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네 직업? 별들에게 물어봐! 별자리로 알아보는 나에게 딱 맞는 직업

잡코리아 2016-08-02 17:45 조회수68,080

 

 

 

 

 

 

 

 

 

 

 

 

 

 

 

 

 

 

 

 

 

 

 

 

 

(이미지 출처 =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별자리에 따른 내 적성은 무엇일까? 좋은일 연구소가 재미로 보는 별자리별 특성과 직업을 마련했다.

 

1. 양자리 Aries (3/21 ~ 4/19)


자기주장이 강한 양자리. 모든 일에 열정을 갖고 어떤 고난과 역경도 잘 헤쳐 나가는 힘이 넘치는 타입으로 책상에 앉아서 하는 일 보다는 분주하게 돌아다니며 모험심과 발의권을 요하는 통치자의 역할이 잘 맞다. 불, 칼 금속류를 취급하는 업무가 잘 맞다.

 

ㅣ양자리 직업
경영자, TV프로듀서, 의사, 군인, 경찰, 정치가, 엔지니어, 스포츠맨, 기자

 

2. 황소자리 Taurus (4/20~5/20)


끈기 있는 노력가형 황소자리. 끈기와 노력으로 능력을 탄탄하게 쌓아 올려 결국은 성공하고 마는 타입으로 미적 감각과 음감이 뛰어나 예술 방면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많다. 안정감과 안락감을 주는 일, 확실하고 고정적인 일과 잘 맞으며 입과 목청, 대지에 관련된 일, 금전과 자산에 관련된 일 등이 잘 맞는다.

 

ㅣ황소자리 직업
재정, 금융, 회계, 부동산, 농업, 원예, 요리, 건축, 디자이너, 실내장식, 연예인, 아나운서

 

3. 쌍둥이자리 Gemini (5/21 ~ 6/21)


두뇌 회전이 빠른 쌍둥이 자리. 손이 빠르고 손재주가 많아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해낼 수 있는 타입으로 임기응변과 말솜씨도 뛰어나 이를 요하는 일이나, 다른 환경과의 접촉이 많아 출장을 요하는 직업이 잘 어울린다. 따라서 책상에 앉아 있는 일은 어울리지 않으며, 아이디어 발상을 많이 해야 하는 직업이 적합하다.

 

ㅣ쌍둥이자리 직업
통역, 교역, 통신, 운수업, 대리인, 교사, 잡지기자, 세일즈, 광고, 출판

 

4. 게자리 Cancer (6/22 ~ 7/22)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를 가진 게자리. 크게 눈에 띄는 존재는 아니지만, 인기운이 있고 붙임성이 좋다. 그렇기에 주위의 신뢰를 얻어 의외로 빨리 승진하고 성공할 수 있다. 아이디어가 풍부해 상품 기획 쪽 일을 잘 해내며 그렇기에 자기 분야에서 1인자로 활약할 가능성이 있다.
일상생활과 가사에 관한 일, 바다나 물에 관한 일, 자택이나 소유지를 기점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어울린다.

 

ㅣ게자리 직업
도소매업, 숙박업, 요식업, 양육, 원예, 부동산, 상담, 안내, 가구인테리어

 

5. 사자자리 Leo (7/23 ~ 8/22)


천성적으로 경영의 능력을 타고난 사자자리. 독립적이고 통솔력이 강해 누구 밑에서 일하기 보다는 혼자 일을 벌여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 책상에 앉아서 하는 일은 별로 좋아하지 않으며 창의성과 자기표현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화려하고 웅대한 일을 좋아한다. 예능 계통으로 활약하는 사람들이 많다.

 

ㅣ사자자리 직업
연극, 영화, 오락레저산업, 모델, 스포츠, 기획광고, 증권 중개

 

6. 처녀자리 Virgo (8/23 ~ 9/23)


작은 것에 만족할 줄 아는 처녀자리. 지나치게 큰 꿈을 추구하기 보다는 작은 것에 행복을 찾는 성실한 타입의 사람들이 많다.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아 그것을 찾느라고 시간을 허비하는 일이 많다. 하지만 일단 일을 시작하면 최선을 다한다. 정리분석하고 기록하는 일, 건강위생 관련업무 등이 잘 맞는다.

 

ㅣ처녀자리 직업
서비스업, 전문기술, 인쇄, 정밀기계, 체육, 식료잡화, 간호, 사진, 교육, 컴퓨터, 평론

 

7. 천칭자리 Libra (9/24 ~ 10/22)


어떤 자리에서든 빛이 나는 천칭자리. 다른 별자리에 비해 기회도 많고 성공확률이 높은 타입. 쉴틈 없이 일만 하거나, 일이 지저분하거나, 책임감에 억눌리는 것을 싫어한다. 적당히 놀면서 일할 수 있는 직업을 갖는 것이 좋다. 우아하고 품위 있는 일, 비교 조정하는 일, 예의와 격식을 요하는 일 등이 어울린다.

