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주권(유가증권) 상장기업

㈜농심
농심그룹 계열사
면류, 마카로니 및 유사식품 제조업
업계 2위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9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농심그룹]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1. Q1.성장과정 및 지원동기를 각각 구분하여 자유롭게 기술해 주십시오. * 한글 800자 이내 및 18라인 이내로 작성 (800자)
    2. Q2.지원한 직무분야와 관련한 본인의 강점은 무엇이며, 본인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600자)
    3. Q3.다음 단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한 단어를 선택하고, 그 이유에 대하여 경험위주로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 정직, 성실, 협력, 창의, 전문성, 도전, 열정 ] *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600자)
    4. Q4.농심의 이미지를 먼저 정의하고,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꼭 추가하고 싶은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2018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8년 농심그룹 신입/경력 정기채용

    Q1.성장과정 및 지원동기를 각각 구분하여 자유롭게 기술해 주십시오. * 한글 800자 이내 및 18라인 이내로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성장과정
    성장과정은 지원자가 살아오면서 형성된 인성과 가치관을 파악하고, 과거의 경험과 주변환경을 통해 현재 어떤 모습으로 성장하였는가 하는 점을 알아보고자 하는 문항입니다. 지원자가 성장하면서 가치관, 인성, 성향, 관심사, 재능 등을 형성하게 된 계기를 에피소드를 통해 기술하여 지원업무를 수행하는데 적합한 사람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어야 합니다. 우선 본인의 지원분야에 적합한 기질이나 성향 중 강조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정하시고, 그와 관련한 사례를 통해 계기나 근거를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어릴 적부터 현재까지 살아온 일대기나 전체 성장과정을 기술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관을 형성하게 된 배경을 일례를 통해 소개하는 것이라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라며, 채용담당자로 하여금 지원자가 회사 생활과 직무수행에 있어서 어떤 기준이나 가치관을 가지고 임할지 판단할 수 있도록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동기는 직무지원동기와 회사지원동기로 나뉩니다. 지원한 직무를 하고자 하는 이유(직무지원동기)를 간략하게 제하고 다른 기업이 아닌 농심에서 일하고자 하는지(회사지원동기)에 대해 중점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회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에 대한 관심을 밝히는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단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이것은 회사 소개가 아닌 자기소개서라는 것입니다. 지원기업에 대한 분석, 직무에 대한 분석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지만 분석한 것을 나열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자신과 연결하여야 합니다.
    Q2.지원한 직무분야와 관련한 본인의 강점은 무엇이며, 본인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지원자의 직무에 대한 관심과 적합성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이 항목을 완벽히 작성하기 위해서는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한 사전 분석이 필요합니다.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기업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부서인지 등 입사 후 자신이 할 분야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해당 분야를 선택한 이유와 준비해온 지원자의 노력을 기술하면 됩니다.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노력은 크게 학업적 측면과 활동적 측면, 이렇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학업적 측면은 지원자가 직무 관련한 전공일 경우 이에 대한 학업 성취도로 어필하는 것이고 활동적 측면은 대외활동, 공모전 등 직접적으로 직무 관련한 경험에서 거둔 성과를 어필하는 것입니다. 둘 중 지원자에게 맞는 경험을 선택해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Q3.다음 단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한 단어를 선택하고, 그 이유에 대하여 경험위주로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 정직, 성실, 협력, 창의, 전문성, 도전, 열정 ] *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자기소개
    위의 ‘정직, 창의, 전문성, 도전, 열정’은 농심의 ‘인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일을 이루어 내는 인재’라는 인재상에서 또한 ‘성실, 협력’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기본 역량 및 자세에서 드러나는 핵심키워드입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 한 가지를 선택하고, 선택 이유와 관련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핵심키워드를 선정할 때에는 다른 항목과 겹치지 않는지를 확인하고, 자신의 지원한 직무 강점인지 또한 직무에 관련된 경험을 보여줄 수 있는지를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영업이라면 전문, 도전, 열정과 같은 역량이 보다 적합할 수 있습니다.
    Q4.농심의 이미지를 먼저 정의하고,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꼭 추가하고 싶은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농심인으로서 기업의 발전을 위한 이미지 제고 방안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지원자가 소비자 혹은 대중으로서 인식하는 농심의 이미지를 생각해보고 그 이유와 함께 의견을 기술해주세요. 반드시 긍정적인 이미지일 필요는 없습니다. 국내의 보다 전문적이고 선도적인 식품전문기업으로 개선되기 위한 비판적인 의견도 괜찮습니다. 의견을 기술할 때는 "현재보다 나은 농심"이 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하면 좋습니다. 또한 해외 교류가 어느 때보다 활발한 때에 농심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참신하면서도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 그리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실행방안 등을 함께 제시할 수 있습니다.

