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농협손해보험
농협그룹 계열사
손해 보험업
업계 7위
1300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4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4년 상반기 NH농협손해보험 신규직원 채용 - 신입_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농협손해보험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입사를 위해 본인이 준비한 역량 및 경험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지원 동기 / 본인의 역량에 대한 구체적 경험 기술 / 향후 기여방안 등)
    Q2.본인의 성장과정 중에서 책임소재가 불명확하고 역할이 모호했던 상황을 어떻게 해결하였고 그 과정에서 얻게 된 바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문제해결 능력 / 구체적 근거·경험·사례 / 해당 경험의 직무적합성 등)
    Q3.농협손해보험의 핵심가치 5가지 중 지원자 본인의 강점과 가까운 가치는 무엇이고, 그 강점을 지역총국에서 어떻게 발휘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핵심가치에 대한 이해도 / 구체적 근거· 경험 사례 / 본인과 회사의 역할 등) ※ 핵심가치 : 고객중심 / 신뢰·소통 (최고지향 / 투명경영) / 성과중심 / 도전·변화
    Q4.영업 현장은 내·외부 고객과의 관계가 중요한 곳입니다.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본인의 경험에 비추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고객 관리 및 마케팅 역량 / 구체적 근거·경험·사례 / 본인과 회사의 역할 등)
    Q5.상기 기술한 내용 외에 본인이 현재 관심 있거나, 추가로 본인을 나타낼 수 있는 사항에 대하여 자유롭게 기술하여 주십시오.

2021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1년도 신규직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보험회사 취업을 선택하게 된 이유와 왜 농협손해보험을 지원하였는지 기술하여 주시기 바라며, 지원한 분야에서 펼치고 싶은 꿈은 무엇인지, 이를 위해 본인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 왔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700자)
    Q2.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은 무엇이었습니까? 그 일을 하게 된 이유와 그때 느꼈던 감정,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700자)
    Q3.본인 삶에 대한 가치관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는 무엇이며, 그 가치관이 형성된 계기(사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700자)
    Q4.4차 산업혁명, 디지털 전환 등 기술과 비즈니스 환경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농협손해보험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이며,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700자)
    Q5.최근 농업의 근간인 농촌 소멸이 주요 이슈입니다. 이러한 농촌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과 나아가 농협의 역할은 무엇인지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00자)

2021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1년 상반기 NH농협손해보험 신규직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NH농협손해보험을 선택한 이유와, 본인이 희망하는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준비했던 노력이나 특별한 경험이 무엇이며, 그러한 준비과정이 향후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데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1400byte)
    Q2.본인이 가진 최대한의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였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도전하였던 이유와 이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했던 일, 그리고 그 결과를 통해 느낀점이 무엇이며, 본인의 어떤 부분이 성장했는지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업, 색다른 경험, 취미 등 어떠한 경험이라도 가능) (1400byte)
    Q3.조직 또는 학교 생활 중 구성원간의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성과를 이룬 경험에 대하여 타인의 신뢰를 얻은 과정, 본인만의 소통방법, 성과를 중심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1400byte)
    Q4.디지털금융 시대에 금융(보험)회사 직원이 갖추어야 할 디지털 역량은 무엇이며 이에 따른 지원자 본인만의 경쟁력은 무엇인지 경험 및 지식에 기반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1400byte)
    Q5.향후 5년간 농업·농촌이 직면하게 될 위험 요인은 무엇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농협손해보험의 역할 및 지원자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역량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400byte)

