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기업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내비게이션 SW 시장을 공략하는 맵퍼스 이야기

잡코리아 2016-08-13 07:00 조회수4,202

자동차 내비게이션 덕분에 전국방방곡곡 막힘 없이 누빌 수 있는 지금!

 

대부분의 차에는 이미 내비게이션이 장착되어 있어 내비게이션 시장의 미래를 흐림으로 전망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내비게이션이 사양산업이라는 말을 무색하게 만드는 기업이 있는데요!

 

매년 매출액 기네스를 돌파하며 2016년 상반기 목표액을 훌-쩍 넘긴 대한민국 내비게이션 SW 대표기업 맵퍼스!

맵퍼스는 수입차 내비게이션 장착과 스마트카 내비게이션 차별화 전략으로 내비게이션 SW 시장 점유율 독보적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성장하는 기업 맵퍼스에 슈퍼기업관 취재단이 직접 다녀왔습니다.  GO!GO!

 

(사잔=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맵퍼스는 송파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옥에서는 맵퍼스 대표 브랜드인 아틀란의 로고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틀란은 맵퍼스의 대표적인 전자지도 서비스로 2007년 첫 탄생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기존 내비게이션 SW와 차별되는 다양한 특징을 가진 것으로 유명하죠! 시작부터 맵퍼스는 곧 아틀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사무실 입구에서는 맵퍼스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다른 회사와 다른 점은 핵심가치 아래 핵심가치 달성을 위한 직원들의 행동수칙이 있었다는 건데요! 직접 눈으로 확인하여 더욱 더 명확하고 열정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실제로 맵퍼스 직원 분들은 회사와 개인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프로들이었습니다. ^_^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가장 궁금한 맵퍼스의 리얼 근무환경을 살펴보기 위해 살금살금 들어가 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조용한 분위기에서 각자의 업무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었어요. 유독 직원분들의 업무 책상에 놓여 있는 관련 서적들이 눈에 띄었는데요. 실무를 진행하며 관련 서적을 통해 틈틈이 학습하고 연구한다고 하네요. : )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맵퍼스의 대회의실입니다. 맵퍼스 사무실에는 여러 개의 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팀 프로젝트 진행이 많은 개발직을 포함해 회의가 필요한 경우 마련된 회의실에서 자유롭게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인 연구소)

 

맵퍼스는 직원들을 위해 커피 머신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커피를 마시고 싶을 땐 버튼 하나만 살-짝 누르면 풍미 깊은 커피를 바로 마실 수 있죠. 무더운 여름 날씨에 지친 직원들을 위해 얼음까지 준비해 둔 센스!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이면 무더위도 쉽게 극복!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

 

(사진=잡코리아 좋은인 연구소)

 

직원들을 위한 소소한 휴식처입니다. 삼삼오오 모여 담소를 나누기에 좋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비밀 공간에서 특별한 이야기를 나누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동료들과 끈끈한 정을 쌓는데도 이런 공간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맵퍼스는 구성원 한명한명의 소리에 귀 기울여 직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요 귀여운 '소리함'도 직원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된 것인데요. 회사 혹은 개인의 개선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내거나, 누군가를 칭찬해 주고 싶을 때 소리함을 찾는다고 해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그냥 지나치기엔 아쉬운 맵퍼스 직원들만을 위한 쉼터입니다! 이곳은 사옥 입구 옆에 마련되어 있으며 맵퍼스인들만을 위한 공간이라고 해요. 날씨 좋은 날에 분위기를 만끽하기에 최적의 장소인 것 같습니다. 예쁜 꽃과 푸르른 나뭇잎이 어우러져 정말 예쁜 모습이었어요. : )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인터뷰에 함께 해주신 IMC팀 김민성 팀장님입니다. 팀장님 덕분에 막연하게 알고 있던 마케팅 직무에 대해 명확하게 알 수 있었는데요! 직무 인터뷰를 통해 구직자들은 자신이 마케팅 직무에 최적화된 사람인지 셀프 체크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바쁘신데로 유쾌하게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클라우드 개발본부 전략기술 2팀에서 SW 개발을 담당하고 계신 백덕헌 책임님입니다. 개발 직무는 팀 프로젝트 활동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과 함께 하는 경험을 강조하셨는데요! 개발 직무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꼭 염두 해 두면 좋을 것 같네요.

 

맵퍼스는 최근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까지 출시하며 상승세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기술력과 차별화를 무기로 맵퍼스 내비게이션 시장의 미래는 '매우 밝음'인 것 같은데요!

 

빠르게 변화하는 대한민국에서 한발 빠르게 변화를 예측하여 그 변화를 지도에 담는

지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였습니다. : )

 

 

백주희 인턴기자 jhbaek7@

 

 

관련글 더보기

> IT/SW 개발 직무 제대로 알고 지원하자! 

> 마케팅 기법만 알고 있어도 자기소개서 쓰기는 훨씬 수월하다! 

> 직원의 능력 발휘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는 회사 맵퍼스의 상세정보가 궁금하다면?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분야 No.1 기업 엔서치마케팅에 가다
이전글
업계 1위! 인재 양성을 최고로 여기는 기업 엑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