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45년차
1977년 설립
1,350명
사원 수
외국계기업
기업 형태
약 4,401억원
연 매출
DHL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가 및 지역
연간 배송하는
소포 수
매일 DHL을 이용하는
고객 수
한국 우수 콜센터로
선정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국제운송서비스부문 4년 연속 1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외국계 부문 5년 연속 대상
1969년, 세 명의 미국 청년은 화물이 선박에 실려 이동하는 동안 통관 서류를 항공으로 먼저 보내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고안합니다. 세 청년의 이름은 Dalsey, Hillblom, Lynn입니다.
이들 각자의 이름을 따서 만든 DHL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 간 항공특송서비스로 시작하여 빠른 성장을 거듭하며 세계적인 국제특송 기업으로 발돋움했습니다. 표준화된 업무절차와 정기적인 항공기 운행으로 시각을 다투는 긴급한 서류 및 물품을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하고 있습니다. 약 10만명의 DHL EXPRESS 직원들이 전 세계 220여개 국가, 270만명 이상의 고객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사람과 산업을 안전하게 연결하며 세계 무역의 원활한 흐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8개 서비스포인트에서 집하된 수출화물과 전 세계에서 발송된 수입화물이 이 곳 DHL 인천공항 게이트
웨이(물류센터)에서 공항업무과 물류전문가의 빠르고 정확한 손을 거쳐 목적국가와 전국 배송지로 분류되어 배송이 시작됩니다.
최첨단의 자동 분류시스템과 첨단X-RAY장비, 자동화무게측정 장비로 시간당 약 최대 13,500개, 연 평균 750만건, 5만톤의 화물
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DHL코리아의 인천공항 게이트웨이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 북동부, 러시아 극동지역, 몽고 등 북태평양 시장의 배송 및
집하 허브기지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시간과 온도에 민감한 의약품, 혈액, 원료 등의 물품을 최적의 포장 솔루션
으로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운송
유수의 글로벌 제약회사,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연구소, 병원 등과의 계약
을 통해 메디컬 운송에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갖고 있습니다. 오랜 노하우를 바탕
으로 고객님의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DHL의 온 디맨드 딜리버리 On Demand Delivery 서비스는 개인 고객의 배송
편의 향상을 위해 개발된 솔루션으로 수취인이 배송 일정과 장소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배송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접속에 최적화되어 있으
며, 서비스 페이지에서 배송일정 변경, 배송주소 변경, 수령확인서명릴리스,
DHL 서비스 포인트 및 무인보관함 수령 등의 배송 옵션을 편의에 따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온 디맨드 딜리버리는 급증하는 온라인 구매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고객 경
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표준화된 서비스
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 날짜 | 출처 |
---|---|---|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Speed
높은 품질을 유지하면서
빠른 속도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Right First Time
처음부터 정확하게 고객 중심
으로 생각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지속적인 개선을
추구합니다.
Can Do
할 수 있다는 정신으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아냅니다.
Passion
직원 개개인의 역할과
책임에 따라 높은 수준의
몰입을 하며 열정을
가지고 일합니다.
DHL코리아 인사팀 손병우 계장
안녕하세요. DHL코리아 공항업무과 물류시스템운영(MHS)팀 윤재정 대리입니다. DHL 인천공항 게이트웨이 내 컨베이어와 기계설비의 유지보수와 프로그램 설계 및 점검 등 화물 자동분류 시스템을 총괄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이 주 업무입니다. 설비 오작동 및 고장 발생 시 빠른 대처를 통해 출고 및 배송에 영향을 최소화하여 고객서비스 유지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많이 반영해 주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슈에 대한 각자의 의견을 모두 취합하여 결론을 도출하기 때문에 직원 친화적인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연차 사용이 자유롭고 어떤 일을 진행할 때 개인의 의사를 항상 물어보기 때문에 서로를 존중하는 분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DHL 공항업무과 현장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임동준입니다.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 청년인재 육성을 위한 현장실습프로그램으로 DHL코리아에 입사하여 트럭 입출고 파트와 함께 현재 Flyer sort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상업서류 및 박스화할 수 없는 소화물을 분류하는 업무를 하는데, 소화물과 같은 서류는 너무 작고 얇아 자동분류가 되지 않아 직접 분류를 합니다. RF 스캐너로 DHL 글로벌시스템에 기록을 남겨 다음 프로세스로 연결하는 일도 주 업무 중 하나입니다.
현장에 투입되기 전, 2주일 간 충분한 실무 교육을 받습니다. 공항물류에 대한 실무 교육과 함께 제가 맡게 될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내용의 교육을 받으며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현업에 투입되어도 지속적인 직무교육과 선배들로부터 업무에 꼭 필요한 노하우를 듣고 실수하지 않도록 정확한 조언을 받습니다. 현장을 실제로 경험하면서 이론적, 실무적 지식을 골고루 습득하여 이해하니 업무에 적응하고 성장하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