2020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0년도 신규직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NH농협손해보험을 선택한 이유와, 본인이 희망하는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준비했던 노력이나 특별한 경험이 무엇이며, 그러한 준비과정이 향후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데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NH농협손해보험 지원동기 / 노력 및 경험의 구체적 기술 / 입사 후 활용방안) (700자)
    Q2.자연재해에 따른 농업재해 발생이 빈번해지는 상황에서, 우리 농협의 역할은 무엇이며, 나아가 NH농협손해보험의 역할과 지원자 본인은 어떠한 역량을 바탕으로 농업 현장의 어려움에 기여할 수 있을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우리 농협의 역할 제시 / NH농협손해보험 역할 / 본인이 갖춘 역량 기술 및 기여방안) (700자)
    Q3.본인이 인생에서 열정을 갖고 노력하였으나 실패했던 경험에 대해 약술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실패의 원인은 무엇이며, 이를 통해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노력 및 실패경험에 대한 기술 / 실패의 원인분석 / 실패를 통한 배움, 변화, 효과) (700자)
    Q4.공동의 목표나 과제수행 상황에서 구성원들 간의 갈등을 중재하거나효율적으로 진행 될 수 있도록 한 경험이 있습니까? 그에 대한 상황 설명과 본인이 생각하는 팀워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본인만의 차별화된 방법이 무엇인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팀워크 경험에 대한 구체적 기술 / 본인만의 효율성을 높인 방법 및 효과 기술) (700자)
    Q5.보험회사와 빅테크(Big Tech)기업과의 협업이 확대되면서, 장차 본인이 생각하는 보험 회사의 미래와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농협 손해보험의 현재 위치와 약점이 무엇이며,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본인은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700자)

2019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19년도 신규직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1. Q1.NH농협손해보험을 선택한 이유와 농협에 입사하기 위하여 준비한 것은 무엇이며 입사 후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NH농협손해보험 선택이유 / 입사를 위한 노력 / 입사 후 업무관련 목표 및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 (700자)
    2. Q2.한국의 농업·농촌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NH농협손해보험의 역할은 무엇이며, 지원자 본인은 어떠한 역량을 통하여 기여할 수 있을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농업·농촌에 필요한 경쟁력 / NH농협손해보험의 역할 / 본인이 갖춘 역량을 구체적으로 기술) (700자)
    3. Q3.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단어 세가지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구체적인 경험이나 사례를 통해 기술해 주십시오. 그리고 이런 경험이나 사례가 본인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을 표현하는 세가지 단어 / 이유의 구체적 서술 / 삶에 미친 영향) (700자)
    4. Q4.최근 금융권의 화두는 ‘디지털금융’입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디지털금융’ 의 정의 및 이유를 기술하시고 NH농협손해보험이 디지털금융 시대에 성공하기 위한 3가지 요소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디지털금융 정의 / 정의에 대한 이유 / 성공 3요소 및 이유) (700자)
    5. Q5.상기 문항 외에 자신을 PR할 수 있는 내용을 자유롭게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700자)