 

ㅣ천칭자리 직업
예술, 정치, 외교, 법률, 영업, 패션디자이너, 패션 모델, 스튜어디스

 

8. 전갈자리 Scorpio (10/23 ~ 11/22)


라이벌 의식이 강한 전갈자리. 굉장히 계획적이고 직감이 예리한 타입으로 뭐든 신중하게 생각하고 정확하게 판단하는 끈기 있는 사람이다. 학자나 기술자 등 한 분야에 집중할 수 있는 직업이 어울리며, 라이벌 의식이 강해 경쟁자가 있으면 더 빨리 발전한다. 강제성이나 집중을 요하는 일, 죽음과 재생, 사회자본에 관한 일이 잘 맞는다.

 

ㅣ전갈자리 직업
군인, 경찰, 외과의사, 정신분석, 과학연구, 생명보험, 세무사, 변호사, 도예가.

 

9. 사수자리 Saggitarius (11/23 ~ 12/24)


자유로운 영혼 사수자리. 어딘가 얽매이는 것을 정말 싫어하며 자유와 흥미로움을 중시하는 타입으로 직업을 선택할 때에도 얼마나 자유롭고 흥미로울 수 있는 지가 중요한 기준이 된다. 때문에 조금이라도 싫증이 나면 미련 없이 일을 바꾸어 버리는 경향이 있다. 사수자리는 도덕성, 선견지명을 살릴 수 있는 일, 변경사항이 있어도 책임이 따르지 않는 일 등이 잘 맞는다.

 

ㅣ사수자리 직업
출판, 광고, 여행, 종교, 철학, 법률, 강연, 리포터, 스튜어디스, 동물

 

10. 염소자리 Capricorn (12/25 ~ 1/19)


야망에 불타는 염소자리. 모험을 즐기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알고 보면 야망에 불타는 일 중독자 이다. 신중함과 판단력, 선견지명을 모두 갖춘 스타일일 가능성이 크다. 약간의 문제가 있어도 할 수 있다는 정신으로 잘 이겨낸다. 진지하고 엄숙한 일, 인내심과 조직력 그리고 성실성과 질서의식을 요하는 일, 노력의 성과가 보장되고, 훈련과 통제를 요하는 일이 잘 맞다.

 

ㅣ염소자리 직업
공공행정, 정치, 경영관리, 조각가, 변호사, 교사, 딜러

 

11. 물병자리 Aquarius (1/20 ~ 2/18)


즐겨야 사는 물병자리. 다른 별자리에 비해 자기 적성에 맞는지가 성공유무의 갈림길이 된다. 일을 할 때에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즐기면서 하는 타입으로 예술분야나 미술 분야에 소질 있는 지적인 사람이 많다. 그룹의식과 휴머니즘을 살린 일, 특수한 원리나 공식을 응용하는 일, 독창성과 반체제성을 발휘할 수 있는 일, 지식이나 물질을 유통 분배하는 일, 하늘/파동/전기에 관한 일과 잘 맞다.

 

ㅣ물병자리 직업
작사, 작곡, 극작, 오디오, 인터넷, 무선통신, 사진 작가, 스튜어디스, 만화가, 카피라이터, 천문학자.

 

12. 물고기자리 Pisces (2/19 ~ 3/20)


서비스업이나 예능계에 적합한 물고기자리. 다른 사람은 볼 수 없고 느낄 수 없는 이미지를 발견하고 그것을 음악, 글, 그림으로 표현하는 일에 능하다. 남을 위해 일하는 걸 기쁨으로 생각하므로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경우도 많다. 뛰어난 직감으로 언젠가는 크게 발전하는 타입이다.
사회에서 격리된 시설업무, 박애정신을 살린 일, 허구성을 사실화하는 직업을 가지는 것이 유리하다.

 

ㅣ물고기자리 직업
연극, 영화, 예술, 병원, 요양원, 박물관, 도서관, 스타일리스트, 간호, 관광 가이드, 호텔 직원, 복지사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이상겸 인턴 y_cando@

 

관련글 더보기

>핫태하태, 최근 HOT한 직업을 알아보자!

>100세까지 취업하려면 직업브랜드명이 있어야 한다.

>직업세계, 10년 후 트렌드는?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진짜 생생한 취업 성공 후기, 까다로운 논술 이렇게 준비했다!
이전글
내 임금이 갈수록 줄어든다! 임금피크제가 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