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주권(유가증권) 상장기업

한세실업㈜
한세예스24홀딩스그룹 계열사
근무복, 작업복 및 유사의복 제조업
업계 2위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중소기업중앙회 2층 제2대회의실에서 진행
    회의실 자체는 좋았으나 의자는 불편. 덥기 때문에 괜히 옷 둘둘 싸메고 가면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뭐 핸드폰으로 진행해서 관련 시험 환경이 중요한 것이라 생각되진 않음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로 나뉘는데... 중학교 수학 수준, 중학교 언어수준? 준비 안하셔도 됩니다. 걱정도 안하셔도 되고. 핸드폰으로 어떤 URL을 타고 들어가라고 그러는데... 과연 의미가 있나 싶은 수준의 문제들이 나옵니다. 유형 분명히 의미 있고 중요하지만 정말 신경 안쓰셔도 되요.
    인성 검사는 15분정도 시간 주는데 대부분 5~6분에 다 풉니다. 무슨 뜻이냐, 의미 없습니다. 인성에서는 크게 걸러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준비는 많이 안하셔도 될 것이라 봅니다. 적부의 느낌이 강했습니다. 적성 검사는 그 어떤 시험보다 쉬웠습니다. 문제는 그냥 평소에 인적성 공부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별다른 준비 없이 가도 합격하실 겁니다. 아니, 공부 안하셨어도 합격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정말 적부를 강하게 봐서 너무 심각하게 떨어지는거 아니면 다 붙여주는 것 같습니다.

  • 1.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성 검사와 적성 검사로 구분됩니다.
    인성 검사는 다른 회사 문제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Y/N 형식으로 문제 수가 굉장히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성 검사는 모두 아시다 시피 본인 성향과 맞게 솔직하게 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적성검사는 생각나는대로 답변 드리자면
    1. 언어 영역은 글 읽고 사실 판단하기와 비례식 형식으로 단어 4개 정도를 주고 동일한 맥락이 되도록 하는 단어 찾기 등이였습니다.
    2. 수리 영역은 자료를 보고 해석하는 문제와 간단한 계산 문제 모두 있었던 것 같습니다. 거속시 / 도형 최대 개수로 자르기 / 거리에 가로수 심기 / 시간 최소공배수 등 다양한 형태가 있었습니다.

  • 2.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간이 부족하지는 않았고 정말 이해를 못해서 못푸는 어려운 문제가 몇개씩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답에 대한 공식적인 답변은 " 찍으면 안된다"였습니다. 시간이 부족하게 되면 차라리 아리까리 했던 문제를 다시 보시는게 나을 것입니다.
    인성 검사 내용을 면접에 활용 하는 것 같습니다. 면접시에 본인의 성향의 특징으로 분석된 것을 토대로 질문을 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솔직하게 답변하십시요

  • 3.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대학교 대강당에서 실시하였습니다. 시험 시간 10분 전에는 입장 및 신분 확인을 일절 하여 주지 않았기 때문에 일찍 갈 필요가 없습니다. 입실하기 전에 신분증 확인 후 지정된 좌석에 착석하면 봉투가 있습니다. 본인 것인지 확인하고 준비해온 서류를 넣으시면 됩니다. 필기구는 없으면 주지만 본인 것 활용 할 수 있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영등포구 여의도동 안원빌딩 7층 교육장에서 실시했습니다. 고사장은 아마 하나였던 것 같고, 응시자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시험 전에 특별히 (휴대폰 등)소지품을 제출하지는 않고 책상에 놓여 있던 서류 봉투에 가져온 서류를 담아 제출했습니다. 고사장에 시계는 따로 없었고, 컴퓨터용 사인펜, 필기도구, 아날로그 시계만 책상에 올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2인용 책상에 1명이 앉기 때문에 자리는 비교적 넓게 쓸 수 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우선 인성검사를 먼저 실시했고, 솔직하게 답하는 편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적성검사는 약 5개의 영역이 쉬는 시간 없이 진행되고, 각 영역을 다 풀었다고 해서 다른 영역을 미리 풀면 부정행위로 처리됩니다. 언어(언어 간의 관계, 유의어찾기, 중심문장 찾기등), 수리(응용계산, 자료해석 등)영역은 평이했습니다. 언어추리, 도형추리 영역이 있습니다. (도형추리는 좀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두 개의 블록을 결합한 모양 찾기라던가, 종이를 접어 구멍을 뚫었을 때 어느 영역에 구멍이 뚫리는지 등의 문제) 특이한 유형으로는 문서를 재빠르게 훑어보며 오타가 몇 개인지 세어야 하는 문제가 제법 비중있게 나왔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한세실업 대비의 특정한 문제집이 존재하지 않지만, 기존의 대기업용 인적성 문제집을 푸는 것으로 충분히 대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수리영역이라도 자료해석에 더 자신이 있다면 더 시간이 걸리는 유형인 만큼 먼저 풀 것을 추천하고, 문서에서 오타의 갯수를 세는 문제는 생소한 유형인 만큼 개인적인 대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적성검사 시간이 꽤 긴데 일단 시작하면 밖에 나갈 수 없으므로 시험 시작 전에 화장실에 다녀오는 것이 좋습니다.

