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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넷마블] 2023년 넷마블 채용전환형 SUMMER INTERNSHIP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게임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서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꿈,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스스로 하고 있는 노력에 대해 서술해 주세요.
    Q2.본인과 전혀 다른 배경, 문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함께 협동해야 했던 경험에 대해 설명하고, 원하는 결과를 위해 본인은 어떻게 행동했는지 서술해 주세요.
    Q3.본인이 겪은 시련 또는 힘들었던 시기에 대해서 기술해 주세요.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했고, 그 결과 어떤 영향/효과가 있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Q4.본인이 게임에서 가장 큰 성과를 냈던 경험과,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적용한 플레이 전략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성과'의 기준은 본인의 기준에 따라 정의 가능함 (레벨, 순위 등 포함))

2022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2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 사업PM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 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Q4.본인이 게임에서 가장 큰 성과를 냈던 경험과,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적용한 플레이 전략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성과'의 기준은 본인의 기준에 따라 정의 가능함(레벨, 순위 등 포함))

    2022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 마케팅전략 / 퍼포먼스마케팅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Q4.(국내/글로벌 中 택1)넷마블 출시 예정이거나, 서비스 중인 게임 중 1개 게임을 선정하여 점차 치열해지고 있는 게임 마케팅 경쟁상황에서 시장에 화제를 일으킬 수 있는 마케팅 방향성에 대해 서술하여 주십시오.(마케팅 전략 , 컨셉 및 메시지, 광고 소재 및 콘텐츠 아이디어, 퍼포먼스 UA마케팅 포함)
    Q5.넷마블 출시 게임 외, 최근 가장 인상깊게 본 게임 마케팅 활동(인게임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제외)에 대해 설명하고, 해당 마케팅 캠페인을 분석(전략, STP, 크리에이티브 방향성 및 의도 등)해 주십시오.

    2022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 서비스기획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2.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Q3.서비스기획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서비스기획자로서 필요한 지식을 어떻게 습득해나가는지 사례를 들어 서술해주세요.
    Q4.서비스기획자로서 가장 잘만들었다고 생각하는 서비스를 1개 선정하고, 선정한 이유와 개선점을 서술해주세요.(게임 제외. 게임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서비스 가능. 게임 업계가 아닌 타 IT 서비스 가능)

    2022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 소프트웨어개발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2.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Q3.새로운 기술/지식을 빠르게 배워야 할 때, 본인은 어떻게 습득해나가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주십시오. (소프트웨어 등 전공/업무 관련 지식이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Q4.넷마블에서 수행하고 싶은 직무와 입사 후 해당 직무 역량을 어떻게 개발할 것인지 설명하여 주십시오.

    2022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 QA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2.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Q3.QA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무엇이고, QA엔지니어로 입문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고, 앞으로 어떤 역량을 어떻게 발전시켜 나갈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서술해 주세요.
    Q4.QA엔지니어 관점에서 품질이 좋지 않은 서비스를 선정하여 선정한 이유와 문제 항목 설명하고,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나 개선 전략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2022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네오] 게임기획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Q4.게임 기획자의 필수 소양 3가지를 들고,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Q5.게임 기획자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열거하고, 각각의 성과에 대해 간략히 자평해 주십시오.
    Q6.2022년에 출시된 게임 중 작품성, 상업성, 기술성을 기준으로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게임을 각각 1가지씩 선정하고,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2022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네오] 클라이언트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Q4.수강했던 전공 과목을 나열하고, 그 중 가장 관심있게 수강한 과목과 그 이유를 작성하여 주십시오. (전산/컴퓨터공학 관련 과목 작성)
    Q5.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학습한 내용, 주제들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22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네오] 서버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Q4.수강했던 전공 과목을 나열하고, 그 중 가장 관심있게 수강한 과목과 그 이유를 작성하여 주십시오. (전산/컴퓨터공학 관련 과목 작성)
    Q5.게임 서버프로그래머가 갖추어야 할 능력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은 그 중 어떤 능력을 어느 수준으로 보유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주십시오.

    2022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네오] 개발PM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Q4.개발PM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개발PM이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작성하여 주십시오.
    Q5.프로젝트 관리와 유관한 경험을 서술하고 이를 통해 얻은 중요한 경험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2022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에프앤씨] 클라이언트 / 서버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프앤씨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2.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Q3.학교, 학원, 온라인강좌 등 수강한 과목 중 가장 좋아했던 과목과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Q4.본인의 강점과 성장을 위해 노력한 사례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직무에 필요한 역량 중심으로 기술)

