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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중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웹 어워드" 수상기업 입니다.

주권(유가증권) 상장기업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그룹 계열사
게임·애니메이션
업계 2위

기본정보

산업
게임·애니메이션
사원수
3,378명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1997.03.11
(22년차)
자본금
100억원
매출액
1조 7587억
대표자
김택진
대졸초임
3,800만원
상세보기
주요사업
게임 S/W제작, S/W 개발공급자문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68번지
계열사
엔씨소프트그룹
  • (주)엔씨아이티에스
  • (주)엔트리브소프트
  • (주)엔씨소프트서비스
  • (주)엔씨다이노스

재무분석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19.03 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18년 매출액
1조 5,299억원
작년 대비
-1%
하락
업계평균 대비
4104%
상승
2018.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18년 영업이익
6,810억 3천만원
작년 대비
10%
상승
업계평균 대비
6014%
상승
2018.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18년 당기순이익
4,384억 2천만원
작년 대비
-7%
하락
업계평균 대비
4327%
상승
2018.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05기준

기업등급

최상위등급
신용능력이 뛰어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한 대응과 대처 능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기업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기업신뢰도도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동종업계
2
  1. 1위
    넷마블(주)
  2. 2위
    (주)엔씨소프트
  3. 3위
    (주)네오플
  4. 4위
    (주)넥슨코리아
  5. 5위
    (주)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1. 6위
    넷마블네오(주)
  2. 7위
    펍지(주)
  3. 8위
    엔에이치엔(주)
  4. 9위
    (주)카카오게임즈
  5. 10위
    (주)더블유게임즈
동종업계 순위는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17기준

기업이슈

연혁

2014.

06. `와일드스타` 출시

2013.

03 NC다이노스 프로야구 1군 진입

2012.

11 블레이드 & 소울, 2012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대통령상) 수상
10 재미있는 야구백서, `Red Dot Award: Communication Design 2012` 수상
10 디지털 교육 콘텐츠 [숲에서 만난 곤충] 국내/해외 출시
09 시뮬레이션 영어학습 프로그램 [호두잉글리시] 국내 출시
08 [길드워2] 북미/유럽 출시
07 모바일 소셜게임 기업 `GREE`와 전략적 MOU 체결
06 [블레이드 & 소울] 국내 출시
05 엔씨소프트 문화재단 설립 디지털 교육 콘텐츠 [타요의 우주여행] 국내/해외 출시
02 엔씨소프트, ‘가장 존경받는 30대 기업 선정 (27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02 디지털 교육 콘텐츠 [누굴 닮았나] 국내/해외 출시
02 온라인게임 개발사 ‘엔트리브소프트’ 지분 인수
02 개인정보보호관리체계(PIMS) 인증 획득(국내/외 유일 개인정보보호관리체계 검증 완료)
02 디지털 교육 콘텐츠 [Write My Name by Injini] 해외 출시

2011.

12 기아퇴치용 게임 [프리라이스] 국내 출시
09 디지털 교육 콘텐츠 [My First AAC by Injini] 해외 출시
08 아이온, ‘아시아 온라인게임 어워드’ 대상 수상
08 디지털 교육 콘텐츠 [Injini: Child Development Game Suite] 해외 출시
07 디지털 교육 콘텐츠 [재미있는 야구백서] 국내 출시
07 기아퇴치용 게임 [프리라이스] 한글화 서비스 협약 체결
07 스마트폰 게임개발사 ‘핫독스튜디오’ 지분 인수
03 [NC 다이노스] 프로야구 9구단 창단
03 국내 최대규모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iHQ` 파트너십 체결
01 [길드워] 전세계 누적판매 700만장 돌파

2010.

12 ‘N 서비스’ 출시
10 판교 R&D센터 기공식
08 길드워2, 유럽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에서 최고의 온라인게임상(Best award) 수상
05 서울대 ‘온라인 지식 나눔 서비스(SNUi)’ 후원
03 캐주얼게임 개발사 ‘넥스트플레이’ 지분 인수
01 개인정보관리보호 국제인증 획득

2009.

12 캐주얼게임 개발사 ‘제페토’ 지분 인수
12 [아이온] 러시아 출시
09 [아이온] 북미/유럽 출시
09 ‘아이온:영원의 탑’ 2009 페니 아케이드 엑스포(PAX) 최고 MMO 게임상(Best MMO)
08 ‘아이온:영원의 탑’ 2009 게임스컴(Gamescom) 최고의 온라인게임상(Best Online Game Award)
07 [아이온] 일본/대만 출시
04 [길드워] 600만 계정 돌파
04 [아이온] 중국 출시
04 [아이온] 러시아 퍼블리싱 계약

2008.

