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3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3년 정규직 신입직원 채용 공고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킨텍스에서 하고 싶은 업무를 스스로 정하고, 그 분야에서의 5년 후 자신의 미래 모습을 설명해 주십시오.
    Q2.오랫동안 노력해서 원하는 것을 성취했거나 실패했던 경험에 대하여 적어 주십시오.
    Q3.감명 깊게 읽었던 책과 그 이유를 적어 주십시오.
    Q4.지원 분야에 대한 본인의 경험 사례를 작성하여 주십시오.

2022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변경공고] 2022년 킨텍스 정규직 신입직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킨텍스에서 하고 싶은 업무를 스스로 정하고, 그 분야에서의 5년 후 자신의 미래 모습을 설명해 주십시오. (500자)
    Q2.오랫동안 노력해서 원하는 것을 성취했거나 실패했던 경험에 대하여 적어 주십시오. (500자)
    Q3.감명 깊게 읽었던 책과 그 이유를 적어 주십시오. (500자)
    Q4.지원분야에 대한 본인의 경험 사례를 작성하여 주십시오. (500자)

2021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정규직 직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킨텍스에서 하고 싶은 업무를 스스로 정하고, 그 분야에서의 5년 후 자신의 미래 모습을 설명해 주십시오. (500자 이내) (500자)
    Q2.오랫동안 노력해서 원하는 것을 성취했거나 실패했던 경험에 대하여 적어 주십시오. (500자 이내) (500자)
    Q3.감명 깊게 읽었던 책과 그 이유를 적어 주십시오. (500자 이내) (500자)
    Q4.지원분야에 대한 본인의 경험 사례를 작성하여 주십시오. (500자 이내) (500자)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 신입 및 경력직원 채용

    Q1.① 지원동기 및 KINTEX가 본인을 채용해야 하는 이유를 적어 주십시오.(1000자 이내 작성)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지원자의 직무에 대한 관심과 적합성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크게 지원동기와 지원자가 가진 직무역량에 대한 어필, 이렇게 두 가지로 나눠질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완벽히 작성하기 위해서는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한 사전 분석이 필요합니다.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기업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부서인지 등 입사 후 자신이 할 분야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왜 해당 직무가 하고 싶은지, 어떤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지 어필하세요. 과거 수행했던 직무 관련 경험, 혹은 직무 수행에 필수적인 인성적 강점을 부각시키면 됩니다.
    Q2.② 자신의 성장과정을 적어 주십시오.(1000자 이내 작성)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장과정
    자신의 이야기를 연대기 순으로 나열하는 항목이 아닙니다. 지원자의 성장과정 중 인상 깊었던 사례를 통해 어떤 성격 및 가치관을 형성했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어필하고자 하는 가치관을 먼저 선택하세요. 기업의 인재상과 관련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치게 오래 전 이야기, 가족사, 배경 등에 할애하기보다 지원자가 중심이 되는 주요 사례들을 풀어 쓰도록 하세요. 일련의 사례들을 통해 함께 일하는 데 필요한 기초 역량 및 인성을 가지고 있는 인재임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Q3.③ 자신의 성격상 장단점을 적어 주십시오.(1000자 이내 작성)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
    직무와 연관성이 높은 자신의 성격상 장점과 그에 맞는 사례를 제시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 항목입니다.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성격, 혹은 회사에 잘 적응하고 다른 구성원들과 융화되어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성격 중 자신에게 적합한 특징을 골라 기술하세요.

    그리고 이러한 강점을 기반으로 자신의 성격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생활신조를 하나 선택하세요. 무작정 좋은 단어, 문장을 선택하지 말고 기업의 인재상 및 경영이념, 혹은 지원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역량과 맞닿아있는 가치를 선택해 풀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Q4.④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사진을 첨부하시고(총 3장), 간단한 설명을 적어 주십시오.(사진 1장당 각각 500자 이내 작성)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심분야
    국내 전시, 컨벤션 센터의 결국 시각적인 정보를 활용해 시청자에게 다가가는 분야입니다. 본인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사진 중 채용분야가 전시, 컨벤션 관련 분야임을 기억하며 사진을 선정해보세요. 한눈에 인사담당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사진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관련 역량을 습득하는 데 열정을 다하던 모습, 관련분야에 대한 관심, 좌우명 등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항목이면 어떤 사진이라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