2017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년도 신규직원 채용

    Q1.회사를 지원하는데 있어서 본인이 중요시 하는 기준을 설명하고, NH농협손해보험에 지원한 이유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7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
    지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입사에 대한 의지가 강한지 파악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자신의 비전이나 삶의 목표를 바탕으로 직업선택이나 회사선택의 이유를 제시하시고, 대학생활 동안 어떠한 준비를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농협사료에 대한 기업분석과 지원업무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하며, 분석한 내용을 나열하기보다는 본인의 경험과 연결하여 왜 한국개발연구원에 지원하게 되었는지와 해당 업무를 위해서 지원분야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자격증, 교육과정, 사회활동이나 경험 등의 구체적인 제시를 통해 준비과정을 기술해야합니다. 입사 후 포부는 자신이 원하는 직무의 향후 방향성과 목표를 정확하게 기술하여야 합니다. 또한 해당 업무를 위해 준비한 자신의 역량과 하고자 하는 일의 구제척인 플랜이 제시되어야 합니다. ‘이 업무도 할 수 있고, 다른 업무도 할 수 있고, 시키는 업무는 다 하겠다’ 라고 하기 보다는 본인이 하고 싶은 역할이 정확히 무엇이며, 보유하고 있는 직무적 강점 또는 기질적 장점과 특기를 근거로 정성적이고 정량적인 목표와 계획이 무엇인지를 기간에 따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2.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꾸준하게 실행한 경험에 대해서 기술하고 목표 달성 후 느낀 점 또는 생각한 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그리고 NH농협손해보험에 입사하게 된다면 어떠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고 싶은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7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
    과거 지원자의 목표의식과 성취 기준을 확인하고, 도달해가는 과정을 통해 강한 도전정신과 끈기, 열정을 갖춘 인재인지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대학 재학 중 본인의 목표와 사회진출을 위해 준비한 것은 무엇이며, 그 중 중점적으로 준비해왔던 것이나 목표를 세우고 남달리 노력했던 분야를 소재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그 결과만이 아니라 수행하는 과정과 그 결과를 통해서 얻은 교훈과 역량이 무엇인지 제시하는 것입니다. 활동의 종류나 성격에 따라 지원자의 관심분야가 드러나므로 직무적성이나 지원 직무에 대한 전문성과 연결할 수 있는 사례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교내외 동아리 활동, 팀 프로젝트 수행, 아르바이트 등을 수행하면서 직무와 관련한 자신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것을 소재로 기술하시고, 해당 경험이 지원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도움이 되는지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을 구성하실 때는, 목표를 설정한 이유,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과 실천 방안은 무엇인지, 그 과정 중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는지, 목표 성취 후 자신의 삶에서 달라진 것은 무엇인지, 입사 후 이러한 지원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기술하여야 합니다.
    Q3.지원 직무에 적합한 능력을 갖추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 구체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하고, 그 능력을 바탕으로 실제 업무수행에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7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지원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 및 경험, 성향 등의 경쟁력을 통해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임을 설득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자신이 가진 직무 경험, 역량, 기술 제시 -> 제시한 경험, 역량, 기술이 회사에 입사하여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연결’의 구조로 작성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또한 사례를 제시할 때에는 순차적으로 작성하지 말고, 직무와 가장 관련도가 높거나 수행하기 어려운 순서로 구성하십시오. 또한 지원직무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는지 작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농협손해보험에 입사하여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할 것인지를 회사 발전에 대한 기여의 측면에서 구체적으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Q4.NH농협손해보험은 2012년 사업구조개편에 따라 신설된 회사입니다. 당사가 중.대형사로 발전하기 위해 집중해야 할 부문(판매채널, 인적자원, 자산운용, 인수심사, 지급심사 등) 중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이 어떤 것인지와 그 이유 및 개선방안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7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보완점/개선점/극복방법
    NH농협손해보험의 사업현황, 기업분석, 관련 시장 현황을 조사·분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여러 조사를 통해 성장가능성을 타진했다면 그와 관련된 성장방향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제시한 성장방향을 통해, 입사 후 자신의 직무에서 어떤 기여를 할 수 있으며, 회사의 발전을 위해 어떤 비전과 자기계발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를 연결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기 바랍니다.
    Q5.현재 농협은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이라는 목표를 위해 전사적으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NH농협손해보험에서 농가소득 5천만원을 달성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을 설명하고 본인이 할 수 있는 역할을 구체적인 근거를 들어 기술하여 주십시오. (7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강점/차별화된 경쟁력,리더지향/상황판단/적극성
    농가의 실질적인 어려움이나 소득 증대를 위한 농민들의 의견, 농협의 정책 등에 대한 조사를 통해 기존 방향에 대한 의견이나, 개선사항,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시고, 그과정에 있어서의 자신의 역할이나 기여할 수 있는바를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6.상기 문항외에 NH농협손해보험 지원자로서 하고 싶은 말을 자유롭게 기술하여 주십시오 (7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
    앞선 항목에서 제시하지 못한 직무수행역량 및 회사에 대한 입사 의지를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인재를 채용할 때는 지원자의 입사의지와 지원 직무수행을 얼마나 잘 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요건입니다. 따라서 위에 기술한 내용과 중복되지 않은 내용 중 지원직무와 관련한 경험이나 활동을 통해 직무에 어떤 강점이 있는지 제시하시고, 입사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피력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5년 농협손해보험 신입사원 채용

    Q1.성격의 장단점 (약술형) [200bytes이내]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장점은 인재상 및 직무적성과 연결하여 작성하고 이러한 장점이 회사/ 직무에 어떻게 도움이 될수 있는지 연결하여 작성합니다.

