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그룹의 기업정보
본문 바로가기

코스맥스그룹설명

  • Be Innovative 끊임없이 혁신한다
  • 국내 1위에서 세계 No.1 종합 뷰티 ODM 그룹
이전 다음
  • 창립일

    창립 30년차

    1992년도 설립

  • 사원수

    5,174명

    사원수
    (2016년말 기준)

  • 기업형태

    중견기업

    기업형태

  • 매출액

    1조 원 239억 원

    매출액
    (2016년말 기준)

  • 직원 평균연령

    35살

    직원 평균연령
    (2016년 기준)

  • 대졸초임

    3천 후반

    대졸초임
    (인센티브 제외)

코스맥스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10년 연속 2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초고속 성장을 거듭하는 그룹
  • 지속적 해외시장 확대를 통한 글로벌 조직 운영!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 로레알 그룹의 세계 100대 협력 파트너로 선정!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술력과 생산능력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

    2016년 화장품 ODM
    세계 1위

  • 1억 불

    업계 최초 1억 불
    수출의 탑 수상

  • 20%이상

    10년 연속 매출
    20% 이상 성장

  • 100개국

    전세계 100개국에 수출

  • 5%

    매년 매출의 5%를
    R&D 부문에 투자

사업분야

세계 무대에서 ‘K-뷰티’를 선도하는 세계 1위 화장품 ODM 그룹

코스맥스그룹은 자체 브랜드 없이 화장품을 직접 연구 개발/생산해 전 세계 유수의 브랜드사에 공급하는 회사로, ‘K-뷰티’의 숨은 공신이다. 2015년, 코스맥스그룹이 국내외 공장에서 생산한 화장품의 수량은 약 7억개를 상회한다. 전 세계 인구 10명 중 1명은 코스맥스가 만든 화장품을 사용한 셈. 코스맥스 제품은 국내외 약 300여개 브랜드, 100여개 국가에 수출되면서 세계 무대에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에는 화장품 ODM분야에서 경쟁사들을 체치고 세계 NO.1 굳히기에 나서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제약 ODM 사업도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점진적으로 확장해 세계 NO.1 종합 뷰티&헬스 ODM 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유일, 세계 화장품 No.1 로레알 그룹의 주요 공급업체

코스맥스그룹의 성장비전은 한마디로 글로벌화를 통한 세계 시장 공략이다. 이미 아시아 지역을 넘어 화장품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유럽, 미국에까지 진출했으며, 중국 상해와 광저우 등에 해외법인을 두는 등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세계적인 화장품 그룹인 ‘로레알’의 공급업체로 선정되는가 하면, 로레알 그룹의 인도네시아 공장과 미국 공장을 인수해 많은 화제를 낳기도 했다. 이 외에도 코스맥스인도네시아가 국내 화장품 ODM 업계 최초로,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인 `무이(MUI•Majelis Ulama Indonesia)`로부터 할랄 인증을 받으며 100조 규모의 할랄 시장에도 성공적인 진출을 했다.

10년 연속 20% 성장에 뒤이은, 사상 최대 ‘어닝 서프라이즈’ 기록!

- 그룹매출액 -

그룹매출액 - 아래 설명 참조

코스맥스 그룹은 2016년 경영목표인 매출액 1조원을 달성하며 10년 연속 20% 성장이라는 기록을 써내려 갔다. 올해에는 중국과 미국에서 쌍끌이 성장으로 세계 ODM 화장품 매출 1위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중국의 ‘K-뷰티 열풍’을 발판으로 더 높이 도약하다!

세계적인 마케팅 에이전시인 ‘JWT’가 ‘2015년 주목할 만한 100대 트렌드 보고서`에서 세계 뷰티시장이 주목할 트렌드로 한국 화장품이 선정되었다. 또한 세계적인 패션 잡지 ‘보그’, ‘코스모폴리탄’ 등이 매달 K-뷰티 특집 기사를 실을 정도로 K-뷰티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K-뷰티의 핵심 이슈는 역시나 ‘중국’이다. 중국은 전세계 최고 수준인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생활소비재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처럼 넓은 중국 시장에서 한국 제품에 대한 신뢰도는 단연 최고다. 국내 업체의 기술력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를 보아 앞으로 중국 시장 속 K-뷰티의 전망은 계속 맑을 예정이다.

