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4편. GSAT [수리논리] 영역 핵심 노트

잡코리아 2016-10-06 01:43 조회수10,808

 

GSAT [수리논리]영역 핵심노트

 

수리논리 영역은 응용수리, 자료해석으로 나뉘며 30분간 20개의 문항이 출제된다. 제시된 지문의 정보를 파악하고 표나 그래프를 통해 논리적인 추리가 가능한 지 판별해 내는 유형이다. 단순한 계산 문제 보다는 상황 판단을 통한 문제해결을 요구하는 문제가 많이 출제된다. 

 

실전 문제 *예시

 

혜민이의 집 근처에는 휴대폰 판매점 A, B, C가 있다. 휴대폰 판매점에서 살 수 있는 휴대폰의 종류는 S, L 사의 제품 각각 1개이다. 이때, 혜민이가 6개의 휴대폰을 살 수 있는 방법은 몇 가지인가?


1. (6×5×4×2)가지
2. 6!가지
3. (2×6^5)가지
4. (3×6^5 )가지
5. 6^5가지

 

정답 : 5번

해석

1개의 휴대폰을 살 때 휴대폰 판매점과 종류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폰 1개를 살 수 있는 방법의 수는 3×2=6가지이다. 따라서 휴대폰 6개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의 수는 6×6×6×6×6×6=66가지가 된다.

 

 핵심 Tip

 

첫째, 응용수리에 출제되는 방정식·부등식·수·확률 등의 출제유형은 문제의 길이가 길어졌기 때문에 문제에서 필요한 조건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식을 세우고 계산해야 문제풀이가 가능하다. 만일 복잡한 문제라면 주어진 보기를 직접 대입해보거나 다른 문제를 우선 푼 후에 다시 풀어보는 등 시간 배분이 관건이다.

 

둘째, 자료해석은 주어진 수치자료(도표, 그래프)를 활용하여 다른 자료로 변경하거나 빈칸에 들어갈 값을 찾는 등 계산·해석하는 유형 등이 출제되므로 유형별로 접근 방법을 세우고, 전략적으로 접근을 해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역시 시간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임윤조 ivyj1102@

 

관련글 더 보기

>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1편. 직무적성검사 보다 먼저 알아야 할 직무적합성 평가란?

>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2편. ‘직무적성검사의 표본’ GSAT의 특징은 무엇인가?

>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3편. GSAT [언어논리] 영역 핵심 노트

>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5편. GSAT [추리] 영역 핵심 노트

>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6편. GSAT [시각적사고] 영역 핵심 노트

>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7편. GSAT [직무상식] 영역 핵심 노트

>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8편. GSAT 리얼 인적성후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5편. GSAT [추리] 영역 핵심 노트
이전글
삼성그룹 GSAT 핵심노트 3편. GSAT [언어논리] 영역 핵심 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