2021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사업PM(국내/글로벌)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사업 PM 업무 중 꼭 하고 싶은(혹은 잘 할 수 있는) 업무를 쓰고, 해당 업무에서 본인의 어떤 역량과 강점을 활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2000byte)
    Q5.최근(`20년 10월~`21년 8월) 론칭한 신작 모바일게임 중 본인이 플레이한 게임을 1종 선택하고, 해당 게임의 강점과 약점을 회사(사업자) 시각, 고객(유저) 시각으로 각각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마케팅(국내/글로벌)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넷마블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또는 출시예정작) 중 1가지를 선정하여, 게임 마케팅 시장에 화제를 일으킬 수 있는 마케팅 방향성에 대해 서술하여 주십시오.(마케팅 전략 , 컨셉 및 메시지, 광고 소재 및 콘텐츠 아이디어 포함) (2000byte)
    Q5.넷마블 출시 게임 외 최근 가장 인상깊게 본 게임 마케팅 활동(인게임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제외)에 대해 설명하고, 해당 마케팅 캠페인을 분석(전략, STP, 크리에이티브 방향성 및 의도 등)해 주십시오. (20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뉴미디어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넷마블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고, 뉴미디어 채널 운영 전략 및 온택트 콘텐츠 전략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5.기업의 인플루언서 캠페인 성공사례를 들어, 본인이 생각하는 넷마블의 인플루언서 콘텐츠의 전략 방향성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영상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본인이 생각하는 좋은 광고(잘 만든 광고)에 대해 정의하고, 예시와 함께 그 광고를 선택한 이유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5.넷마블 게임을 하나 선정하고, 본인이 정의한 좋은 광고 기준에 따라 15초 TV광고 콘티를 제안하여 주십시오.(표현 자유) (20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서비스기획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서비스기획자로서 갖춰야 할 역량을 제시하고, 그 중 본인이 가장 자신있게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사례와 함께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5.서비스기획 측면에서 잘 만든 서비스를 1개 선정하고, 선정한 이유와 개선점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IP/캐릭터사업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넷마블 게임IP 중 하나를 선정하여 어떤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지를 구체적으로 제안하고,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2000byte)
    Q5.IP사업에 대해 본인이 생각하는 전략 및 방향성 등을 서술하고, 그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설명해 주십시오. (20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소프트웨어개발(클라이언트/서버, 웹프론트엔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1000byte)
    Q2.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1000byte)
    Q3.새로운 기술/지식을 빠르게 배워야 할 때, 본인은 어떻게 습득해나가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주십시오. (소프트웨어 등 전공/업무 관련 내용이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1000byte)
    Q4.본인이 참여했던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부딪힌 어려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에 대해 서술하고,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주십시오. 또한 그 경험을 통해서 무엇을 배웠는지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10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빅데이터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1000byte)
    Q2.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1000byte)
    Q3.새로운 기술/지식을 빠르게 배워야 할 때, 본인은 어떻게 습득해나가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주십시오. (소프트웨어 등 전공/업무 관련 내용이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1000byte)
    Q4.넷마블에서 빅데이터가 왜 필요하고, 어떻게 활용되면 좋을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10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QA(퍼블리싱, 밸런스)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새로운 기술/지식을 빠르게 배워야 할 때, 본인은 어떻게 습득해나가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주십시오. (소프트웨어 등 전공/업무 관련 지식이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2000byte)
    Q5.본인이 생각하는 게임에서의 품질은 무엇이고, 품질을 검증하기 위해 어떤 형태의 테스트가 필요한지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6.넷마블 모바일 게임 중 1개 게임을 선정하여 해당 게임의 밸런스에 대해 평가하고, 평가 근거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재무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본인이 생각하는 재무직무에 필요한 역량 3가지는 무엇이며, 그 중에서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하나씩 선택하고, 그 이유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설명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5.넷마블 입사 후 본인이 희망하는 발전방향은 무엇이고, 앞으로 5년 내 하고싶은 일에 대해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경영기획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넷마블 기획실원으로 입사하였을 때, 본인이 생각하는 3년후 미래, 10년후 미래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5.팀을 이루어 일했던 경험 중 가장 큰 어려움이나 문제가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인사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본인이 생각하는 인사 직무를 수행하기에 필요한 역량을 나열(3개 이내)하고, 그 중에서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하나씩 선택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여 주십시오. (20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네오]게임기획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게임 기획자의 필수 소양 3가지를 제시하고, 제시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1000byte)
    Q5.게임 기획자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열거하고, 각각의 성과에 대해 간략히 자평해 주십시오. (1000byte)
    Q6.2021년에 출시된 게임 중 작품성, 상업성, 기술성을 기준으로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게임을 각각 1가지씩 선정하고,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12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네오]클라이언트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수강했던 전공 과목을 나열하고, 그 중 가장 관심있게 수강한 과목과 그 이유를 작성하여 주십시오. (전산/컴퓨터공학 관련 과목 작성) (1400byte)
    Q5.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학습한 내용, 주제들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14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네오]서버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수강했던 전공 과목을 나열하고, 그 중 가장 관심있게 수강한 과목과 그 이유를 작성하여 주십시오. (전산/컴퓨터공학 관련 과목 작성) (1400byte)
    Q5.게임 서버프로그래머가 갖추어야 할 역량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은 그 중 어떤 역량을 어느 수준으로 보유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주십시오. (14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네오]개발PM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개발PM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개발PM이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작성하여 주십시오. (1400byte)
    Q5.프로젝트 관리와 유관한 본인의 경험을 서술하고 이를 통해 얻은 중요한 교훈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14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구로발게임즈]클라이언트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프로젝트 개발 경험 또는 전공 조별 과제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난제)를 제시하고,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3000byte)
    Q5.프로그래밍 역량 강화를 위해 어떤 자기계발을 하고 있는지 서술하고 이유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3000byte)