2017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년 하반기 농심그룹 신입/경력사원 채용

    Q1.성장과정 및 지원동기를 각각 구분하여 자유롭게 기술해 주십시오.(한글 800자 이내 및 18라인 이내로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성장과정
    성장과정은 지원자가 살아오면서 형성된 인성과 가치관을 파악하고, 과거의 경험과 주변환경을 통해 현재 어떤 모습으로 성장하였는가 하는 점을 알아보고자 하는 문항입니다. 지원자가 성장하면서 가치관, 인성, 성향, 관심사, 재능 등을 형성하게 된 계기를 에피소드를 통해 기술하여 지원업무를 수행하는데 적합한 사람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어야 합니다. 우선 본인의 지원분야에 적합한 기질이나 성향 중 강조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정하시고, 그와 관련한 사례를 통해 계기나 근거를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어릴 적부터 현재까지 살아온 일대기나 전체 성장과정을 기술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관을 형성하게 된 배경을 일례를 통해 소개하는 것이라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라며, 채용담당자로 하여금 지원자가 회사 생활과 직무수행에 있어서 어떤 기준이나 가치관을 가지고 임할지 판단할 수 있도록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동기는 직무지원동기와 회사지원동기로 나뉩니다. 지원한 직무를 하고자 하는 이유(직무지원동기)를 간략하게 제하고 다른 기업이 아닌 농심에서 일하고자 하는지(회사지원동기)에 대해 중점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회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에 대한 관심을 밝히는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단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이것은 회사 소개가 아닌 자기소개서라는 것입니다. 지원기업에 대한 분석, 직무에 대한 분석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지만 분석한 것을 나열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자신과 연결하여야 합니다.
    Q2.지원한 직무분야와 관련한 본인의 강점은 무엇이며, 본인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지원자의 직무에 대한 관심과 적합성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이 항목을 완벽히 작성하기 위해서는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한 사전 분석이 필요합니다.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기업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부서인지 등 입사 후 자신이 할 분야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해당 분야를 선택한 이유와 준비해온 지원자의 노력을 기술하면 됩니다.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노력은 크게 학업적 측면과 활동적 측면, 이렇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학업적 측면은 지원자가 직무 관련한 전공일 경우 이에 대한 학업 성취도로 어필하는 것이고 활동적 측면은 대외활동, 공모전 등 직접적으로 직무 관련한 경험에서 거둔 성과를 어필하는 것입니다. 둘 중 지원자에게 맞는 경험을 선택해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Q3.다음 단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한 단어를 선택하고, 그 이유에 대하여 경험위주로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정직, 성실, 협력, 창의, 전문성, 도전, 열정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자기소개,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강점/차별화된 경쟁력,가치관/직업관/인생관
    위의 ‘정직, 창의, 전문성, 도전, 열정’은 농심의 ‘인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일을 이루어 내는 인재’라는 인재상에서 또한 ‘성실, 협력’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기본 역량 및 자세에서 드러나는 핵심키워드입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 한 가지를 선택하고, 선택 이유와 관련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핵심키워드를 선정할 때에는 다른 항목과 겹치지 않는지를 확인하고, 자신의 지원한 직무 강점인지 또한 직무에 관련된 경험을 보여줄 수 있는지를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영업이라면 전문, 도전, 열정과 같은 역량이 보다 적합할 수 있습니다.
    Q4.농심의 이미지를 먼저 정의하고,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꼭 추가하고 싶은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자기소개,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농심인으로서 기업의 발전을 위한 이미지 제고 방안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지원자가 소비자 혹은 대중으로서 인식하는 농심의 이미지를 생각해보고 그 이유와 함께 의견을 기술해주세요. 반드시 긍정적인 이미지일 필요는 없습니다. 국내의 보다 전문적이고 선도적인 식품전문기업으로 개선되기 위한 비판적인 의견도 괜찮습니다. 의견을 기술할 때는 "현재보다 나은 농심"이 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하면 좋습니다. 또한 해외 교류가 어느 때보다 활발한 때에 농심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참신하면서도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 그리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실행방안 등을 함께 제시할 수 있습니다.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하반기 농심그룹 채용

