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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방송교류재단
문화체육관광부그룹 계열사
위성 및 기타 방송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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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정보

산업
위성 및 기타 방송업
사원수
201명
기업구분
공공기관
설립일
1996.04.10
(24년차)
자본금
594억 8천만원
(2015.12.31)
매출액
469억 7천만원
(2015.12.31)
대표자
이승열
대졸초임
2,810만원
상세보기
주요사업
해외위성방송(아리랑 TV),방송프로그램제작공급,광고,통신 판매,부동산 임대,기자재방송제작시설 임대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3동 1467-80 아리랑타워
계열사
문화체육관광부그룹
  • (사)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예술의전당
  • 영화진흥위원회
  •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 한국영상자료원
  • (재)한국문화관광연구원
  • 한국체육산업개발(주)
  • 그랜드코리아레저(주)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 대한장애인체육회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재)한국문학번역원
  • 한국관광공사
  •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 한국문화진흥(주)
  • (재)한국문화정보원
  • 한국콘텐츠진흥원
  • 한국언론진흥재단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저작권위원회
  • (재)국악방송
  • 태권도진흥재단
  • 영상물등급위원회
  • 아시아문화원
  • 대한체육회
  • (재)한국저작권보호원
  • (재)예술경영지원센터
  • 한국예술인복지재단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 게임물관리위원회
  • 세종학당재단

재무분석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15년 매출액
469억 7천만원
작년 대비
9%
상승
2015.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15년 영업이익
-63억 2천만원
2015.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15년 당기순이익
-63억 2천만원
2015.12기준

기업등급

상위등급
상거래를 위한 신용능력이 우수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의 대응도 상위 수준입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분석

기업분석 보고서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이슈

연혁

2010
01
국내 IPTV방송 서비스 확대 (SK Broad&TV)
2009
10
국내 IPTV방송 서비스 시작(myLGTV, QookTV)
08
미국 디지털지상파 본방송 개시(뉴욕,애틀란타 지역)
06
미국 디지털지상파 본방송 개시(LA지역)
2008
03
국내방송사 최초 다언어 서비스 실시(7개언어)
2006
09
인터넷 라디오 플레이어 'Arirang Cast'를 통한 인터넷 방송서비스 실시
2005
12
지상파 DMB방송 개국
09
위성 DMB방송 개국
06
CI 변경
2004
08
아리랑TV 아랍어 위성방송 개시(아랍연합 22개국 및 그 주변국가)
아리랑TV 방송권역 전 세계로 확대
2003
09
아리랑 제주 영어 FM개국
2002
03
국내 위송방송(Sky Life)에 채널공급 개시
2001
03
(주)아리랑TV 미디어 설립
2000
09
아리랑TV 해외방송 개국(유럽, 북아프리카, 북남미 권역)
01
통번역센터 설립
1999
08
아리랑TV 해외방송 개국(아시아/태평양 권역)
1998
12
영상물수출지원센터 설립
10
해외홍보방송 운영주체로 지정(문화관광부)
1997
02
아리랑TV 국내방송 개국
1996
04
(재)국제방송교류재단 설립

고용현황

채용 History

51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5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아리랑국제방송은 올해로 법인 창립10주년, TV개국 9년째를 맞습니다. 저희는 "Korea for the World, the World for Korea"를 실현하기 위하여 세계 여러 나라들과 방송을 통한 교류는 물론 한국의 문화, 역사, 전통, 풍물 등을 담은 프로그램을 지구촌 곳곳에 위성을 통해 하루 24시간 쉼 없이 전파하고 있습니다. 2006년 4월부터는 서유럽국가들의 수신 상태를 개선하기 위하여 위성을 추가로 임차, 현재 전 세계 188개국 5,300만 가구 이상이 저희 Arirang TV를 보고 있습니다. Arirang Radio는 국제자유도시인 제주에 영어 FM을 시작으로 전국 대상 위성 영어DMB, 수도권 대상 지상파 영어DMB를 통해 하루 24시간 방송되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21세기의 세계 각국은 자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자국의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위성을 통한 영상정보전쟁을 치열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방송을 통해 국가의 이미지를 높이고 국가브랜드가치를 향상시킨다는 것이 그만큼 힘들고 어려운 일이지만, 아리랑 가족은 사명감과 자신감을 가지고 10년 동안 쌓아온 경험을 토대로 착실하게 다져나갈 뿐입니다. 국내에서는 물론, 세계 어느 나라를 가시더라도 한국의 브랜드 가치를 마케팅하는 Arirang TV를 만나보시고 한국을 대표하는 아리랑국제방송을 기억해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설립목적]
첨단 방송매체를 통해 한국의 참모습을 세계에 전하기 위해 국제방송교류재단이 설립한 공익기관입니다. 우리재단은 아리랑TV와 라디오 운영 및 국제방송교류협력사업을 통해 한국에 대한 국제사회의 올바른 이해를 높이고 국가간 우호친선 증진을 도모하는 한편, 방송 영상물의 질적 향상을 위한 사업을 수행·지원함으로써 방송·영상·광고산업의 진흥 및 문화·예술의 선양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재단비전]


[재단목표]
Arirang TV 해외방송은 한국의 역동적인 모습과 고유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메신저로서, 1999년 8월 아시아태평양지역을 대상으로 방송을 개시하였으며 해외방송 개국 1년만에 1,500만 시청 가구를 확보하고 2000년 9월에는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까지 방송권역을 확대함으로써 전세계에 우리 문화와 경제의 참모습을 전하는 최전방의 첨병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해외위성방송사업은 재단의 핵심사업으로서 대한민국의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우리 기업의 수출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하루 24시간 한국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을 방송하고 있습니다.

[주요사업]
ㆍ국가 이미지 제고 및 국제 사회의 이해 증진을 위한 해외 위성 방송사업
ㆍ주한외국인의 한국이해증진 및 내국인의 세계화 의식 제고를 위한 방송사업
ㆍ방송영상물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원 사업
ㆍ해외매체를 통한 우리 방송물의 방송 지원 사업
ㆍ해외방송사와의 국제교류협력 사업
ㆍ방송프로그램, 홍보영상물 등 영상 제작 사업
ㆍ방송제작 시설, 장비, 건물 등의 임대 사업
ㆍ제1호 내지 제7호의 업무와 방송진흥 및 재단 목적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부대사업

[조직도]


[재단위치]

기업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3동 1467-80 아리랑타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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