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기업

업계 1위! 인재 양성을 최고로 여기는 기업 엑셈!

잡코리아 2016-08-10 14:27 조회수6,150

직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로 유명한 기업이 있습니다. 동종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이라는 업적도 가지도 있구요. 이는 모두 엑셈의 이야기인데요!

엑셈은 IT 시스템 성능관리 및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컨설팅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요.

요런 기업 잡코리아 슈퍼기업관이 안 찾아갈 수 없겠죠? 증미역 근처에 있는 엑셈 사옥에 슈퍼기업관 취재단이 다녀왔습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잡코리아 슈퍼기업관 취재단의 눈길을 끈 엑셈인들의 사진입니다. 한 쪽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었는데요, 사진 하나 하나 직원들의 살아있는 표정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엑셈의 활기찬 근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엑셈의 다양한 수상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상패들이 펼쳐져 있었는데요, ‘일하기 좋은 으뜸 기업’, ‘우량 기술 기업’까지! 이렇게 다양한 수상내역 아무나 가질 수 없죠.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다른 벽면으로는 엑셈의 대표 제품들이 위엄을 뽐내고 있었는데요.

가장 앞에 보이는 ‘맥스게이지’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성능을 관리하는 전문 솔루션 제품입니다. 국내 주요 대기업 제조사를 비롯해 250여 곳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등에도 진출한 글로벌 제품이랍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대표 제품 옆에는 엑셈에서 출간한 소프트웨어 기술 강의 교재들이 진열되어 있어요.

엑셈은 자사 보유 정보나 연구 성과를 서적이나 온라인 콘텐츠, 세미나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공유하고 있답니다. 지식기업으로써 IT 환경의 밑거름을 넓혀가고자 노력하는 엑셈의 모습을 엿볼 수 있죠.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책으로 가득한 사내 미니 도서관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도서들이 구비되어있어 놀랐답니다.

엑셈에서는 직원들의 도서구입비를 무제한으로 지원해 준다고 하는데요. 사원들이 모두 열심히 이용하는 제도라고 해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마치 카페의 한 켠 같죠? 이곳은 사내 휴게공간이라는 사실! 일하다 지치면 언제든지 나와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에요. 조명과 화분들이 만들어내는 포근한 느낌이 정말 좋았답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느낌있는 휴게공간을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고있는 커피머신기입니다. 엑셈 직원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인데요. 이런 고오급 머신이 있다면 하루에도 몇 번이나 커피를 마실 것 같네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웬 토마토 사진이냐구요? 엑셈의 특별한 복지중 하나! 직원들을 위한 무제한 과일 냉장고입니다.

냉장고는 매일매일 신선한 제철 과일로 채워진다고 해요. 취재단이 열어봤을 때는 토마토와 사과로 가득 차 있었답니다. 신선한 과일을 낚아채려는 저 빠른 손놀림이 보이시나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사무실 안쪽 서재에도 상패들이 가득하였는데요, 엑셈은 동종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이랍니다. 저기 보이는 상장패들이 증명하고 있죠!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인터뷰를 진행해주신 임홍균 연구원님입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 임홍균 연구원님과 개발업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 그리고 엑셈의 근무 환경까지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인재양성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기업으로 유명한 엑셈! 엑셈에서는 정말 필요한 복지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자기계발비 연 240만원 지원을 비롯해 멘토링제도, 다양한 회식 행사까지! 좋은 복지 또한 엑셈인들의 열정에 한몫하고 있는 것이겠죠?
열정이 넘치는 젊은 기업 엑셈의 미래가 더욱 기대됩니다.

 

 

백윤희 인턴기자 weiss@

 

관련글 더보기

> 엑셈 입사를 위한 모든 정보 여기에 있다! 엑셈 슈퍼기업관!

> [인터뷰_임홍균 연구원] SW 제품 개발자의 업무가 궁금하다면?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내비게이션 SW 시장을 공략하는 맵퍼스 이야기
이전글
#마감임박 #발동동 #NS홈쇼핑 리얼 탐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