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퓨처랩 세부메뉴

취업뉴스
기업

팀 쿡의 전문 분야 였던 SCM! 국내 SCM 시장 1위, 엠로 탐방기

잡코리아 2016-07-14 12:12 조회수4,767

대한민국 구매 SCM 솔루션 선두기업 엠로!

구매 SCM이란, 'Supply Chain Management'의 약자로 기업의 구매 과정을 최적화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애플의 최고경영자 CEO 팀 쿡이 SCM의 달인이었다고 해요.

SCM은 그만큼 기업에 중요하게 작용하는 솔루션입니다. 

 

엠로는 2000년 설립된 기업으로, 16년간 꾸준히 성장하여 국내 구매 SCM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항상 발전과 성장을 꾀하는 엠로에 잡코리아 슈퍼기업관 취재단이 직접 찾아갔습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당산역 근처에 있는 엠로에 방문한 취재단을 반갑게 맞아준 문구랍니다. 

엠로의 세심한 배려로 기분 좋게 취재를 시작했어요!

#취재_의욕_불태우는_센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인터뷰를 준비한 접견실에는 다양한 상패가 진열되어있었어요. 

업계 1위 기업 답죠? '2012 IT Innovation 대상' '한국 SCM 대상' 등 다양한 수상 내역이 있었답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엠로의 구석구석에는 많은 휴게공간이 있었어요!

사진에 나온 곳은 야외 테라스와 연결되어있는 공간인데요, 굉장히 넓은데다가 은은한 조명이 더해져 카페 같은 느낌을 주는 곳이었어요.

#쉬면서_일하세요 #카페_가지마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도전'이라고 쓰여있는 이곳은 엠로의 회의실입니다.

엠로의 회의실은 모두 이름을 갖고 있는데요, 도전 외에도 '열정' '혁신' '창조' 등 항상 변화를 모색하는 엠로의 모습을 엿볼 수 있어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소곤소곤) '도전' 회의실의 문을 살짝 열어 현장을 담아봤습니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 모두 집중한 모습을 보며 엠로 사원분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어요.

#(끼이익) #(눈치)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분홍분홍한 이곳은 여직원 휴게실이랍니다! 'emro'라고 쓰여있는 분홍색 벽이 매우 귀여워요. 여자에게 필수인 큰 거울과 간식이 들어있는 냉장고를 비롯해 파티션 뒤에는 포근한 소파와 쿠션이 숨겨져 있었어요.

날이 갈수록 여성 임직원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엠로의 배려가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테라스에요. 취재를 나간 날은 아침에 비가 와서 사용하는 분들이 없었지만, 엠로의 사원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경치좋음 #쾌적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아리따운 여성분은 사업기획부문 영업 2팀의 남유정 과장님입니다.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남유정 과장님은 슬하에 두 명의 자녀를 둔 워킹맘이세요! 당당한 커리어 우먼의 모습의 인상적이었으며, 취업준비생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남겨주셨어요.

#피부_넘나_좋으신것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엠로 기술연구소의 R&D그룹에서 일하고 있는 허준 사원님입니다. 공채 9기로 입사하여 이제 1년 차에 접어들었다고 합니다. 사내 동호회에서 볼링을 배우며 빠른 적응을 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예의 바르고 친절한 모습으로 선배들의 예쁨을 독차지하고 있다고 해요.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돌아가는 취재단의 손을 무겁게 만들어준 엠로의 선물입니다. 긴 시간동안 미소를 잃지 않은 친절한 안내와 더불어 선물까지 준비해주신 엠로 여러분 정말 감사드려요! #감동

 

엠로는 2016년, 강소기업의 등용문이라는 '코넥스'에 상장되었습니다. 해외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고해요.

 

이러한 성장의 원동력은 인재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에서 나오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엠로는 신입사원 연봉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기업이며 사내 동호회 운영, 자기 계발비 지원, 휴양시설 지원 등 다양한 복지 또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내부 성장으로 기업 성장까지 이뤄내고있는 엠로!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됩니다.

 

 

백윤희 인턴기자 weiss@

 

관련글 더보기

> 국내 구매 SCM솔루션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엠로의 모든 것

> [엠로 인터뷰] 웹 프로그래밍 능력은 기본! 실천력과 계획력이 필요한 R&D 직무

> [엠로 인터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으로 수주를 이끌어내는 영업 전문가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교육 가치를 실현하는 '휴넷'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이전글
직장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지켜주는 유아를 위한 기업을 다녀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