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뉴스

현대차 & LG 공채 임박! 서류접수 통과 TIP 대공개

잡코리아 2017-02-22 06:10 조회수2,125

 

기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가뭄에 단비 같은 소식이 등장했다. 바로 현대자동차그룹과 LG그룹의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소식이다. 3월 2일 LG화학을 시작으로,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하우시스 등 LG 계열사들이 상반기 대졸 신입 공채에 들어간다. 현대자동차는 2월 28일 상반기 대졸자 공채 서류 접수에 들어간다고 하니 기업 채용 페이지를 놓치지 말고 확인하자. 

 

기업의 1차 통과 관문은 서류접수다. 현대차그룹과 LG그룹은 어떤 스펙이 합격률이 높을까? 자소서는 어떻게 써야 할까? 취준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잡코리아가 작년 두 그룹의 대표 계열사 합격자 스펙을 전격 분석해봤다. 

 

 


 

현대자동차

 

 

 

 

합격스펙 분석 

 


 

 

현대자동차 R&D(연구개발) 최종 합격자 스펙


 

 

합격자소서 만들기 TIP
자기소개서는 정말 자기만의 스토리를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는 게 좋습니다. 저의 경우는 글의 맥락을 정한 다음에 거기에 살을 붙이면서 글을 썼습니다. 주변에 글을 잘 쓰는 사람이 있다면 자소서를 개방해 다양한 의견을 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지원동기를 어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는 전산유체역학에 배운 Ansys라는 CAE 해석 프로그램과 관련해서 기술했었습니다. 자동차 풍동실험을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진행했는데, 그때 모델이 그랜저 HG였고, 이러한 점을 잘 살려서 기술한 점이 크게 어필한 것 같습니다.

 

> 현대자동차 합격자소서 보러가기 

 

 

 


 

LG전자

 

 

 

합격스펙 분석 

 


 

 

LG전자 엔지니어 자소서 합격자 스펙

 


 

 

합격자소서 만들기 TIP
저의 경우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 직무경험과 그에 따른 결과를 근거로 제시해 왜 제가 채용되야 하는지를 어필했습니다. 저의 직무역량은 무엇인지, 해당 직무에서 보완할 사항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적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에는 인사담당자분들이 자기소개서에 ‘직무와 관련된 경험’에 높은 점수를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LG전자 합격자소서 보러가기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안지형 기자 riosnyper24@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첫 직장, 3년 안에 절반이 떠나
이전글
포브스가 선정했다! 2017 주목해야 할 스타트업 10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