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웹 어워드" 수상기업 입니다.

주권(유가증권) 상장기업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백화점
업계 5위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암사역에 있는 현대백화점 인재개발원에서 토요일 이른 아침 일괄적으로 진행되었고, 현대백화점 뿐 아니라 홈쇼핑 등 현대백화점 그룹 모든 서류 합격자들이 일괄적으로 같은 날 같은 시에 치뤘던 것 같습니다. 두 층 정도 사용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사전에 문자를 통해 안내받은대로 가면 앞쪽에서 이름을 확인하고 자리는 자유롭게 앉는데, 시험 전에는 캠리를 통해 합격한 사람들인지 친해보이는 무리들이 있어 다들 초콜릿 나눠먹고 조금씩 대화하는 분위기라 많이 딱딱하지는 않았습니다. 9시반인가? 정시에 시험지와 답지를 배포하고 그때부터 앞에 스크린에 타이머를 띄워주고 적성 평가가 끝나면 인성 부분은 체크하고 완료되는 대로 먼저 풀고 퇴장할 수 있습니다. 나가면서 다들 어려워서 망한거같다는 소리가 많이 들렸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문제자체는 서점에 파는 문제집과 거의 동일했습니다. 특별히 눈에 띄게 어려운 문제도 없었고, 문제는 시간이었는데 위에서 말한 것처럼 타이머를 띄워주는데 그 시간이 지나면 언어영역을 못푼 문제도 그대로 뒷장으로 넘겨야 하고 앞으로 다시 넘길 시간도 없을 뿐더러 그렇게 되면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실격처리 됩니다. 인적성 모의고사도 몇 번 보고 했는데 이렇게까지 시간이 적은 곳은 처음이어서 저도 엄청 당황했고 많이 찍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문제를 정확하게 푸는 연습도 중요하지만 빠른 시간내에 많이 푸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성평가 부분은 저는 정말 솔직하게 답했더니 합격한 것으로 봐서 평가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 같으니 있는 그대로 답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부족한 것은 모든 지원자에게 동일할테니 침착하게 당황하지 않는 대범함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인적성 스터디는 굳이 안해도 될 것 같고 서점에 판매하는 책도 딱 한 권이라 그걸로 열심히 준비하면 합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서류를 합격할지 몰랐던 상태에서 공부해서 딱 일주일정도 하고 합격했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