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펙지수는 증빙된 합격자의 수집 데이터 및
근무 이력을 기반으로 분석한 지수이며

기업 스펙지수는 합격자 전체 평균으로 계산되었습니다.

253
연도별
평균 예상

분류별 중요도를 수치화한 데이터입니다.

  • 학업성취도 8.3
  • 외국어 7.9
  • 전문능력 5.9
  • 대외활동 2.9

잡코리아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입니다. 2019.04.11 UPDATE

합격자 평균 분석

합격자 평균 분석의 평균 값은
보유자 기준으로 계산한 평균 값입니다.

이기업의 합격자 평균 스펙지수는 253, 최소 103 입니다.

  • 학점 89% 보유 3.72/4.5
  • 토익 18% 보유 778
  • 토익스피킹 5% 보유 IM3
  • OPIC 11% 보유 IM3
  • 외국어(기타) 5% 보유 1
  • 자격증 59% 보유 1.7
  • 해외경험 29% 보유 1.1
  • 인턴 11% 보유 1.7
  • 수상내역 14% 보유 2.6
  • 교내/사회/봉사 18% 보유 2.4
전체평균

학력

최종학력

소재지

소재지별 최종학력 현황
학력별 서울 수도권 지방 해외 기타
대졸 32.1 % 12.5 % 33.9 % - 7.1 %
초대졸 - 3.6 % - - -
대학원 8.9 % 1.8 % - - -

*고등학교 졸업자는 소재지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출신학교

  1. 1 경기 동서울대학 100%
  1. 1 경북 경주대 4.2%
  2. 2 서울 숭실대 4.2%
  3. 3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4.2%
  4. 4 충북 청주대학교 4.2%
  5. 5 경기 한양대(안산) 4.2%
  1. 1 서울 서강대(院) 16.7%
  2. 2 서울 성균관대(院) 16.7%
  3. 3 서울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16.7%
  4. 4 서울 중앙대학교 대학원 16.7%
  5. 5 경기 한세대학원 16.7%
  1. 1 경북 경주대 3.6%
  2. 2 경기 동서울대학 3.6%
  3. 3 서울 숭실대 3.6%
  4. 4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3.6%
  5. 5 충북 청주대학교 3.6%
전체보기

출신학교

전공

  1. 1 공학 정보통신 100%
  1. 1 사회과학 신문방송 8.3%
  2. 2 상경 경영 6.3%
  3. 3 사회과학 광고홍보 4.2%
  4. 4 상경 광고홍보 4.2%
  5. 5 인문과학 광고홍보 4.2%
  1. 1 사회과학 광고 (브랜딩커뮤니케이션) 16.7%
  2. 2 사회과학 광고홍보 16.7%
  3. 3 기타 광고PR 16.7%
  4. 4 예/체능학 디자인학과 16.7%
  5. 5 인문과학 디지털미디어광고 16.7%
  1. 1 사회과학 신문방송 7.1%
  2. 2 상경 경영 5.4%
  3. 3 사회과학 광고홍보 5.4%
  4. 4 상경 광고홍보 3.6%
  5. 5 인문과학 광고홍보 3.6%
전체보기

전공

초대졸 학점평균 4.17점

대졸 학점평균 3.65점

대학원 학점평균 4.04점

외국어

33.9 %
보유

합격자의 33.9%는 외국어 자격증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평균
1.2개
최대
2개

외국어 종류복수선택

전체보기

외국어

  • TOEIC
  • OPIC
  • TOEIC SPEAKING
  • DELE
  • JLPT
  • 기타

TOEIC평균 778점

TOEIC SPEAKING평균 IM3

OPIC평균 IM3

JLPT평균 N1

자격증

58.9 %
보유

합격자의 58.9%는 자격증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평균
1.7개
최대
4개

자격증 종류복수선택

전체보기

자격증

  • 정보처리기사
  • MOS
  • 정보처리기능사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 워드프로세서 1급
  • 기타

인턴·대외활동

해외경험보유자 평균 1.1회

  • 없음
  • 1회
  • 2회
  • 3회 이상

인턴보유자 평균 1.7회

  • 없음
  • 1회
  • 2회
  • 3회 이상

수상내역보유자 평균 2.6회

  • 없음
  • 1회
  • 2회
  • 3회 이상

교내/사회/봉사활동보유자 평균 2.4회

  • 없음
  • 1회
  • 2회
  • 3회 이상
  • 본 정보는 잡코리아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실제 기업의 합격자 정보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본 정보는 절대적인 합격 기준이 될 수 없습니다. 참고 자료로 활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