    Q1.① 성장과정 및 지원동기를 각각 구분하여 자유롭게 기술해 주십시오.* 한글 800자 이내 및 18라인 이내로 작성

    ※ 계열사 및 지원 직무에 따라, 또는 객관식 항목 포함 시 선택 답변에 따라 자기소개서 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성장과정
    성장과정과 지원동기 두 가지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성장과정은 어렸을 때부터 현재까지를 연대기 순으로 작성하는 항목이 아닙니다. 성장과정은 ‘현재’의 자신의 성향이나 특성을 형성하는 시기입니다. 현재의 자신이 되는데 큰 영향을 끼친 사건을 중심으로 어떤 사람으로 성장했고, 그것이 지원하는 직무 혹은 기업의 인재상과 어떤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자기소개서를 통해 인사담당자가 확인하고자 하는 것은 지원자가 살아온 삶의 표면적인 부분이 아닌 그 과정을 통해 ‘현재’ 지원자가 회사에 적합한 인재로 성장하였는가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가정 환경에 대해서 언급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나 불우한 가족사에 대해 신세를 한탄한다는 느낌으로 가족사에 심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지원동기는 직무지원동기와 회사지원동기로 나뉩니다. 지원한 직무를 하고자 하는 이유(직무지원동기)를 간략하게 제하고 다른 기업이 아닌 농심에서 일하고자 하는지(회사지원동기)에 대해 중점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회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에 대한 관심을 밝히는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단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이것은 회사 소개가 아닌 자기소개서라는 것입니다. 지원기업에 대한 분석, 직무에 대한 분석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지만 분석한 것을 나열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자신과 연결하여야 합니다.
    Q2.② 지원한 직무분야와 관련한 본인의 강점은 무엇이며, 본인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무업무역량/전문성,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지원한 직무의 업무들을 수행하면서 성과를 낼 수 있는 직무 강점들을 직접적으로 제시하여야 하는 항목입니다. 직무에 필요한 능력을 통해 가장 적합한 인재를 가려내려는 것이므로 자신이 가진 직무역량을 통해 다른 지원자들과의 차별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원하는 직무가 어떤 업무를 진행하게 되며, 어떤 역량들이 필요한지에 대한 기초 조사가 필요합니다. 농심의 홈페이지에 <직무소개>를 참고하세요.

    예를 들어 국내영업에 지원했다면, 시판영업(농심 특약점 거래처 관리 및 영업활동), 직판영업(대형유통, SSM 등 대형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영업활동), 특판영업(군납, 실수요처, 온라인거래처 등을 대상으로 영업활동) 업무를 수행합니다. 판매계획 수립, 판매목표 달성 및 거래처 관리, 신용도 분석, 판촉활동, 시장조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일반 경영상식, 원가관리 등의 재무적 지식, 물류지식, 의사결정력, 대인관계, 폭 넓은 교양, 끈기와 열정, 문제해결력, 책임감 등이 필요합니다.

