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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메일에서 [수신문서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세금계산서 화면이 뜨지 않으셨나요?

    '세금계산서 발행 사이트(Trusbill')에 처음 접속하셨을때 뜨는 보안경고창에 '아니오'를 클릭하셨기 때문입니다. 다음 순서에 따라 처리하신 후 보안경고창에 '예'를 눌러주세요.

    1.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클릭
    2. 중간에 나와있는 [임시인터넷 파일]의 [파일삭제] 클릭
    3. '오프라인 항목 모두삭제'를 선택하신 후 '확인'클릭
    4. 다시 e-메일의 "수신문서 확인하기" 버튼 클릭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국세청에서는 기 발행된 세금계산서에 대해 원칙적으로 재발행을 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기마감이나 해당월을 지나 날짜가 변경되면 양사의 세무처리에 어려움이 따르므로, 꼭 발행월 중에 신청하여 주세요.

    [세금계산서 신청누락/변경요청]
    유선 및 e-메일을 이용하여 문의 주신 후,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로 보내 주시면 처리해드립니다.

    전송시 사용하고 있는 ID와 연락처, 성함을 기재해서 보내주세요.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FAX 565-9351
  • 신청하신 e-메일로 받지 못하신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원하시는 e-메일로 재발송 해드립니다.
    (신청내역을 조회할 수 있도록 사업자번호나 기업명을 함께 알려주십시오.)

    [대부분 아래 경우에 해당합니다.]
    ① 담당자 승인 전 입니다.
    2일 이내(영업일 기준) 사이트의 ‘전자세금계산서 조회’코너 및 신청 시 입력한 e-메일로 발행해드립니다.
    단, 선불제 서비스는 '결제완료 후' 또는 '서비스 적용 후'에 세금계산서가 발행가능합니다.

    ② 카드나 핸드폰으로 결제하신 경우는 세법상 발행이 불가합니다.

    ③ 서비스를 이용하셨으나, 쿠폰사용으로 실제 결제금액이 0원인 경우는 발행이 불가합니다.

    ④ 세금계산서 발급대행업체인 CS빌(www.csbill.co.kr)의 메일이 귀사의 기업이나 포털에서 스팸처리되어 들어가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e-메일을 알려주시면 다른 e-메일로 재발송해드립니다.

    ☞ 증빙발행 안내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사업자등록번호' 대신 '주민등록번호, 성명' 등을 기재하여 교부받는 세금계산서입니다.

    [신청가능대상]
    - 사업자가 아닌 개인이 서비스를 신청하시는 경우
    - 부가세 매입신고를 하지 않고자 할 경우

    [개인명의 발행 후 매입세액 공제를 받으려면?]
    매입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사업자등록번호로 재발행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단, 부가세 신고기간이 지나면 세금계산서 정정에 어려움이 따르므로 되도록 세금계산서에 기재된 발행월에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 개인명의 발행이란?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잡코리아는 세법상 '일반사업자’로서 발생하는 모든 매출에 대하여 부가가치세를 신고, 납부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잡코리아는 신청하신 모든 유료서비스에 대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며, 10% 부가가치세를 세금으로 납부합니다.(미결제하신 외상매출 포함)

    회원님의 요청으로 부가가치세 신고를 누락할 경우, 미신고에 따른 관련 가산세를 부담하게 되오니 적법한 세금계산서 발행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증빙발행 안내

    [세금계산서 매입신고를 안하려면?]
    세법상 '개인'은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없으며, 따라서 '매입세액 신고의무'도 없습니다.

    따라서, 유료서비스 신청 시 ‘개인명의 발행’(성명과 주민번호등록 번호 기재)을 선택하시면, 발행해드린 세금계산서의 부가세 신고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개인명의 발행이란?

    [정정된 세금계산서를 꼭 받아야 하나요?]
    회원님의 요청으로 서비스 신청내용, 결제금액 변경, 환불, 과입금 등 세금계산서상에 기재된 내용이 달라진 경우, 실제 서비스 내용 및 입금액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정정발행해드리는 것이므로 고객님께서도 최종적으로 발행된 내용으로 신고해주셔야 합니다.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네에, 가능합니다.

