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취업뉴스
취업팁

코오롱그룹의 W인턴십, 미래의 여성 CEO를 위한 인턴에 도전하라

잡코리아 2016-05-10 20:20 조회수6,257

코오롱그룹이 미래 여성 CEO를 위한 여성지원자를 모집중이다.

면접, 이력서 그리고 자기소개서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직무! 그리고 직무분석!

W인턴쉽 여성지원자들을 위해 좋은일연구소가 직무를 분석해보았다.



1. Platform Biz.>플랫폼 사업기획

 

플랫폼 사업기획 직무는 코오롱의 IT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본 인프라를 설계하고 구축/유지/보수/지원 역할을 합니다. 

플랫폼 사업은 단기간에 투자 대비 높은 성과를 제공하고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구축의 토대가 되며 서비스 기반 경제의 핵심 동력입니다.

 

신규 서비스의 출시나 기존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요구사항 및 환경을 분석하고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시스템 선정과 구축 및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2. Platform Biz.>디자인 및 S/W개발

 

디자인직무는 고객이 서비스를 쉽게 사용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UX/UI를 기획하며 디자인을 개발합니다.

서비스 출시 전/후로 사용성평가를 통해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사용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의 UX를 고도화시키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고객의 사용행태를 관찰하여 숨겨진 니즈를 발굴하고, 이를 토대로 신규 UX 및 서비스 컨셉을 도출합니다. 더불어 컨셉이 구체화된 Working Prototype 제작하여 서비스/상품 기획의 초기단계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합니다.

 

S/W개발직무는 상품과 서비스에 필요한 서버/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하여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합니다. 신규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서비스 설계, 분석, 개발, 검증을 총괄적으로 관리하며, 신규서비스에 대한 제안 및 기획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밖에도, 제반 운영관리 툴,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검색 서비스 개발 및 운영, 검색 품질 관리 시스템 구축, 데이터 분석 시스템 구축 및 툴 개발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3. Fashion Biz.>사업 기획/개발

 

사업기획 및 개발 직무는 코오롱의 패션사업이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사업/생산/연구/품질의 목표와 실적을 관리하고 시장 및 트렌드를 분석하여 중장기 전략 수립 및 신사업을 발굴/이식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세부적인 업무는 신규사업 기회 검토 및 인큐베이팅이며, 구체적으로 IT Technology 기반의 신규 사업 기획, 산업환경 분석 및 사업타당성 평가, 전사 시너지 과제 수행, 전략적 제휴업체 발굴 및 서비스영역 확대, 투자/제휴/인수 검토 및 실행이 있습니다.

 

4. Fashion Biz.> Visual Merchandising

 

Visual Merchandising 직무는 상품을 중심으로 시각적으로 고객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도록 진열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를 위해 국내외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자료분석에 근거해 디자이너와의 협의를 거쳐 상품의 소재와 디자인을 결정합니다. 

 

이 외에도 판매예측량과 예산을 고려하여 상품의 생산량을 결정하고 생산라인과 납기일, 물류과정을 기획하는 등 매출/판매/원가/생산관련된 업무의 전반적인 활동을 담당합니다. 또한 브랜드 컨셉에 맞춰 제품을 전시하고 매장전체를 꾸밉니다. 

 

매장을 새로 낼 때 어느 위치에서 어떤 컨셉트로 만들어야 효과적일지 판단하고 지역의 특성을 분석해 주력 제품을 결정합니다.

 

5. 무역/건축 Biz>Global Cosmetic 사업기획

 

Global Cosmetic 사업기획 직무는 대내외 경영환경을 분석하고 코오롱의 비전과 경영전략을 수립하며, 글로벌 화장품사업이 전략적 방향에 맞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점검 및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이를 통해 경영성과를 극대화하고 코오롱의 비전을 달성할 수 있는 방향타 역할을 합니다. 

 

세부적인 업무는 해외 사업에 대한 중장기 계획 수립, 신규사업에 대한 타당성 검토, 예산 편성, 회의체 운영, 현지 매출 및 실적 관리 분석, 해외 법인 업무 지원 등이 있습니다.

 

6. 무역/건축 Biz>미래건축 사업기획

 

미래건축 사업기획 직무는 생활에 필요한 모든 형태와 용도의 건축물을 짓는 코오롱 건축사업의 미래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해 경영 개선/혁신방안제안/전략방안 실행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세부적인 업무는 회사의 경영비전의 수립과 관련된 중장기 사업전략을 만들어 회사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또한 경쟁업체?시장 현황을 조사?분석하여 전략 방향성 및 사업조직을 탄력적으로 조정하고, 경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며, 신규사업 발굴 및 사업성 분석해 회사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사업을 개발합니다.

 

연간사업계획 수립 및 경영실적 파악, 경영평가 등으로 회사의 경영상태를 지속적으로 검증하며 예산 통제 및 분석 등 예산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경영자원의 배분을 지원하는 것 또한 미래건축 사업기획 직무의 업무입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관련글 더 보기

> 코오롱 W인턴십 상세요강 보러가기

> 코오롱그룹의 여성을 위한 복리후생은?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의견 나누기

의견 나누기

0 / 200 등록하기

0 / 200 등록하기

다음글
LG화학, 면접에서 꼭 물어본다는 이것!
이전글
면접 성공의 포인트는 차별화!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면접 전략 포인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