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현대해상화재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그룹 계열사
손해 보험업
업계 2위
4664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보기

2020년 하반기 신입 금융영업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서울4년 경영학부 학점 3.5/4.5 토스 Level6 자격증 14개 해외경험 1회 수상 11회 교내활동 2회 사회활동 5회 자원봉사 1회

2022.08.0911,566

자소서 항목

  • Q1.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단히 소개하고, 가치관 및 성격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준 사람(사건)에 대해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700자 입력가능)
  • Q2.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Keyword) 두 가지를 소개하고, 선택한 이유에 대해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700자 입력가능)
  • Q3. 관심직무에 지원하게 된 동기 및 준비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700자 입력가능)
  • Q4. 본인이 가장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수행한 일은 무엇이며 그 경험을 통해 얻은 것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700자 입력가능)
  • Q5. 성격이 다른 조직구성원들과 소통과 협력을 통해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한 경험에 대해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700자 입력가능)

합격 자소서

답변
벤처창업론 기말고사를 응시하다 뜻밖의 문제를 접한 적이 있습니다. 바로 재무관리 문제 밑에 해설이 적혀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수업 시간에 다뤄보지 못한 개념이 적용된 해설이었고, 제가 구한 답과 달랐습니다. 결국 빈칸으로 시험지를 제출하게 되었지만 굉장히 분했습니다. 충분히 제 방식으로 풀 수 있었지만 출제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풀지 못해 점수를 받지 못한다는 상황이 억울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몇 명의 학생들과 합심하여 교수님께 이의제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교수님은 이의제기한 학생들을 휴게실로 모두 호출하여 A4 1장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문제에서 제기된 해설과 자신의 해설 중에 무엇이 더 합리적인지 적어보라고 주문하였습니다. 당시 교수님께서 적어주신 해설 자체를 이해하지 못했기에 비교 자체가 불가능했습니다. 덕분에 제가 쓴 해설이 옳다는 논리를 만들지 못하였고 결국 점수 받는 것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문제 해결 방향을 명확히 이해하여 기준과 논리를 근거 삼아야 한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요즘 새로운 문제를 마주할 때면 소확행을 느끼고 있습니다. 교수님과의 면담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해결 방향을 고민하고, 배우는 과정을 즐겨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복합적인 문제일수록 이해하는 것에 집중하고자 하였고 무엇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해결 방향을 고민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7001,218Byte

답변
저를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는 '오뚜기', '믹서기'입니다. 왜냐하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정신과 모든 사람들을 하나로 섞는 융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팀워크를 발휘하는 경험을 매우 지향하고 있으며 포기하고픈 순간에도 버텨내는 스스로의 모습에 쾌감을 느끼는 편입니다. 대표적으로 컨설팅 당시 업무 제휴 계약을 맺고자 업주들을 설득하는 노력을 기울인 것입니다. 하지만 업주들을 설득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이에 팀원들과 업주들의 매출이 극대화 될 수 있는 영업 환경을 제공하자는 전략 하에 장단기 세부 과제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단기적으로 업주들의 영업 편의성을 높여주는 앱 기능들을 대폭적으로 추가하였고, 업주 관점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업주와 동반 성장을 목표로 매출 뿐만 아니라 사업 다각화를 지원해주는 포트폴리오 중계 서비스를 팀원들과 제공하였습니다. 그 결과 변화된 업주들의 태도와 5곳의 제휴 협약을 비로소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컨설팅을 임할 때만 하더라도 이처럼 다양한 일을 마주하게 될 것이라고 상상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팀원들과 고객 중심으로 분석하고 창조적 혁신을 거듭한 결과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작은 가능성이라 하더라도 저에게는 무엇보다 큰 자산이며 최고로 거듭나기 위한 원동력입니다.