    단점은 직무필수 역량 및 직업윤리에 반하지 않는 내용 중 현재 개선이 되었거나, 앞으로 개선이 용이한 것을 선택하고 극복(보완)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Q2.인생의 목표와 그 이유 (약술형) [200bytes이내]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지원자의 가치관과 목표의식을 확인 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뚜렷한 삶의 비전과 목표가 있는 사람은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고, 목표를 향해 나아갑니다. 지원자의 비전과 목표의식을 통해 난관을 잘 헤쳐나갈 수 있는 사람인지를 확인하려는 것입니다.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되 개인적인 목표와 함께 직장 내에서의 비전, 사회에서의 비전도 함께 제시하면 됩니다.
    Q3.취미•특기(수행 빈도 및 수준을 포함하여 기술) (약술형) [200bytes이내]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취미/특기
    취미와 특기는 지원자의 잠재적 직무역량과 관련된 질문인 만큼 직무강점과 연결할 수 있는 특기와 직무적성을 함양할 수 있는 취미(가급적 혼자가 아닌 여럿이 하는 활동)를 선택하여 자신의 역량을 어필해 보시기 바랍니다.
    Q4.본인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3가지(약술형) [200bytes이내]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
    선택한 3가지의 내용을 통해 지원자의 가치관이나 성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는지가 아니라 왜 그 선택을 했는지가 중요합니다. 자기소개서인 만큼, 인재상과 관련된 신념, 직무와 관련된 역량, 사회구성원으로 목표 등을 제시하여 바람직한 농협인/ 금융인/ 사회구성원에 부합함을 어필해보세요!
    Q5.지금까지 이룬 가장 큰 성취 3가지(약술형) [200bytes이내]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교내외활동/사회경험/경력
    100% 성취한 경험을 토대로 작성하면 됩니다. 목표 없이는 성취도 없으니 목표도 간략하게 함께 제시해야 합니다. 200bytes라는 짧은 분량이니 결과를 구체적으로 언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과를 수치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면 성과가 보다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Q6.최근 3년 이내에 본인이 이룬 가장 큰 성과를 기술하되 목표 설정 이유, 노력 과정, 고난 극복,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서술형) [1400bytes이내]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
    본 자기소개서는 입사를 위해 작성하는 것인 만큼 모든 항목의 내용은 회사/ 직무/ 직무역량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최근 이룬 성과 중 농협손해보험의 핵심가치(도전/변화, 최고지향, 고객중심, 성과중심, 투명경영)과 연결하여 자신을 어필 할 수 있는 사례를 찾아 봅시다.

    예를 들어 IT 지원자라면 정보관리기술사와 같은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해 노력하였던 사례를 제시하고 학습에 있어 어려움은 무엇이었으며 극복방안은 무엇이었는지를 중심으로 글을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Q7.최근 3년 이내에 본인이 속한 단체 내에서 갈등이 발생했던 사례를 제시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과정, 본인의 역할과 행동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서술형) [1400bytes이내]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학창시절/학교생활,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직장생활은 곧 조직생활로 볼 수 있습니다. 조직 생활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갈등의 상황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지원자인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항목에서는 지원자의 노력으로 갈등상황을 극복하여 성취를 이루었던 경험을 갈등관리 능력, 협상력,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자신의 역량을 어필하시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갈등의 상황 자체가 아니라 ‘극복하게 된 과정에서 지원자의 역할’ 임을 고려하고 1회성 과제를 위한 팀 프로젝트 경험보다는 오랜 시간 동안 소속되어 있었던 조직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조직을 위해 자신의 희생을 감수하고서라도 헌신하려고 노력했던 사례를 통해 이러한 경험이 추후 업무를 담당함에 있어 기여할 수 있음을 어필하시면 됩니다.
    Q8.당사의 비전은 “고객의 행복과 함께하는 명품 농협손해보험”입니다. 비전 달성을 위한 본인만의 아이디어가 있다면 판단 근거와 함께 기술하여 주십시오. (서술형) [1400bytes이내]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직원은 직무를 통해 회사에 기여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일 입니다. 따라서 이 항목 또한 지원자의 직무역량을 바탕으로 회사의 비전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찾아 작성하셔야 합니다.

