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주권(유가증권) 상장기업

㈜농심
농심그룹 계열사
면류, 마카로니 및 유사식품 제조업
업계 2위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보라매역 근처 농심본사에서 실시했다. 넓은 강당에서 3-4개의 직무 지원자들이 모여서 시험을 보았다. 논술-적성-인성 순으로 진행되었는데 그 사이사이 마다 충분하게 쉬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처음에 인사담당자께서 간단한 OT를 진행해주신다. 농심에 대한 소개를 하면서 지원자였지만 애사심을 길러주었다. 논술을 먼저 보았고, 언어, 수리, 공간지각, 단순계산, 창의력 등 7개의 유형이 있었다. 문제를 풀다보면 정말 힘들다. 시간 제한을 강하게 두기 때문에 정확하게 빨리 풀어야 한다. 시작, 그만 으로 통제하시고 직원이 아닌 문제를 만드는 회사에서 나와서 통제한다. 말이 굉장히 빠르시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7개의 유형이나 주어진 시간도 모르고 풀기 때문에 누구나 많이 풀지는 못할 것 같았습니다. 저도 많이 풀지는 못했는데 인적성에서 붙었던 걸 보니 때문에 다 풀려고 하기보다는 정확하게 풀려고 하는게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찍으면 감점이라고 하였습니다.논술의 경우는 식품 트렌드에 관심을 가지면 충분히 작성하실 수있습니다. 내용도 중요하지만 논술이기 때문에 구성이나 논리성이 중요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강서쪽에 있는 농심 사옥에 인재관에서 시험을 응시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농심이라는 기업을 느껴볼 수 있는 기회였고,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만큼 이것저것 홍보물과 안내를 많이 했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큰 시험장에서 전응시생이 한번에 봤던것으로 기억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성, 언어, 수리, 마지막은 논술이 가장 특이한 점이었습니다. 인성, 언어와 수리와같은 인적성 시험은 크게 기억에 남거나 어려웠던 문제는 없었습니다. 대체적으로 전부 평의했습니다. 하지만 논술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농심은 인적성비중에서 논술이 차지하는 비율이 큰 기업입니다~ 제가 응시할 당시에는 백산수(농심의 새로운 물 브랜드)를 어떻게 마케팅 할 것인가에 대한 논술이 나왔습니다. 즉 상식 + 농심에 대한 관심도가 없으면 심도있게 다가갈 수 없는 문제입니다.

    저 역시 백산수에 대해서 크게 알지 못했던 터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테마로 적었고 떨어졌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농심은 논술이 있으므로 면접용 공부 이전에 논술을 위하여 농심에 대하여 심도있게 분석이 필요합니다. 신제품엔 무엇이 있으며, 현재 농심의 관심사, 마케팅은 어떻게 펼쳐나가고 있고, 브랜드에는 뭐뭐가 있는지 와 같은 굵직한 주제 3~4개를 선정하여 분석해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남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자신만의 농심에 대한 관심을 미리 가지고 간다면 논술에 비교적 쉽게 정확하게 답을 적어 내려갈 수 있을 것입니다. 시험 도중에 시험지 교체가 있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한번 쓰기도 빠듯한 시험이기때문에 용지를 바꿔서 낭패를 보시는 지원자들이 종종있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