12 2008 `올해의 인터넷기업상` 게임 부문 수상 (한국인터넷기업협회)
12 2008 `올해의 인터넷기업상` 특별상 - 웹 2.0 부문 수상 (한국인터넷기업협회)
12 `아이온:영원의 탑` 2008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 수상
12 기능성게임 [푸드포스] 국내 출시
11 [아이온] 국내 출시
04 엔씨소프트 R&D센터 완공
02 [길드워] 500만 계정 돌파

2007.

12 `올해의 인터넷 기업상` 해외진출부문 수상 (한국인터넷기업협회)
11 리니지 4년 연속 수퍼브랜드 선정 (산업자원부)
11 리니지 4년 연속 수퍼브랜드 선정 (산업자원부)09 [길드워: Eye of the North] 글로벌 출시
08 [길드워] 400만 계정 돌파

2006.

12 리니지 3년 연속 수퍼브랜드 선정 (산업자원부)
12 2006 대한민국 게임대상 사회공헌 우수기업상 수상
12 [길드워] 300만 계정 돌파
10 [길드워: Nightfall] 글로벌 출시
06 [길드워] 200만 계정 돌파
04 [길드워: Factions] 글로벌 출시
02 길드워, 시티 오브 빌런 美 AIAA(Annual Interactive Achievement Awards) 올해의 게임 부문 공동 수상

2005.

12 길드워 2005 대한민국 게임대상 게임그래픽 부문 기술창작상 수상
12 리니지 II 2005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수출대상 대상(국무총리상) 수상
12 엔씨소프트 세계일류상품 생산 기업 정식 인증 (산업자원부)
12 리니지 수퍼브랜드 선정 (산업자원부)
12 길드워 정보통신부 디지털컨텐츠 대상(대통령상) 수상
07 엔씨소프트 `존경받는 30대 한국 기업` 선정 (한국 IBM BCS / 동아일보)
09 [길드워] 100만 계정 돌파
06 [리니지2] 태국 출시
04 [길드워] 북미/유럽/국내 출시
04 길드워, 정보통신부 디지털컨텐츠 대상 선정
03 엔씨소프트 정보보호안전진단 필증 획득 (정보통신부)
01 엔씨소프트 美 RPG 볼트 선정 2004 올해의 게임 개발 / 퍼블리셔 선정 (Developer / Publisher of the Year)

2004.

11 리니지 수퍼브랜드 선정
11 [리니지2] 유럽 출시
11 [리니지2] 중국 출시
07 트루(True Corporation Public Company Ltd.)와 태국 합작 법인, 엔씨 트루(NC True) 설립
07 유럽 현지 법인 설립
06 [리니지2] 일본 출시
05 [리니지2] 북미/대만 출시

2003.

12 리니지 II 2003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대통령상) 수상 (문화관광부)
11 제4회 정보통신 디지털 대상 대통령상 수상
11 엔씨소프트, 개인정보보호 우수업체로 선정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10 [리니지2] 국내 출시
08 엔씨 타이완(NC Taiwan) 설립
05 한국증권거래소로 이전 상장
04 [리니지] 중국 출시

2002.

12 2002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출상 수상 (문화관광부)
12 미국 `아레나넷(ArenaNet)` 인수
11 제3회 정보통신기업 디지털대상 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
11 제1회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수출대상 대상 수상
09 [리니지] 일본 출시

2001.

12 산업자원부 선정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획득
12 정보통신부 선정 중소정보통신기업 부문 최우수상 수상
12 소프트엑스포 디지털콘텐츠페어 2001 산업포장 수상
12 [리니지] 세계 최초 동시 접속자 수 30만 돌파
11 제1회 IR 우수 기업 코스닥 부문 우수상 수상 (한국 IR 협의회)
08 소프트뱅크 그룹과 일본 합작 법인, 엔씨 재팬(NC Japan) 설립
07 [리니지] 북미 출시

2000.

12 [리니지] 국내 최초 동시 접속자 수 10만 돌파
07 [리니지] 대만 출시
07 코스닥 등록
05 미국 현지 법인 설립

1998.

09 [리니지] 국내 출시

1997.

03 (주)엔씨소프트 창립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536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366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안녕하세요, ㈜엔씨소프트 입니다.