  • 1.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삼성 인적성 검사 기출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간다면 큰 도움이 될 듯하다. 이거는 딱히 어떻게 할 수가 없고 관련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 볼 수록 더 좋을 듯하다. 어차피 해당 공부를 한다면 한세실업이 아니라 그냥 전반적으로 다른 대기업들 인적성 검사를 볼 때 도움이 되는 것들이기 때문에 토익 공부하는 것 처럼 스펙 쌓는다고 생각하고 공부하면 될 듯하다. 기출 문제를 풀 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시간을 재면서 했던 것인데 예를 들면 1분에 몇개 문제를 꼭 풀어야 된다고 정해 놓고 풀었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던 듯 하다.

  • 2.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67 (방배동, 성령빌딩) 3층) 에 위치한 ORP 연구소에서 진행되었다. 조용하지만 고사장이라기 보다는 그냥 일반 회사 회의실에서 시험을 본다는 느낌이었다.

  • 3.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영역, 수리영역, 직무 능력, 추리 영역의 문제들이 나왔다. 삼단 논법이 아주 많이 나왔는데 삼단 논법 관련 문제 풀이가 이해가 되지 않는 다면 많은 질문을 풀지 못 할 것이다. 수리 영역 에서는 한국에서 고등학교 과정을 밟았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준이었지만 수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직무 능력에서는 컴퓨터 OA 사용 가능하면 큰 문제가 없을 듯하다. 언어영역, 추리 영역 전반 적으로 시간이 아주 부족하다. 거의 반 이상을 찍은 듯 하지만 오답에대한 감점 사항이 없어서 마킹이라도 하는 게 현명할 듯하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여의도에있는 중소기업청에서 응시하였습니다. 몇백명의 사람이 한거번에 보는 시험임으로 다소 번잡합니다. 또한, 빠르게 진행되는 특징이 있기때문에 조금 당황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천천히 응시한다면 큰 어려움은 없는 시험이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비교적 쉽게 답을 고를 수 있는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국어는 맞춤법이나 띄어쓰기와 같이 원리나 법칙을 알면 쉽게 풀리는 문제들이 주로 나왔고, 수학은 수열과 도형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가장 특이한것은 기계조작을 하는 시험 유형이었는데 예를 들어 수치가 100을 넘으면 빨간 버튼을 누르고 80이하면 노란버튼을 누른다 이런 법칙을 주고 어떠한 상황을 설명한다음 어떠한 버튼들이 눌러져 있는가 ( 보기는 버튼 조합 ) 이런식이었습니다. 처음 딱보면 문제도 길고 도식도 많고해서 벙지지만 천천히 읽어보면 비교적 쉬운 문제였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한세실업은 시중에서 인적성 책을 접하기 힘듦니다. 따라서 기본 인적성 책으로 조금 공부를 하신 후, 시간 조절하는 연습을 하시는게 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과목마다 동일하지않은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안풀리는 것을 잡고있는 것보다는 빠르게 넘어가서 아는 것을 하나라도 더 맞추는 그런 유형의 문제 자세가 더욱 효과적인 시험같습니다. 저는 한세실업 인적성을 2번 응시하였는데, 두번다 비슷한 유형이 나왔습니다. 즉 사설 업체에 맡겨서 유형이 크게 달라지지 않는 듯 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