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문화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코스맥스그룹”

  • 장기근속자 포상10년 근속 시, 순금과 포상금, 여행상품권을
    지원해요.
  • 구내식당 운영 밥값, 메뉴 걱정 끝!
    중식과 석식을 무료로 제공해요.
  • 통근 셔틀버스 운행지옥철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고마운 셔틀버스. (지역에 따라 다름)
  • 사내 어학교육 지원온·오프라인 사내 교육을 진행해요.
    외국어 강사 방문 교육 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 교육을 시행해요.
  • 건강검진 지원코스맥스의 자산은 직원! 직원 건강은
    코스맥스가 책임져요. (매년 1회, 전 직원
    대상)
  • 휴양시설 지원제휴시설로 여가를 제대로 즐겨요.
  • 경조금 지급힘든 일, 기쁜 일은 함께 해요.
  • 사내 동호회 지원다양한 동호회 활동 지원을 통해 업무
    스트레스를 풀어줘요.
  • 부서 워크숍 지원 부서 워크숍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그룹
    연수원에서 책임져요.
  • 다양한 사내 행사 봄에는 야유회를, 가을에는 운동회를 즐겨요.
  • 확실한 성과 보상! 업무 성과에 따른 확실한 포상을 제공해요.
  • 장기휴가 장려제도 눈치보며 휴가 쓰지 마세요! 리프레시를 돕는
    장기휴가를 독려해요.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카페테리아 맛좋은 원두커피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
  • 아래 설명 참조
    향약원 최고급 시설을 자랑하는 그룹 연수원.
  • 아래 설명 참조
    R&I센터 코스맥스그룹 성장의 원동력, 판교 R&I센터!
  • 아래 설명 참조
    코스맥스 차이나 글로벌기업의 위엄! 중국 상해에 위치한 코스맥스차이나
  • 아래 설명 참조
    사내 도서관 수천권의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는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지금은 교육 중! 직원 역량 개발 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 아래 설명 참조
    코스맥스그룹 사옥 판교에 위치한 코스맥스그룹 사옥
  • 아래 설명 참조
    추계 체육대회 가을에는 역시 운동회 아닙니까! 학창시절 만큼 신나는 체육대회.

인재상

인재상 - 아래 설명 참조

채용시기 & 채용프로세스

채용시기 & 채용프로세스 - 아래 설명 참조

인사담당자의 인터뷰

코스맥스에 입사하고 싶다면 이렇게!

코스맥스비티아이(지주사) 인사기획팀 박한샘 대리가 직접 답한 Q&A

코스맥스그룹은 어떤 조직인가요?
성장 가능성이 굉장히 높고, 실제로도 급성장하는 그룹입니다. 때문에 회사와 동반 성장하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싶은 이에게는 놀이터가 될 수 있는 곳이에요. 코스맥스의 25년 간의 성장 히스토리가 그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와 개인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코스맥스그룹입니다.
교육제도도 잘 갖춰져 있다고 들었어요.
어떤 교육제도들이 있나요?
코스맥스그룹의 교육방침은 크게 네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코스맥스그룹이 글로벌로 뻗어나가는 그룹인 건 다들 아시죠? 더 많은 직원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사내 어학, 온라인 어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직무 교육인데요. 각종 세미나와 박람회에 참가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계층별 교육, 사외 직무교육을 실시합니다. 또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조직활성화교육, 핵심가치내 제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코스맥스인들의 자부심을 함양하기 위해 신규입사자 합숙교육, 명사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입사 팁을 세가지만 뽑아주신다면요?
우선 회사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가장 필요하겠죠. 어학에 대한 관심과 노력, 끊임없는 자기계발도 요구됩니다. 코스맥스그룹은 국내를 넘어 Health & Beauty Global No.1을 목표로 하여 지속 성장하고 있어요. 때문에 직원들에게 어학능력의 중요성이 많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자기계발하고 학습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도 기대하고 있고요. 마지막 팁은 자신감입니다. 진부하게 들릴 수 있지만 자신감이야 말로 합격여부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자신감 있는 사람은 자기소개서에서부터 차이가나요. 면접에서도 표정과 눈빛, 자세가 다르기 때문에 더 눈이 갑니다.
코스맥스그룹에 입사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조언 한마디 부탁드려요.
취업 준비 기간은 힘든 시간이 되겠지만, 자신감은 절대 잃지 않았으면 합니다. 자신감이 성공과 연결되는 다리라는 점을 의심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코스맥스그룹은 그야말로 초고속 성장을 거듭했어요. 국내를 넘어 글로벌 No.1을 지향하는 Health & Beauty ODM 그룹이죠.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글로벌 시장확대를 위한 해외 법인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근무에 대한 기회도 크게 열려있습니다. 코스맥스그룹과 함께 성장 할 많은 분들의 도전을 기다리겠습니다.