엔씨소프트는 다양한 장르의 독창적인 온라인게임을 개발해온 것은 물론 국내외 유망 온라인게임을 세계에 퍼블리싱하고 있습니다. 1997년 설립된 이래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등의 MMORPG와 러브비트 등의 캐주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리니지는 중세시대 배경의 국내 최초 인터넷 기반 판타지 온라인 게임으로, 1998년 상용화를 시작한 이래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가장 성공한 문화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대만/북미/일본/중국 등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하여, 전세계적으로 동시접속자수 30만명 이상을 기록했으며, 2013년 단일 게임/문화컨텐츠 최초로 누적 매출 2조원을 달성했습니다. 후속 게임인 리니지2는 한국에서 3D온라인 게임의 시대를 열었으며 2010년 누적 매출 1조원을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전세계 동시접속자수 35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적으로도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게임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한편, 천족과 마족, 용족 간 갈등을 그린 3D MMORPG 아이온은, 2008년 한국에서 상용화된 후 2012년 2월에 PC방 점유율 160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09년에는 중국, 일본, 대만, 북미, 유럽, 러시아 서비스를 진행하여 2009년 10월 한국 문화 콘텐츠 최초로 북미/유럽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며 서구 시장에서 한국 문화 콘텐츠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2012년 런칭한 블레이드 & 소울은 ‘경공’으로 대표되는 동양적 세계관을 구현한 MMORPG로 리니지, 리니지 2, 아이온에 이어 4번째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이에 그치지 않고 2013년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으며, 2014년 대만 서비스를 시작한 후 호조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엔씨소프트는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2005년 4월, 미국 스튜디오 아레나넷에서 개발한MMORPG 길드워는, 전세계 700만장 이상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러 온라인게임으로, 2005년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수출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012년 런칭한 후속시리즈 길드워 2는, 혁신적인 게임성과 높은 완성도로 북미 유저들과 현지 게임 전문가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타임지 ‘2012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2013년 누적 판매량 300만장을 돌파하여 450억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으며, 2014년 5월 중국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도전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2014년 6월에는 미국 카바인 스튜디오에서 공상과학을 접목한 MMORPG 와일드스타를 상용화했습니다. 와일드스타는 1분기 50만 장 이상의 사전판매를 북미에서 기록한 후 현재까지 순항 중에 있습니다. 같은 해 10월 엔씨소프트 한국 본사에서는 완성도 높은 `스피디한 전투’, `시원한 타격감’, 새로운 전투방식인 ‘태그(Tag) 시스템’이 특징인 신작 슈팅 액션 게임 MXM(Master X Master)의 CBT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리니지 시리즈 최신작 MMORPG 리니지 이터널(Lineage Eternal)은 2014년 11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에서 시연된 후 2015년 6월 FGT가 진행되는 등, 순조로운 개발 중에 있습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사내에서도 다수의 모바일 게임을 자체 개발하여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전세계 온라인게임산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 발전시켜온 엔씨소프트는 게임사에 또 하나의 획을 긋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는 열정과 도전의식으로 다양한 장르의 게임개발에 힘쓸 것입니다.


[대표자 인사말]









[기업문화]










[엔씨소프트 R&D센터 소개]


엔씨소프트 R&D센터를 소개합니다.


엔씨소프트 R&D센터는 지상 12층, 지하 5층 규모의 건물로 공연장, 피트니스, 스파와 같은 문화 체육시설은 물론,전문의가 상주하는 메디컬 센터, 어린이집, 도서관, 대형 푸드코트, 컨벤션홀 등 일과 삶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지원하는 복지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파

스파에는 사우나와 찜질방, 마사지 의자 등의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운동복과 양말까지 상시 비치하여 피트니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피트니스에는 다양한 운동 장비와 GX룸, 스크린골프장이 구비되어 있고,전문 코치(트레이너, 프로골퍼, GX강사)가 상시 근무하면서 사용자분들의 올바른 운동법을 지도해드립니다.






실내체육관


피트니스, 스파와 연결된 실내체육관에서는 농구, 배드민턴 등의 실내 운동을 즐길 수 있으며 어린이집 영유아들의 실내 운동장으로도 활용됩니다.






메디컬센터


메디컬센터는 전문의, 물리치료사가 상주하는 사내 병원으로 물리 치료실, X-ray 검사실, 진료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과, 소아과, 정형외과까지 치료 및 예방이 가능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엔씨푸드코트


엔씨푸드코트는 사내 식당으로 Rise&Soup, Grill&Fry, Noodle Bar, After School, Burger&Pizza, Take out 등 6가지 코너가 있으며 조식, 중식, 석식으로 운영됩니다.






어린이집


어린이집은 임직원의 자녀들에게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 유연한 경험을 공감각적 요소들이 조화된 공간에서 제공하며 연령대에 맞는 보육실과 실외 놀이터, 유아 식당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해피라운지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기업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68번지
지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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