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천만 관객을 이끈 '실미도'의 힘은 어디에서 나왔을까?

잡코리아 2016-06-14 18:24 조회수4,035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실미도를 만든 힘

-시나리오 작가 인터뷰

 

|실미도 시나리오를 쓸 때 내게 주어졌던 자료는 단 한 줄, <그들이 섬에서 탈출을 했고, 버스 안에서 단체로 자폭했다.>

 

|모두가 제작이 엎어질 거라며 포기한 이 시나리오가 내게 쥐어졌다.

 

|"왜, 그들은 도망가지 않고 집단으로 움직였을까?" "왜, 그들은 한 번 싸워보지도 않고 자폭했을까?"

 

|이렇게 출발한 몇 줄의 스토리는 영화의 구조를 창조하고 영상 언어로 표현되어 국내최초 천만관객 돌파   총 관객수 1108만명   한국영화 흥행순위 10위에 랭크된   영화 '실미도'를 만들었다.

 

|"시나리오 작가는 존재하는 개념을 연결할 줄 알아야 해요.   단 몇 줄의 명대사를 짜내는 게 아닌, 작품의 구조를 창조해야 하죠."

 

|시나리오 작가 지망생이 알아야 할 꿀팁

*공모전?

시나리오 작가는 프리랜서로 일하다 공모전을 통해 등단하거나 영화사에 소속되어 일하는 경우가 있다.

 

*참고사이트: 영화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시나리오 마켓(www.scenariomarket.or.kr)

 

+고료?

첫 작품의 고료는 약 500~1500만원 정도며 시나리오 작가에 따라 고료차이가 크다.
 

 

좋은일 연구소 |박재은 jep10@

 

관련글 더 보기

>영상언어로 관객과 소통하다, 올댓스토리 대표 김희재 인터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일을 미루고 싶은 순간에 필요한 조언 5가지!
이전글
스펙초월, 탈스펙을 극복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