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넥슨GT㈜
게임·애니메이션
142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7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인턴채용] 2017년도 넥슨GT 게임프로그래머 채용연계 인턴 모집

    Q1.그동안 본인의 삶에 있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들을 가급적 상세하게 적어주세요. (예: 어떤 사건이 있었는데, 그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진행되었으며, 결과와 자신에게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최대 입력 가능한 글자수 :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분량 자유))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장과정,도전/문제해결,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가치관/직업관/인생관
    넥슨코리아의 인재상인 ‘열정과 패기, 도전정신, 신선한 아이디어, 사고의 유연함 그리고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논리’를 가진 자신을 보여주는 사례를 선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도전정신과 패기를 키워드로 선정했다면 불가능할 것 같은 일에 도전하여 성과를 내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는 방식입니다. 경험을 나타낼 때는 위에 상세 가이드에 주어진 것처럼 ‘사건발생 -> 원인 -> 진행 -> 결과 -> 변화’의 구조로 작성하면 됩니다. 그 과정에서 힘든 상황과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발생했음에도 패기 있게 추진했던 모습, 그 문제들을 해결하는 과정의 신선한 아이디어와 사고의 유연함을 보여주는 등 넥슨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시키 바랍니다.
    Q2.자신의 성격 중 가장 자랑하고 싶은 점과 바꾸고 싶은 점들을 그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최대 입력 가능한 글자수 :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분량 자유))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
    성격의 장점과 단점을 기술하는 것은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지원자의 성격이 도움이 되는지를 판단하기 위한 문항입니다. 주어진 키워드 중 지원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선택하여 본인이 성격이 형성된 배경이나, 본인의 성격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었던 사례를 작성하십시오. 성격의 단점은 직무를 수행할 때 큰 지장을 주지 않은 것을 선택하되 구체적인 극복 방안과 개선하려고 노력했던 점을 함께 기술하여야 합니다.
    Q3.당사 입사지원하신 이유와 함께 지원하신 분야를 희망하는 이유, 그리고 면접관이 꼭 알아주었으면 하는 점을 적어주세요.(최대 입력 가능한 글자수 :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분량 자유))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지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입사에 대한 의지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따라서 ‘왜 이 회사여야 하는가?, 왜 지원직무여야 하는가?’에 대한 명쾌한 대답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우선 회사와 지원직무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필요하며, 그와 연관된 자격증, 교육과정, 사회활동이나 경험, 관련 프로젝트 수행 경험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이러한 준비과정과 역량이 입사 후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도 함께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가 과거에 어떻게 설립되었고, 어떤 과정으로 성장했으며,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그 안에서 본인이 맡을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입사 후 자신의 분야에서 추구하는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시어 본인이 지원분야에 가장 적합한 인재임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Q4.지원하신 분야에 합격하신 후 어떤 일들에 도전해보고 싶으신가요? 장래 포부와 함께 적어주세요.(최대 입력 가능한 글자수 :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분량자유))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
    입사 후 포부는 입사 후 지원자가 역량을 발전시킬 가능성과 잠재 능력을 파악하고, 기업이 지향하는 바에 대한 지원자의 이해도를 평가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따라서 기업분석을 통해 넥슨GT의 비전과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파악한 후 회사의 가치 비전과 본인의 목표 지향점을 결부시켜 목표를 선정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전략도 함께 제시해야 합니다. 거창한 포부 보다는 지원분야의 특성을 고려하여 현실적인 목표를 선정하고, 단기, 중기, 장기에 따른 시행시점과 실행 방안을 함께 제시하여 보다 구체적이고 실현가능성이 높게 보이도록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5.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게임은? 그리고 그 게임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지 상세하게 적어주세요. (게임프로그래밍 / 게임아트 / 게임기획직군 필수)(최대 입력 가능한 글자수 : 한글 2,000자, 영문 4,000자 이내 (분량 자유))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관심분야,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선택한 게임의 스타일에 따라 지원자의 특성,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호하는 이유를 통해 게임을 분석하는 능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기획, 프로그램밍, 전략 직무에 지원하는 만큼 선택한 게임의 좋은 점을 각 직무의 특성에 해당하는 측면에서 자신만의 분석을 제시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Q6.회사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10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가치관/직업관/인생관
    지원자의 직업관과 가치관을 통해 넥슨GT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파악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사전에 넥슨GT와 지원업무에 대한 조사가 철저히 선행돼야 하며, 과거 어떻게 설립되었고, 어떤 과정으로 성장했으며,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넥슨GT를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유명도, 복지, 연봉 등을 이유로 들기 보다는 자신이 하고자하는 업무가 무엇이며, 자신의 목표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준비해온 과정이 무엇인지, 그러한 노력을 통해 지원분야에서 가장 성과를 낼 수 있는 회사가 바로 넥스GT임을 어필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