    너무 장황하거나 커다란 아이디어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작지만 실제적으로 업무에 투입 되었을 대 자신의 역량을 바탕으로 일의 효율성을 향상시킴으로써 보다 성과를 올릴 수 있는 자신의 직무역량(특히 전문성과 관련하여)이 무엇인지를 제시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직무역량 -> 직무역량을 통해 회사의 ~~한 부분에 기여할 수 있음을 어필 -> 결국 이러한 업무 효율은 고객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연결될 수 있음 -> 궁극적으로 ‘고객의 행복과 함께하는 명품 농협손해보험’이라는 회사의 비전에 기여하는 직원이 될 것임]의 맥락으로 작성해 보세요!
    Q9.본인이 생각하는 농협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설명하고, 입사 후 본인은 조직의 구성원으로서 농협이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데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서술형) [1400bytes이내]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생활신조,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농협손해보험은 50년 역사의 농협공제가 보험사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장기적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출범한 전문 손해보험사 입니다. 따라서 다른 보험사와는 달리 일반보험 상품은 물론, 농업정책보험, 풍수해보험 등 고객중심의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농업 인을 위협하는 각종 위험으로부터 고객의 안전과 재산보호에 앞장서 왔습니다.

    농협손해보험은 상부상조 정신에서 출발한 회사인 만큼, 고객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사회적 기업, 보험의 혜택에서 소외되는 고객이 없도록 노력하는 고객중심 기업으로 성장. 발전하겠습니다.

    이러한 NH농협손해보험의 비전/ 미션/ 핵심가치/ 행보와 직업윤리를 고려하여 [농협손해보험의 사회적 역할과 그 필요성을 어필 -> 올바른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방안이 필요함 -> 그 과정에서 지원자의 역량으로 ~~을 기여할 수 있음을 어필 -> 궁극적으로 농협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데 지원자가 기여할 수 있음]과 같은 맥락으로 작성한다면 보다 접근이 수월할 것입니다.
    Q10.본인이 참여한 금융ㆍ보험 관련 교육 이수 또는 경험, 그리고 면접관에게 꼭 말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 자유롭게 기술하여 주십시오. (서술형) [1400bytes이내]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실무업무역량/전문성
    채용공고의 우대사항[전문자격증 소지자(변호사, 법무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공인노무사)/ CIA, 국제FRM, 보험계리사, 손해사정사, 감정평가사, AKLU, FKLU/ 여신심사역, 신용분석사, 자금운용역(한국금융연수원 시행)/ IT 보안 자격증(CISA, CISSP, 정보보안기사) 소지자/농협 공모전 수상자(단, 농협 계열사 입사지원으로 기 우대 적용을 받은 경우 제외)/『농협보험 대학생 비전 및 발전전략 공모전』 수상자/『NH농협 New Hope 아이디어 공모전』 및 『NH 영 서포터즈』수상자/ 보험 상품개발, 계리, 리스크관리 업무 2년 이상 3년 이하 경력자/- 보험회사 및 보험계리법인 경력에 한함/IT(전산) : 시스템 개발 2년 이상 3년 이하 경력]을 바탕으로 지원하는 직무의 교육이수 또는 경험의 성취과정 및 성과를 중심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면접관에게 말하고 싶은 부분의 경우, 앞선 항목에서 보여주지 못한 지원자의 직무역량/ 열정이 있다면 간략히 제시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