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그룹면접으로 채용방식은 인/적성 검사, 그룹면접, 토론면접으로 나눠집니다. 면접은 1차, 2차로 나눠집니다.
면졉 질문은 회사 입사후 개인적이든 기업측면이든 바꿔보고 싶은 것이 있는가, 거주지와 희망 근무지가 다른게
왜 지원했는지 였습니다. 면접 답변으로 독립적이고 자주적으로 삶을 살아보고 싶어서 지원했다고 대답했습니다.
면접 질문은 자기소개, 타 영업과 제약영업차이, 상반기 지원한 회사, 포트폴리오를 안만들어온 이유를 물어보았습니다.
포트폴리오는 타 회사 면접 준비로 준비하지 못했다고 답변하였습니다.
채용방식은 인/적성 검사, PT면접, 그룹면접으로 이루어지고 대체로 인성은 지원자들이 많이 떨어진다고 하지만 일관성있게 대답하였습니다.
서류전형을 통과하면 온라인 인성검사, 1차 실무진 면접- 최종임원면접으로 이루어 집니다.
면접질문은 주로 직무와 관련된 개인적경험과 경력사항에 대한 세부질문, 직무에대한 이해도를 중심으로한
질문이 주로 이어졌습니다. 면접답변은 품질관련경험과 해당직무에 대한 내용으로 답했습니다.
면접질문은 지원동기와 공백기때 무엇을 했는지, 명찰을 그렇게 만든이유에 대해 질문하였습니다.
면접답변은 명찰은 특이하게 만들면 좀 더 눈에 띄일 것 같다고 답했고 주로 솔직하게 답했습니다.
특히, 나자신을 어필할 수 록 면접관님들이 좋게 봐주십니다. 전문용어로 답을 하면 호의적으로 보는 것 같았습니다.
면접 장식은 6명이 한조로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회사 이름에 민감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기업 이름을 명확히 JW그룹 이라고 말하는 편아 좋습니다. 면접질문은 이력서 자소서 위주입니다.
면접질문은 기숙사기 포화상태라 지원안되는데 괜찮은지.
지원한 직무와 다른 팀에 배정되도 괜찮은지의 여부와 회사를 통해 이루고 싶은 꿈과
진정한 친구 몇명이 있어야 성공한 인생이라 생각하는가?를 물어보았습니다.

면접답변은 품질에 대한 열정 등을 말하며 다른팀에 배정되어도 좋다고 답변했고 어디서든 업무를 잘 해낼 수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면접 진행은 1팀당 30분 정도로 진행되고 대기하는 동안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주로 다대다 면접으로 면접비는 없고 1차 면접에서 반이상이 합격하고 다음 2차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관들은 딱딱한 표정이 많았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