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친구 몰래 나만보는 신세계이마트 합격 리얼후기

잡코리아 2016-06-15 09:47 조회수6,394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친구 몰래 나만보는 신세계이마트 합격 리얼후기


취업에 성공한 선배를 모델로 삼아 그의 합격 전략을 따라해보는 것도 요령이다. 신세계이마트에 합격한 선배가 입사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했다. 꼼꼼히 살펴보고 그의 노하우를 내 것으로 만들어 보자. 

 

 

기업 핵심 정보

회사명 : (주)이마트

사업종류 : 종합소매업

취급품목 : 각종 공산품

매출액(2014) : 13조 1,536억 원

 

 

신세계 이마트 합격 선배의 리얼 후기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고, 2014년 하반기에 입사했다. 최종까지 간 면접은 3개 회사였고, 박진감 넘치는 백화점, 마트, 홈쇼핑 등 유통업을 함께 준비했다.

 

회사에 입사해 보니 어떤가요?
이마트가 회사로서 가지는 장점으로는 '워크앤라이프밸런'스이다. 지사, 부서, 직군마다 다르긴 하지만 '저녁이 있는 삶'이 거의 보장된다는 점은 자기계발에 힘쓸 기회가 많이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신세계이마트에 입사하기 위한 본인만의 비결이 있나요?
1) 서류합격 노하우

서류 전형에는 지원자가 보유한 자격증과 영어성적 등을 계량화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나의 경우 7월까지 토익, 토스, 한국사, 한국어능력시험 자격증을 미리 갖추어 놓았고, 어렵지 않게 서류전형에 통과할 수 있었다. 서류전형을 통과한다고 하더라도 면접에서 자기소개서에 관한 질문이 많이 나오므로 공들여 쓰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도 좋다.

 

2) 인적성 노하우
시중에서 판매하는 인적성 문제집에 들어있는 3회 모의고사를 풀어보았다. 취준생은 현실적으로 하나의 기업만 준비할 수 없기 때문에 평소에는 가장 인기 있는 인적성 문제집으로 연습하다가 시험 직전 신세계그룹 인적성에만 출제되는 유형을 구해 모의고사를 풀었다. 단기간에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하므로 전날 잠을 충분히 잤다.

 

3) 면접 노하우
무진 면접에서 기억에 남는 건 경제학과를 복수전공 한 걸 아신 면접관님께서 수요공급곡선, 완전경쟁시장에 대한 개념을 물었다. 이러한 개념은 모든 지원자들이 쉽다고 느끼는 친숙한 개념이므로 이를 정확하게 설명해야 함은 물론이고 한 단계 더 나아가 신세계이마트가 당면한 과제와 상황에 연관 시켜 말한다면 다른 면접자들과 차별화될 수 있을 것이다. 평상시에 면접 스터디를 통해 대비할 수 있는 부분이다. 임원진 면접이었고 주로 인성에 관한 것을 물었다. 진솔한 답변을 자신 있게 하는 것이 합격과 가까워지는 일이 아닐까 한다.

 

취업 준비하는 후배들을 위한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해뜨기 전 새벽이 가장 어둡다는 말이 있듯이 지금 상황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반드시 해낼 것이다. 탈락은 실패가 아닌 과정일 뿐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취준생 여러분들 힘내세요!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이슬비 인턴사원 drizzle@

 

관련글 더 보기

> "면접? 내가 회사를 평가하는 자리!", SK 이노베이션 취업선배의 합격전략  
> 취업 재수, 삼수로 '삼성전자' 합격한 선배의 리얼 취업스토리

> 현대자동차 합격선배가 들려주는 초REAL 후기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나도 모르게 돈이 새는 14가지 습관
이전글
신입사원 ‘잡그래’씨, ‘센스있는 후배’가 된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