interview가 있습니다. Structured interview는 3명의 면접관이 있고 주로 지원자의 경험을 물어봅니다. 예를 들어 살아가며 무언가를 열심히 한 경험이 있느냐, 팀워크를 이룬 경험이 있느냐 같은 것들을 물어봅니다. 계속 응답이 꼬리를 물고 이어집니다. 또한, 전공지식도 2문제 정도 물어봅니다. 직무의 전문용어를 물어볼 수도 있으니 준비하시는 게 좋을 겁니다.  

 

 

면접 후기 챙겨 읽기!

Q. 면접전형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1차 면접은 Structured interview와 DISE interview가 있습니다. Structured interview는 3명의 면접관이 있고 주로 지원자의 경험을 물어봅니다. 예를 들어 살아가며 무언가를 열심히 한 경험이 있느냐, 팀워크를 이룬 경험이 있느냐 같은 것들을 물어봅니다. 계속 응답이 꼬리를 물고 이어집니다. 또한, 전공지식도 2문제 정도 물어봅니다. 직무의 전문용어를 물어볼 수도 있으니 준비하시는 게 좋을 겁니다.

>>면접 후기 더 보러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시원 기자 wonypekoe@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먹는 즐거움을 아는 자여, SPC 인턴에 지원하라!
이전글
나도 혹시 화석선배? 대학생 울리는 신조어 BEST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