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면접 완벽대비 5편. LG그룹, 외국어면접의 특징

잡코리아 2016-10-21 10:14 조회수11,037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하우시스, LG상사 등은 외국어 실무능력을 검증하기 위해 외국어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기존에는 영어면접을 주를 이뤘으나, LG화학이 중국 사업 확대와 법인 설립 등으로 인해 국내 기업에서는 최초로 2014년 하반기부터 중국어 면접을 도입했고, 이후 LG디스플레이 등 계열사, 직무에 따라 중국어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계열사별로 차이는 있지만 영어는 원어민이, 중국어는 중국 현지 학교를 졸업한 임원진이 1:1로 면접을 진행한다. 지원자의 수준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기도 한다. LG화학의 경우 지원한 모든 사람이 영어와 중국어 중 하나를 선택해 외국어면접을 치러야 하고, LG디스플레이는 영업직을 지원한 사람이라면 영어면접을 거쳐야 한다.

 

 

 1. 외국어면접, 일상적인 회화 수준 

 

희망직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지 영어로 말해보세요.? - LG전자 2016상
지원자의 출신지인 부산에 대해 영어로 소개해주세요. - LG실트론 2015하 

 

외국어면접의 질문은 일반적인 회화가 가능하다면 응답할 수 있는 수준으로 개인 신상,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다. 공인어학점수가 아닌 면접을 통해 외국어능력을 평가하는 것은 현장에서의 실제 업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평가하겠다는 취지이므로, 네이티브 수준으로 유창하게 외국어를 구사하는 것보다 ‘영어로 얼마나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지’를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면접 전에는 기출문제를 통해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명확하고 핵심적으로 이야기해보도록 한다.

 

다만 ‘여행을 가봤는지’, ‘어디로 갔는지’, ‘어떻게 갔는지’, ‘여행을 하면서 느낀 것은 무엇인지’ 등 꼬리를 무는 세부 질문으로 이어지기도 하고, 전혀 예상치 문제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주제를 통해 미리 연습을 해두는 것이 좋다.

 

 

 

 2. 일부 직무분야는 난이도 높아 

 

중국 경제가 어려워진 이유를 중국어로 설명하라. - LG디스플레이 2013하

 

또한 직무분야에 따라 심화된 수준의 외국어 면접이 진행되기도 하므로 자신의 직무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외국어 면접을 대비해야 한다. 예를 들면 수출업을 주로 하는 영업마케팅이나 외국 바이어를 상대하는 리셉션 업무는 외국어 능력이 필수적이므로 그에 필요한 실질적인 비즈니스 회화를 준비해오는 것이 필요하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석희 happy915@

 

관련글 더보기

> 1편. LG그룹 면접, 어떻게 진행되나?

> 2편. LG그룹, 직무역량면접이 중요한 이유

> 3편. LG그룹, PT(프레젠테이션)면접의 특징

> 4편. LG그룹, 토론면접의 특징

> 6편. LG그룹, 합격의 마지막 관문 인성면접

> 7편. LG그룹, 최신 면접기출과 면접후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면접 완벽대비 6편. LG그룹, 합격의 마지막 관문 인성면접
이전글
면접 완벽대비 4편. LG그룹, 토론면접의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