    국내영업직무의 업무, 역량 중 자신의 강점 키워드를 2~3가지 정하고, 이를 확인 할 수 있는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세요. 또한 제시한 직무강점을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 지도 반드시 언급해주어야 합니다.
    Q3.③ 다음 단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한 단어를 선택하고, 그 이유에 대하여 경험위주로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 정직, 성실, 협력, 창의, 전문성, 도전, 열정 ] *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
    위의 ‘정직, 창의, 전문성, 도전, 열정’은 농심의 ‘인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일을 이루어 내는 인재’라는 인재상에서 또한 ‘성실, 협력’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기본 역량 및 자세에서 드러나는 핵심키워드입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 한 가지를 선택하고, 선택 이유와 관련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핵심키워드를 선정할 때에는 다른 항목과 겹치지 않는지를 확인하고, 자신의 지원한 직무 강점인지 또한 직무에 관련된 경험을 보여줄 수 있는지를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영업이라면 전문, 도전, 열정과 같은 역량이 보다 적합할 수 있습니다.
    Q4.④ 농심의 이미지를 먼저 정의하고,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꼭 추가하고 싶은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고선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고선미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농심인으로서 기업의 발전을 위한 이미지 제고 방안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지원자가 소비자 혹은 대중으로서 인식하는 농심의 이미지를 생각해보고 그 이유와 함께 의견을 기술해주세요. 반드시 긍정적인 이미지일 필요는 없습니다. 국내의 보다 전문적이고 선도적인 식품전문기업으로 개선되기 위한 비판적인 의견도 괜찮습니다. 의견을 기술할 때는 "현재보다 나은 농심"이 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하면 좋습니다.

    또한 해외 교류가 어느 때보다 활발한 때에 농심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참신하면서도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 그리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실행방안 등을 함께 제시할 수 있습니다.

2016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상반기 채용

    Q1.① 성장과정 및 지원동기를 각각 구분하여 자유롭게 기술해 주십시오.(한글 800자 이내 및 18라인 이내로 작성)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성장과정과 지원동기 두 가지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성장과정은 어렸을 때부터 현재까지를 연대기 순으로 작성하는 항목이 아닙니다. 성장과정은 ‘현재’의 자신의 성향이나 특성을 형성하는 시기입니다. 현재의 자신이 되는데 큰 영향을 끼친 사건을 중심으로 어떤 사람으로 성장했고, 그것이 지원하는 직무 혹은 기업의 인재상과 어떤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자기소개서를 통해 인사담당자가 확인하고자 하는 것은 지원자가 살아온 삶의 표면적인 부분이 아닌 그 과정을 통해 ‘현재’ 지원자가 회사에 적합한 인재로 성장하였는가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가정 환경에 대해서 언급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나 불우한 가족사에 대해 신세를 한탄한다는 느낌으로 가족사에 심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지원동기는 직무지원동기와 회사지원동기로 나뉩니다. 지원한 직무를 하고자 하는 이유(직무지원동기)를 간략하게 제하고 다른 기업이 아닌 농심에서 일하고자 하는지(회사지원동기)에 대해 중점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회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에 대한 관심을 밝히는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단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이것은 회사 소개가 아닌 자기소개서라는 것입니다. 지원기업에 대한 분석, 직무에 대한 분석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지만 분석한 것을 나열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자신과 연결하여야 합니다.
    Q2.② 지원한 직무분야와 관련한 본인의 강점은 무엇이며, 본인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지원한 직무의 업무들을 수행하면서 성과를 낼 수 있는 직무 강점들을 직접적으로 제시하여야 하는 항목입니다. 직무에 필요한 능력을 통해 가장 적합한 인재를 가려내려는 것이므로 자신이 가진 직무역량을 통해 다른 지원자들과의 차별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원하는 직무가 어떤 업무를 진행하게 되며, 어떤 역량들이 필요한지에 대한 기초 조사가 필요합니다. 농심의 홈페이지에 <직무소개>를 참고하세요.

