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그린웹서비스
네이버그룹 계열사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
1557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신입 채용공고

    Q1.① 자신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해보세요.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는 목적이 희망기업의 희망직무에 입사하기 위함인 만큼 자기소개의 첫 문장은 자신의 강점이나 목표의식을 보여주며 채용에 적합한 인재임을 피력하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직무분석을 통해 타 지원자와 차별화된 자신만의 직무강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을 중심으로 글을 작성하세요. 해당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고, 현재 성취한 역량을 바탕으로 회사 입사 후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피력하며 자기소개를 이끌어 가시면 됩니다.
    Q2.② 그린웹서비스 주식회사 지원 동기와 입사 후 자신의 모습을 기술하세요.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입사후 포부
    지원동기와 직무역량을 통해 인사 담당자에게 왜 지원자를 채용해야 하는지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회사지원동기는 ‘왜 그린웹서비스이어야만 하는지?’에 대한 대답을 제시해야 합니다.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지원자의 신념이 일치함, 회사의 ~~한 사업에 대한 관심을 어필하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자신의 역량을 오직 그린웹서비스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작성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직무지원동기는 간략히 제시하고, 지원분야/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자격증 취득, 관련 경력 및 경험 또는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세요. 실제적인 업무역량을 어필할 수 있는 항목인 만큼 직무역량 중 가급적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를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객관적인 성과가 드러나도록 작성해 주세요!

    입사 후 자신의 모습 항목을 작성하기 전에, 지원 직무의 분석을 통해 상급 진로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그린웹서비스의 주요 사업분야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희망 직무에서의 주요업무를 꼼꼼하게 확인하여 자신의 상급진로에 대한 밑그림을 그려보세요. 이후 상급 단계별 올바른 목표를 제시하고 이에 따른 적합한 액션플랜을 구축하여 기업 내 어떤 인재로 성장할지 자신의 직무 로드맵을 통한 직무비전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Q3.③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기술하세요.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보완점/개선점/극복방법
    강점과 약점은 역량의 측면에서 풀어나가야 합니다. 역량의 강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와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자신이 가진 강점 중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이 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단,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치명적인 약점은 반드시 피하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약점을 제시하고 보완방법을 작성하지 않는 경우, 자신의 잘못된 것을 인정하지 않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 성격의 장단점과 혼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강약점은 객관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제시하는 항목이고, 장단점은 무형의 성격, 적성 등을 보여주는 항목임에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