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종근당 입사를 위한 준비 단계는?

잡코리아 2017-03-08 05:26 조회수3,675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종근당에서 상반기 신입 및 경력 상시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에서는 마케팅, 개발, 연구, 생산, 글로벌, 영업, 관리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친 채용이 이루어지며, 지원자격이 지원 분야별로 상이하니 확인하길 바란다. 입사지원서 접수 기간은 3월 7일부터 3월 20일까지다.

 

> 종근당 모집공고 보러가기

 

 

채용절차





1. 서류를 통과하는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이전 종근당의 자소서 문항들을 공개한다. 자소서 쓰기가 막막한 지원자를 위해 전문가TIP도 함께 덧붙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Q. 종근당에 지원한 동기와 지원한 직무에 대하여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개인의 강점과 개성을 바탕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지원동기에서 중요한 부분은 바로 미사여구를 동원하여 튀게 보이려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지원하는 회사의 기업정보를 조사한 후 그것에 의거하여 지원동기가 작성되어야 합니다. 종근당의 경우 제약회사인만큼 …(중략)

Q. 예상치 못했던 문제로 인해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았을 때,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끝까지 업무를 수행하여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거나 또는 실패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이 질문의 의도는 기업에서 요구하고자 하는 문제해결능력을 보여준 경험이 있는지 작성해달라는 이야기입니다. 문제해결능력이란 업무를 수행할 때, 어떤 문제가 발생할 경우 …(중략)

> 종근당 자소서 작성TIP 더보기

 

2. 합격 자기소개서 참고하기

 

그래도 아직 감이 안 잡히는 지원자가 있을 것 같다. 종근당에 합격한 선배들의 자소서를 함께 살펴보자. 이게 바로 합격하는 자기소개서다.

Q. 예상치 못했던 문제로 인해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았을 때,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끝까지 업무를 수행하여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거나 또는 실패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여행을 좋아하는 저는 항상 출발 전에 모든 일정을 계획하는 성격입니다. 하지만 여행의 묘미는 항상 계획한 대로 흘러가지 않는 것인 거 같습니다. 최대한 자세하게 일정을 기획하고 출발하였지만, 예상과 다르게 중간 도시에서 교통편을 찾지 못해 고립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차분함을 유지하며…(중략)

> 종근당 합격 선배의 자소서 더보기

 

3. 인적성과 면접 준비로 마무리

 

작년의 경우, 종근당은 온라인으로 인적성검사를 실시했다. 기초능력검사 85문항(70분), 인성검사 168문항(20분)으로 진행됐으며 언어, 수리, 추론, 그림찾기, 주제찾기, 도표분석 등 다양하게 출제된다.

> 종근당 면접 후기 더보기

 

 

 

대신 다녀온 종근당 채용설명회 

 

종근당 채용 설명회 Q & A

Q.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1차면접, 2차면접으로 진행되며, 꼬리에 꼬리를 무는 story형식으로 진행됩니다

Q. 지원하는 직무에 따라 요구하는 영어실력이 다른가요?
맥 상대적으로 영어의 활용빈도가 높은 직무의 경우는 다른 직무에 비해 다소 높은 영어실력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Q. 면접을 준비할 때 회사나 업계동향, 최신기술 등에 대해 알아야 하나요?
연구/개발/생산직이야 당연하지만, 관리/영업쪽은 사실 알기 힘든 부분입니다. 회사와 업계에 대해 기본적으로 아셔야겠지만 그 외에는…(중략)

> 종근당 채용설명회 더 보러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황소현 기자 sohyun8832@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직장인 10명중 9명, 유연근무제 도입 찬성!
이전글
아모레퍼시픽 신입채용! 원서접수 전 체크할 사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