    예를 들어 국내영업에 지원했다면, 시판영업(농심 특약점 거래처 관리 및 영업활동), 직판영업(대형유통, SSM 등 대형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영업활동), 특판영업(군납, 실수요처, 온라인거래처 등을 대상으로 영업활동) 업무를 수행합니다. 판매계획 수립, 판매목표 달성 및 거래처 관리, 신용도 분석, 판촉활동, 시장조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일반 경영상식, 원가관리 등의 재무적 지식, 물류지식, 의사결정력, 대인관계, 폭 넓은 교양, 끈기와 열정, 문제해결력, 책임감 등이 필요합니다.

    국내영업직무의 업무, 역량 중 자신의 강점 키워드를 2~3가지 정하고, 이를 확인 할 수 있는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세요. 또한 제시한 직무강점을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 지도 반드시 언급해주어야 합니다.
    Q3.③ 다음 단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한 단어를 선택하고, 그 이유에 대하여 경험위주로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정직, 성실, 협력, 창의, 전문성, 도전, 열정 ]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실무업무역량/전문성
    위의 ‘정직, 창의, 전문성, 도전, 열정’은 농심의 ‘인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일을 이루어 내는 인재’라는 인재상에서 또한 ‘성실, 협력’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기본 역량 및 자세에서 드러나는 핵심키워드입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 한 가지를 선택하고, 선택 이유와 관련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핵심키워드를 선정할 때에는 다른 항목과 겹치지 않는지를 확인하고, 자신의 지원한 직무 강점인지 또한 직무에 관련된 경험을 보여줄 수 있는지를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영업이라면 전문, 도전, 열정과 같은 역량이 보다 적합할 수 있습니다.
    Q4.④ 농심의 이미지를 먼저 정의하고,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꼭 추가하고 싶은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로 작성)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심분야,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농심은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식품업계가 되기 위한 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기존 이미지에 어떤 것이 더 필요한지 묻고 있는 것입니다.

    우선 국내에서 해외 진출한 식품 기업의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그 회사의 이미지와 전략이 무엇인지 확인한 후 농심과 비교하여 작성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농심의 현황에 대한 분석 후 제안을 해볼 수 있습니다. 농심의 경우 신라면이나 너구리처럼 오래된 효자상품의 의존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이미지 또한 과거부터 가져온 전통적인 이미지가 많은데 해외 진출에 앞서 이러한 부분에 진출할 나라의 특성을 고려하여 변화를 모색해야 함을 어필해 볼 수도 있습니다.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5년 농심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Q1.성장과정 및 지원동기를 각각 구분하여 자유롭게 기술해 주십시오. (한글 800자 이내 및 18라인 이내)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장과정,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성장과정과 지원동기 두 가지를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성장과정은 어렸을 때부터 현재까지를 연대기 순으로 작성하는 항목이 아닙니다. 성장과정은 ‘현재’의 자신의 성향이나 특성을 형성하는 시기입니다. 현재의 자신이 되는데 큰 영향을 끼친 사건을 중심으로 어떤 사람으로 성장했고, 그것이 지원하는 직무 혹은 기업의 인재상과 어떤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자기소개서를 통해 인사담당자가 확인하고자 하는 것은 지원자가 살아온 삶의 표면적인 부분이 아닌 그 과정을 통해 ‘현재’ 지원자가 회사에 적합한 인재로 성장하였는가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가정 환경에 대해서 언급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나 불우한 가족사에 대해 신세를 한탄한다는 느낌으로 가족사에 심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지원동기는 직무지원동기와 회사지원동기로 나뉩니다. 지원한 직무를 하고자 하는 이유(직무지원동기)를 간략하게 제하고 다른 기업이 아닌 농심에서 일하고자 하는지(회사지원동기)에 대해 중점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회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에 대한 관심을 밝히는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단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이것은 회사 소개가 아닌 자기소개서라는 것입니다. 지원기업에 대한 분석, 직무에 대한 분석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지만 분석한 것을 나열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자신과 연결하여야 합니다.
    Q2.지원한 직무분야와 관련한 본인의 강점은 무엇이며, 본인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지원한 직무의 업무들을 수행하면서 성과를 낼 수 있는 직무 강점들을 직접적으로 제시하여야 하는 항목입니다. 직무에 필요한 능력을 통해 가장 적합한 인재를 가려내려는 것이므로 자신이 가진 직무역량을 통해 다른 지원자들과의 차별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원하는 직무가 어떤 업무를 진행하게 되며, 어떤 역량들이 필요한지에 대한 기초 조사가 필요합니다. 농심의 홈페이지에 <직무소개>를 참고하세요.