기업동영상

직무인터뷰

코스맥스 효능연구팀 / 장유진 선임연구원

장유진 선임연구원

코스맥스 효능연구팀

사람을 대상으로 연구하는 만큼
책임감이 필요한 효능 연구 직무”

필요역량

과학적 지식
★★★★☆
윤리의식
★★★★★
친절한 자세
★★★★★
관찰력
★★★★☆

미니인터뷰

코스맥스 R&I센터의 효능연구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유진 선임연구원입니다. 저는 화장품 R&I 공정 중에서도, 회사에서 개발하는 신제품의 안전성이나 효능을 검증하는 일을 맡고 있어요. 화장품 업계에서 종사하신 어머니 덕분에 어릴 적부터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많았어요. 화장품 연구원이 되고싶어 전공도 학부 때는 유전공학, 석사 때는 생화학을 선택했죠. 기업 규모나 성장에 비해 아직 코스맥스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워낙 해당 분야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어릴 적부터 코스맥스를 알고 있었어요. 코스맥스가 성장속도도 빠르고 글로벌 회사라 제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을 것 같아 지원했는데, 실제로 입사해보니 연구소에 대한 투자도 활발해서 여러가지 연구를 수행하기에 너무 좋은 환경이라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 연구 외에 연구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사내/외 교육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체계가 잘 잡혀있어서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효능 연구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제품을 개발하는 제형팀의 경우에는 원료나 화학물질을 대상으로 실 험하지만, 효능 연구는 사람에게 직접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제품을 사용해도 안전한지, 실제로 주름이나 보습효과가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함이죠. 이런 과정에서 저희 회사 제품의 실질적인 질적 향상을 이끌고, 제품에 부여할 수 있는 스토리가 나오게 됩니다. 또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험을 진행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업무의 특성이 사물이 아닌 사람이 시험 대상인 만큼 더 큰 윤리의식과 책임감을 느끼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 향료 Lab. / 전연진 연구원

전연진 연구원

코스맥스 향료 Lab.

“매일 기분 좋은 향과 만나는
향료 연구원”

필요역량

화장품에 대한 지식
★★★★★
트렌드 파악 능력
★★★★☆
커뮤니케이션 능력
★★★★☆
향에 대한 감각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코스맥스 향료 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전연진입니다.
코스맥스에 입사한 지는 올해 3년차에 접어들었어요. 저는 향료 Lab.에서 제품 향료 외에 천연향료 및 천연향기재현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어요. 많은 분들이 ‘향’을 연구한다고 하면 ‘향수’에 관한 것만 떠올리곤 하는데요. 사실 스킨, 바디로션, 수분크림 등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화장품에는 향이 필요합니다. 아마 향료 연구원이 없었다면 기분 좋은 스킨 냄새는 없었을 지도 모르겠어요. 국내에 향료 전담 연구조직은 손에 꼽을 정도로 드뭅니다. 또 제가 근무하고 있는 R&I센터는 분위기도 자유로워서 중학교 때부터 향 관련 업무를 꿈꿨던 저에게는 코스맥스가 뗄래야 뗄 수 없는 아주 특별한 공간입니다.

업무할 때 가장 뿌듯한 순간은 언제인가요?
코스맥스에서 제조 및 생산되는 대부분의 제품에 저희팀에서 개발하는 향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참여한 제품을 매장에서 확인하거 나, 주변의 반응이 좋을 때 등 향료 연구원으로서의 즐거운 순간은 자주 찾아와요. 최근에는 회사에 일본 손님들이 미팅을 온 적이 있어요. 회의 때 최근 한국의 바나나 열풍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 중국에서 토니모리의 바나나 핸드크림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이 바나나 핸드크림이 코스맥스그룹에서 만들었다는 것을 말씀드렸더니 격렬한 호응을 얻었어요. 회사에서 개발한 향과 제품이 국내 뿐 아니라 중국과 일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무척 뿌듯했어요.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홈페이지 : http://www.cosmax.com/

오시는길 - 아래설명 참조

코스맥스×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