    SMS(문자) 발송서비스 결제하여 개인회원에게 문자 발송 후 발송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단, 2009년 2월 6일 이후 발송한 문자에 대해서 최대 60일간까지 저장되어 확인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또한 문자메시지 발송 상품의 이용기간이 한정되어 있사오니 이용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MS 발송서비스 안내 (클릭하세요!)
    ㆍ휴대폰 문자메시지(SMS)와 e-메일을 함께 활용하여 가장 빠르게 원하는 인재와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ㆍ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 이용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부터 적용됩니다.
    ㆍ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는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기간 내에 남은 건수를 모두 사용하셔야 합니다.
    ㆍ신청일로부터 이용기간이 경과하면 남은 건수가 모두 삭제됩니다.
    ㆍ동일 이력서에 중복 발송할 경우도 건수가 1건씩 차감 됩니다.
    ㆍ문자메시지는 몇 개의 지정된 메시지 중에서 선택하여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ㆍ야간발송 금지 정책에 의해 오후 9시 이후의 문자메시지 발송은 익일 오전 9시에 일괄 발송 됩니다.
    ㆍ예약 발송 시 현재부터 7일 간 발송 가능합니다.
    ㆍSMS 발송 내역은 해당 서비스 종료 후 60일간만 저장됩니다.
    ㆍ개인회원이 [이력서 비공개] 또는 [문자메시지 수신불가] 또는 [핸드폰 비공개]인 경우에는
    문자메시지를 발송 할 수 없습니다.


  • 네. 2009년 2월 6일 이후 신청 및 결제하신 서비스의 경우 가능합니다.

    건수를 모두 사용했어도 이용 기간이 남아 있다면 이용기간 동안은 서칭서비스를 적용한 이력서의 연락처는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건수를 적용한 이력서 리스트는 별도로 제공해 드리지 않으며,
    추후 연락처 확인을 위해서는 미리 이력서를 스크랩하여 보관하시거나,
    적용하신 이력서의 아이디를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용기간이 남은 상태에서 건수별 서칭서비스를 추가구매 하실 수 있으며 각 서칭서비스의 이용기간은 별개이기 때문에 추가 구매 전 서칭서비스 이용기간까지 연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기간이 종료되면 연락처 확인이 되지 않으니 다시 신청 후 결제하셔서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인재검색서칭 서비스 건수별 이용 시 이용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인재검색 서칭서비스 상품안내 및 신청방법

  • 야간시간대(22시~07시)에 작성되는 채용공고는
    대기 후 야간시간이 끝나는 오전 07시에 리스트에 게재됩니다.

    대기시간 없이 즉시 게재를 원하시면 채용공고 작성 후 `야간 즉시등록 서비스` 또는
    `유료 채용광고`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야간 즉시등록 서비스는 공고 1건당 2,200원이 부과되며,
    야간시간대(22시~07시)에는 무통장입금 결제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인재검색 서칭 서비스 신청하셔서 결제 후에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재검색 서칭 서비스 신청 => 결제 => 근무 시간 내 신청 후 30분 안으로 인증완료 => 서칭서비스 이용 시작

    또한 인증 시에는 기업확인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에서 연락을 드리거나 별도의 제반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사오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인재검색 서칭서비스 상품안내 및 신청방법
  • 건수별 인재검색 서칭 서비스를 이용하여 A 라는 개인의 이력서를 열람 한 후에 다시 A 회원의 이력서 클릭 시에는 이미 서칭이 적용된 상태이므로 공개된 연락처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수별 서칭 서비스를 모두 이용 한 후에 다시 재결제 하시어 이용시에는 처음부터 다시 이용하시는 것이므로 과거 보신 분[과거 결제하신 건]들도 서칭 적용 시에는 건수 차감이 되오니 이 점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그렇습니다.
    인재검색 서칭 서비스는 기간별과 건수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 중 건수별 상품은 100건,200건,300건으로 있습니다만 각각의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을 원할 시에는 다시 신청 후 결제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재검색 서칭서비스 상품안내 및 신청방법
  • 입금 후 별도의 확인과정 없이 바로 신청하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니시스(www.inicis.com) 가상계좌를 도입하였습니다.

    결제신청 건별로 발급된 가상계좌의 번호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하실 유료서비스를 선택하신 후, 무통장입금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inicis 신청창이 뜹니다.

    ☞ 약관을 확인하신 후, 동의를 하시면 “동의합니다”에 체크하신 후 하단에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입금하실 은행을 선택하시고 송금자명을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연락받으실 이메일을 입력하신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입금기한은 발급받으신 가상계좌가 존재하는 기간입니다.



    ☞ 결제완료 페이지에서 선택하신 은행과 계좌번호를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실때 기재하신 이메일로도 해당번호가 안내가 되오니, 메모 또는 확인해 주셨다가
    해당계좌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가상계좌 추가설명
    ① 건별로 결제하실 때마다 새로운 입금계좌번호가 생성되므로,
    신청건별로 발급받은 은행의 계좌번호로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② 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 CD/ATM 등을 통해 입금(이체)해 주시면 됩니다.
    서비스 신청 후 2일 이내로 입금해주기시 바랍니다.