    예를 들어 국내영업에 지원했다면, 시판영업(농심 특약점 거래처 관리 및 영업활동), 직판영업(대형유통, SSM 등 대형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영업활동), 특판영업(군납, 실수요처, 온라인거래처 등을 대상으로 영업활동) 업무를 수행합니다. 판매계획 수립, 판매목표 달성 및 거래처 관리, 신용도 분석, 판촉활동, 시장조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일반 경영상식, 원가관리 등의 재무적 지식, 물류지식, 의사결정력, 대인관계, 폭 넓은 교양, 끈기와 열정, 문제해결력, 책임감 등이 필요합니다.

    국내영업직무의 업무, 역량 중 자신의 강점 키워드를 2~3가지 정하고, 이를 확인 할 수 있는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세요. 또한 제시한 직무강점을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 지도 반드시 언급해주어야 합니다.
    Q3.다음 단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한 단어를 선택하고, 그 이유에 대하여 경험위주로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
    [정직, 성실, 협력, 창의, 전문성, 도전, 열정]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
    위의 ‘정직, 창의, 전문성, 도전, 열정’은 농심의 ‘인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일을 이루어 내는 인재’라는 인재상에서 또한 ‘성실, 협력’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기본 역량 및 자세에서 드러나는 핵심키워드입니다. 이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 한 가지를 선택하고, 선택 이유와 관련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핵심키워드를 선정할 때는 다른 항목과 겹치지 않는지를 확인하고, 자신의 지원한 직무 강점인지또한 직무에 관련 된 경험을 보여줄 수 있는지를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R/D라면 협력, 창의, 전문, 품질이라면 정직, 성실, 협력, 전문, 영업이라면 전문, 도전, 열정과 같은 역량이 보다 장려될 수 있습니다.

    만약 품질관리 지원자가 정직을 우선순위로 꼽았다면, 그 이유로 제품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성과를 부풀리거나, 실수를 덮지 않고 있는 그래도 보고하고 그에 맞는 대응방안을 찾는 것이 중요함을 어필하며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Q4.농심의 이미지를 먼저 정의하고,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꼭 추가하고 싶은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한글 600자 이내 및 16라인 이내)
    강미선 컨설턴트 전문가 TIP강미선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심분야,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2015년 식품업계의 대부분은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법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농심도 기존 이미지에 어떤 것이 더 필요한지 묻고 있습니다.

    우선 국내에서 해외 진출한 식품 기업의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그 회사의 이미지와 전략이 무엇인지 확인 한 후 농심과 비교하여 작성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농심의 현황에 대한 분석 후 제안을 해볼 수 있습니다. 농심의 경우 신라면이나 너구리 처럼 오래된 효자상품의 의존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이미지 또한 과거부터 가져온 전통적인 이미지가 많은데 해외 진출에 앞서 이러한 부분에 진출할 나라의 특성을 고려하여 변화를 모색해야 함을 어필해 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