글자수 7001,220Byte

답변
저는 현대해상의 점포영업관리 부문에 관심이 많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보험 산업에서 주목하고 있는 AI·빅데이터 역량을 함양하고 있어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보험 솔루션을 제시하는 목표를 구현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대해상에서 기존 고객들의 충성도를 제고하는 관리 업무와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개발 업무를 수행하며 영업이익을 3.5배 정도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저는 항상 사회, 기술, 산업 트렌드를 파악하는 실력을 키우는 것에 집중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매일마다 OOO 및 쇼핑몰 상세페이지를 탐독하여 3개의 상품을 선정하여 직접 펀딩스토리 컨텐츠를 만들어보는 작업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위 작업을 토대로 신기술 및 서비스 리스트를 1920개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보험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손해보험대리점 자격을 취득하였으며 영업관리 직무 역량을 쌓기 위해 OO차 신사업기획팀에서 근무하며 EV 영업점 경제성을 검토한 바 있습니다. 매출 증대를 목표로, 1위 기업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미래 수요 예측 모델을 설계하는 것이 핵심이었습니다. 이에 탐색적 분석을 기반으로 미래 매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주요 변수를 랜덤 포레스트 기법을 활용하여 도출하였습니다. 그 결과 핵심고객을 환경이슈에 민감한 도시정부로 포커싱하게 되었고 신규 고객 발굴 논리를 인정받아 최우수 인턴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글자수 7011,209Byte

답변
OOOOO진흥원 국제기구협력단으로 말레이시아에 파견되어 사회적 기업 창업을 시도해본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말레이시아의 벤처창업 시장 규모는 매우 작았던 터라 대출 금융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고 신사업이 정착하기에는 제약이 많았습니다. 이에 캄풍 주에서 현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현황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주민들은 영어를 사용하지 않았기에 말레이어를 익혀 면담 조사를 해야 했습니다. 그 결과 227명의 주민 중 86%가 고등화된 교육 서비스를 운영하는 마을기업 유치를 희망하였습니다. 이에 자녀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해 줄 프로그래밍 교육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주간에는 관공서 IT 센터에서 앱 프로그래밍 교육 번역을 진행했었고 야간에는 사업 부문마다 관련 컨텐츠를 수집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추가했었습니다. 덕분에 수강생들이 파이썬으로 직접 앱을 만들어내는 역량을 배양시킬 수 있었으며, 16개 업종의 마케팅 템플릿이 포함된 툴을 제공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관사업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위 사안은 문제 범위가 광범위하였기에 개인이 접근하기에는 다소 한계점이 뚜렷하였습니다. 그러나 무에서 유를 창조하겠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기존의 상황들을 융합하고 재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개인 또한 할 수 있는 업무가 있음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특정 틀에 얽매이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6981,214Byte

답변
저는 성격이 다른 조직구성원들과 공동의 목표를 공유할 때 '성취감'을 가장 중요시 여깁니다. 목표를 세우고, 시행착오를 이겨내고, 유의미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평범한 일상과 특별한 날이 적절히 어우러지는 삶에 늘 새로움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사실 성취감에 너무 도취되어 팀을 흩뜨렸던 적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결재 서비스를 런칭할 당시 팀원들로 하여금 무리한 제휴 영업을 주문한 것이었습니다. 결국 팀원들은 과도한 업무량에 그만두게 되었고, 14개월 동안 준비한 프로젝트가 허무하게 종료되었습니다. 사업기획에 있어 업무량 관점에서의 인력 분석을 제대로 하지 않은 것이 문제였습니다. 그 결과 타전공 학생들과 진행하는 자율주행자동차 프로젝트를 계기로 체계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프로젝트의 주요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팀원들의 업무 난이도을 분석하여 업무 평가요소를 개발하였습니다. 하지만 중요도에 따라 업무 스케줄을 맞추다 보니 차등적인 일정에 불만을 품는 팀원들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에 팀원들의 업무를 보조하고자 데이터 모델에 의한 고객분석, 맞춤형 차선인식 프로그램을 코딩하였습니다. 그 결과 군집주행 RC카 개발을 성공하게 되어 우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여태껏 경험하지 못한 AI 기술을 적용 시키는 것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앞으로도 끈기와 긍정적인 성격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성취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글자수 7041,224Byte

다른 합격자소서 리스트

현대해상화재보험㈜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