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현대카드 상반기 인턴 채용 시작! 합격하고 싶다면 드루와!

잡코리아 2017-02-28 10:48 조회수3,725

 

현대카드가 상반기 인턴 채용을 실시한다. 기획관리 직군에 60명을 모집한다니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관계자에 의하면 '인턴의 약 50%가 정규직으로 전환'되기 때문이다. 이번 인턴 채용은 절대 놓쳐선 안될 황금기회다.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잡코리아가 현대카드의 합격 전략을 정리해 보았다.


> 현대카드 인턴 채용 공고 보러가기

 


합격 스펙 분석


 
연봉 정보

 

 

chapter1

 

 

입사 선배가 들려주는 현대카드 이야기 - 2016년 현대카드 인턴 채용 설명회 후기 중 발췌


① 졸업 후 나이가 많은데 인턴 지원 시 불이익은 없나요?

회사에 관한 관심, 금융 지식에 대한 깊이보다는 여러분이 어떤 사람인지, 입사해서 어떤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 등에 관해 질문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솔직하게 어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② 인턴에서 정규직으로 전활 될 때 어떤 것을 기준으로 평가가 이루어지나요?

근무하셨던 부서의 부서장님, 실장님의 평가와 프로젝트 결과, 인턴쉽 동안의 업무 태도 등을 종합하여 다면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③ 면접에서 어떻게 어필하는 것이 좋을까요?

회사에 관한 관심, 금융 지식에 대한 깊이보다는 여러분이 어떤 사람인지, 입사해서 어떤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 등에 관해 질문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솔직하게 어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현대카드 인턴 채용설명회 후기 보러가기

 

 

chapter2

 

전문가가 알려주는 현대카드 자소서 작성 팁


① 본인의 특별한 경험/성취에 대하여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만약 희망하는 회사 및 직무가 확고하다면 지원자의 열정을 확실히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희망 회사의 주력사업에 대한 관심과 직무수행역량, 그리고 해당 기업문화에 적합한 지원자임을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업계에서 화재가 되고 있는 문제에 대해 창의적인 접근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였던 이러한 현대카드만의 특징, 행보 등을 언급하며 다른 곳이 아닌 오직 현대카드이어야만 하는 이유를 자신과 연결하여 작성해 보세요. 자기소개서 면접을 통해 1차 부서가 지정된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회사에 대한 입사의지를 보여주는 것만큼이나 직무수행역량을 어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관심분야와 활동 및 경력, 경험을 통해서 현대카드 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라는 것과 지원하는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두루 갖춘 인재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도록 글을 구성해야 합니다.


② 현대카드/캐피탈/라이프/커머셜에서 해보고 싶은 업무와 본인이 해당 업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하시오.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역량과 경험, 전공지식을 통해 수 많은 지원자들 중에서 왜 ‘나’를 뽑아야 하는지 인사담당자를 설득하는 항목입니다. 지원직무에서의 잠재능력을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인사담당자가 가장 관심을 가지고 확인하는 만큼 신중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핵심역량 2~3가지를 선정하여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자신의 경험, 노력이 있는 사례가 있는 순서로 구성하세요. 그 후 직무 핵심역량을 갖추기 위한 자신의 노력을 구체적으로 서술하면됩니다. 또한 이 노력들은 과거에서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연결되며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 없이 자기개발을 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어필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현대카드 자소서 작성 팁 더 보러가기

 

 

chapter3

 

 

전년도 지원자가 알려주는 '현대카드 인적성 후기'



①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추리,수리,논리가 나왔습니다. 수리는 단순계산과 복잡한 계산이 있었고, 도형문제는 없었습니다. 추리의 경우에는 삼단논법 문제, 참거짓 문제가 나왔습니다. 수리는 단순계산과 복잡한 계산이 있었고, 도형문제는 없었습니다.?


②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HMAT는 상하반기가 유형이 다르니깐 꼭 체크하세요. 문제집은 하나를 푸어도 제대로 푸는 게 중요한데, 이왕이면 종합참고서 말고 넘기는 문제집 추천드립니다.


> 현대카드 인적성 후기 보러가기

 

chapter4

 

취업의 꽃 면접! 미리 대비하기 - 2016년 면접 기출 문제

 

"신용카드 상품 관련 공모전한 것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채널 현대카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지원자들에 의하면 현대카드의 면접은 '팩트체크'가 진행된다. 서류 확인과 자소서 내용을 확인하는 것. 답변은 사실에 기반을 두되 자기 자신에 대해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 현대카드 면접 후기 보러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시원 기자 wonypekoe@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BGF리테일,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임박! 합격의 비밀은?
이전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상반기 인턴 합격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