    ※가상계좌 환불안내
    ① 가상계좌 결제 후 환불요청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안내 가능합니다.
    환불이 가능할 경우, 통장사본을 접수해주셔야 가능합니다.
    └ 통장사본은 입금자명과 동일한 명이여야 하며, 상이할 경우 사업자등록증 or 이체확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환불소요 기간은 접수일로부터 최대 7일 이내입니다.
  • 잡코리아는 유료서비스 이용 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신속한 세금계산서 발송 및 관리를 위해 2004년 12월 16일 부터 세금계산서 우편발송이 중단되었습니다.)

    유료서비스 이용 시 세금계산서를 신청하실 수 있으며, 담당자 승인(2일 이내) 후 사이트의 '전자세금계산서 조회'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동시에 신청시 입력하신 e-메일로도 전송해드립니다.

    수령하신 세금계산서는 프린터로 출력하여 사용하실 수 있으며, 오프라인의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 개정부가가치세법 : 2004년 7월 1일 개정 부가세법 시행령 제 57조 2항

    세금계산서를 다운로드 하면 사용자의 PC에 자동으로 저장이 되며 필요 시 파일을 열어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보관은 5년 동안 가능합니다.)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카드결제시에는 세금계산서가 따로 발행되지 않으며, '신용카드 매출전표'로 그 대체가 가능합니다.

    [개정세법에 따른 신용카드 매출 세금계산서 발급중지]
    - 2004년 7월 1일부터 개정된 부가세법 시행령 제 57조 2항에 따라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 '신용카드 매출전표'로 '세금계산서'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결제대행업체인 이니시스를 통하여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발행하고 있으며, 카드결제 완료화면에서 직접 출력하거나, 이니시스 홈페이지(www.inicis.com)에서 '매출전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개정부가가치세법
    ☞ 카드결제 내역조회 (이니시스 바로가기)

    [신용카드 매출전표 분실 및 미출력 시]
    법인세법 제116조 제2항 제1호의 규정에 의거 신용카드사에서 매달 통보되는 ‘신용카드 월별 세부이용내역’도 지출증빙서로 인정됩니다.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매출전표’를 출력하여 처리하시면 됩니다.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발행절차]
    ① 잡코리아는 유료서비스 이용 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전자서명법에 의거 법적효력을 갖는 문서입니다.
    (신속한 세금계산서 발송 및 관리를 위해 2004년 12월 16일 부터 세금계산서 우편발송이 중단되었습니다.)

    부가세 신고를 하시려면 ‘사업자용’, 부가세 신고를 하지 않으시려면 ‘개인명의 발행’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2일 이내(영업일 기준) 사이트의 ‘전자세금계산서 조회’코너 및 신청 시 입력한 e-메일로 발행해드립니다.

    ④ 발행된 세금계산서의 [매입인쇄] [다운로드]버튼을 눌러 보관하시면 됩니다.

    ☞ 증빙발행 안내

    [세금계산서 작성기준]
    - 작성 년/월/일 : 서비스 신청일
    단, 선불제 서비스는 `①결제완료 후` 또는 `②서비스 적용 후`에 세금계산서가 발행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상의 발행일은 위 두날짜 중 선행하는 날짜로 기재됩니다. (ex: 잡코리아 인재서칭)

    - 공급가액/세액 : 쿠폰, 할인가 등을 제외한 최종 결제금액 (e-머니 사용금액 포함)

    - 청구유형 : 서비스 신청당일 결제했느냐에 따라 ‘영수/청구’구분

    - 품목 : `잡코리아 유료서비스 이용료`로 기재

    [발행불가]
    * 세법상 카드와 핸드폰 결제 시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합니다.
    단, 신용카드로 결제시 e-머니를 함께 사용하신 경우에는 e-머니 사용금액과 신용카드 결제금액이 합산되어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
    무통장 결제로 서비스 신청하여 세금계산서가 발급된 건에 대하여 추후 신용카드로 결제완료하셔도, 잡코리아(유)는 세금계산서를 기준으로 부가가치세 신고를 합니다.


    [세금계산서 신청누락/변경요청]
    유선 및 e-메일을 이용하여 문의 주신 후,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로 보내 주시면 처리해드립니다.
    전송시 사용하고 있는 ID와 연락처, 성함을 기재해서 보내주세요.
    (한 번 보내주신 사업자 등록증은 소중히 보관을 하므로 추가로 요청할 경우 다시 보내주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증빙발급 문의 : ☎ 1588-9350 (잡코리아 고객센터) / helpdesk@jobkorea.co.kr / FAX 565-9351
  •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를 하실 경우,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신 입급예정자와 실제 입금자의 성명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금확인에 걸리는 시간이 많이 지연됩니다.

    유료 서비스 결제시 지정하신 은행과 입금예정자 등의 일치 여부에 의해서 입금확인이 되므로, 만약 위와 같은 변경사항이 있다면 고객센터로 통보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결제완료 버튼을 두번이상 클릭하신 경우에 발생되기도 합니다.

    결제완료버튼을 한번 클릭하신 후 잠시 기다려주시면 결제확인 페이지로 이동한 후 정상적으로 승인처리가 완료됩니다.

    카드결제 승인처리가 중복으로 확인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후 신속히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1588-9350
  • 유료서비스 신청 시 가상계좌를 발급받게 되며 발급된 가상계좌는 신청된 e-메일발송 및 기업회원 로그인 후 유료서비스 신청·관리 하단 미결제 내역에서 해당 신청건의 가상계좌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확인이 불가능하거나 발급받으신 계좌로의 입금이 불가한 경우 아래의 계좌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며 당사로 유선 or e-mail로 입금내역과 사용아이디를 알려주시면 신속한 입금확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1005-800-904469 예금주 : 잡코리아(유)

    [ 잡코리아 고객센터 ]
    1588-9350 / helpdesk@jobkorea.co.kr

  • 가상계좌가 도입되어 가상계좌번호를 부여받으신 후 인터넷뱅킹이나 폰뱅킹등 무통장입금을 하시면 매칭되어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별도의 확인과 빠른 입금처리를 원하실 경우 고객지원팀(1588-9350)으로
    문의하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신청하시는 유료서비스마다 지원되는 결제수단이 다릅니다.

    1. 유료 채용광고와 인재검색 서칭서비스 결제

    신용카드
    신용카드 결제는 개인카드와 법인카드 모두 결제가 가능합니다. 세계적으로 공인된 암호화 인증기술,테이터 보호기술,전자서명 기술을 통해 가장 안전한 인터넷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이니시스의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금은 회원님의 신용카드 결제일에 ㈜이니시스 명의로 청구됩니다.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무통장 입금(가상전용계좌) 결제는 회원님의 편리를 위해 회원님만의 가상전용계좌를 부여하는결제방식 입니다. 원하시는 은행을 선택하시면 회원님만의 전용 계좌가 생성되며 부여된 전용계좌로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단, 야간시간대(22시~07시)에는 무통장입금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용 가능 은행]
    국민, 기업, 농협중앙회, 부산은행, 수협중앙회, 신한(조흥), 우리, 우체국, 외환, SC제일, 하나은행


    실시간 계좌이체
    별도의 서비스 가입절차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계좌번호/계좌비밀번호/주민번호만 입력하면 결제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결제방식입니다.
    이 서비스는 결제와 동시에 잡코리아에 입금처리가 되며 10분 이내로 입금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 은행]
    경남, 광주, 국민, 기업, 농협중앙회, 농협회원조합, 대구, 부산, 수협중앙회, 신한(조흥), 우리, 외환, 전북, 제일, 제주,하나, 한미은행


    충전금
    회원님의 편의를 위해 결제대금을 선입금해두는 ‘충전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결제방법: 결제 시 결제수단을 ‘충전금’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신청금액보다 보유한 충전금이 부족할 경우, 차액을 입금하여 충전하신 후 사용가능) 충전방법: 잡코리아 충전금 전용계좌로 무통장 입금 후 연락주시면, 입금확인 후 회원님의 ID에 적립하여 드립니다.
    (우리은행 1005-800-904469 / 예금주:잡코리아(유)) 증빙발급: 세금계산서는 충전금 적립시점이 아니라, ‘유료서비스 결제’에 사용하시는 시점에 발행됩니다.


    2. 기업회원 패키지 상품결제

    신용카드결제
    무통장 입금

    3. 문자메시지 발송서비스 결제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각 이동통신사별로 정해놓은 월이용한도 금액까지 소액결제가 가능합니다.(이용한도는 이용하시는 각 통신사에 확인)
    SMS인증을 거쳐 결제함으로 핸드폰을 소지하지 않으면 결제 불가능합니다.
    결제대금은 핸드폰 사용료에 합산 청구 됩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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