    2021년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공개 채용 - [구로발게임즈]서버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Q4.게임 서버 프로그래머가 갖추어야 할 역량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해당 역량을 어떤 수준으로 보유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3000byte)
    Q5.프로그래밍 역량 강화를 위해 어떤 자기계발을 하고 있는지 서술하고 이유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3000byte)

2020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넷마블컴퍼니] 2020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사업PM(국내/글로벌)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4.본인이 플레이했던 게임에서 진행된 가장 인상깊었던 이벤트 또는 BM(상품기획)을 선정하고,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단, 게임 선정은 2019년 ~ 2020년에 국내 또는 미국, 일본에 출시된 게임으로 한정) (3000byte)
    Q5.MMORPG, CCG, MOBA 등 게임 장르를 하나 선정하고, 해당 장르에서 성공하기 위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하게 구현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넷마블컴퍼니] 2020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마케팅전략(국내/글로벌)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4.넷마블 마케팅전략실에서 본인을 채용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5.넷마블 게임 중 글로벌로 론칭하고 싶은 게임을 선정하고 공략하고 싶은 국가와 해당 국가를 선정한 이유 및 마케팅 방향성에 대해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넷마블컴퍼니] 2020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광고기획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4.본인이 생각하는 잘 만든 게임 광고에 대해 정의 후 예시와 그 광고의 기획의도를 서술하여 주십시오.(예시 광고 링크 첨부 필수) (3000byte)
    Q5.넷마블 게임 중 1개 게임을 선정한 후 광고 컨텐츠 기획서를 작성하여 주십시오. (TVC용/ 디지털(유튜브)용 구분하여 광고 컨셉 기획 의도 설명 필수) (3000byte)

    [넷마블컴퍼니] 2020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디자인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4.본인이 생각하는 잘 만든 웹사이트를 선정하고, 선정한 이유와 넷마블 게임 사이트에 적용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십시오. (3000byte)
    Q5.본인이 생각하는 좋은 디자인에 대해 정의하고, 예시와 함께 해당 디자인을 선택한 이유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넷마블컴퍼니] 2020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소프트웨어 개발(클라이언트/서버/DBA)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4.본인이 참여했던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부딪힌 어려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에 대해 서술하고,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주십시오. 또한 그 경험을 통해서 무엇을 배웠는지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5.서비스 품질은 사용자 만족도, 코드 품질, 설계 품질 등 여러 가지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서비스 품질은 무엇이며,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했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를 본인이 실제 수행한 프로젝트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6.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직업으로 선택하고자 하는 이유와 이를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넷마블컴퍼니] 2020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빅데이터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4.넷마블에서 빅데이터가 왜 필요하고 어떻게 활용되면 좋을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넷마블컴퍼니] 2020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QA(모바일/성능/플랫폼)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4.참여했던 프로젝트에서 발생했던 품질 문제의 원인과 개선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5.본인이 생각하는 게임에서의 품질은 무엇이고, 품질을 검증하기 위해 어떤 형태의 테스트가 필요한지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넷마블컴퍼니] 2020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경영기획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4.타인과 함께 일을 할 때 드러나는 본인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5.넷마블 경영기획팀원으로 채용되었을 때, 본인이 그리는 팀에서의 3년후, 10년후의 미래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넷마블컴퍼니] 2020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 [넷마블]인사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3000byte)
    Q4.본인이 생각하는 인사 직무를 수행하기에 필요한 역량을 나열(3개 이내)하고, 그 중에서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하나씩 선택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여 주십시오. (3000byte)

2019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19 넷마블컴퍼니 신입사원 채용

    1. Q1.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2. Q2.본인이 넷마블 CEO 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3.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4. Q4.넷마블 게임을 하나 선정하고, 해당 게임의 강점과 약점을 회사(사업자) 시각, 유저 시각으로 각각 서술하여 주십시오. (2000byte)
    5. Q5.2020년 모바일게임 시장(국내, 일본, 북미 중 택1) 트렌드를 예측하고, IP(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 무관)를 하나 선택하여 해당 IP를 활용하여 어떤 게임을 만들면 2020년 게임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게임 장르, 핵심 게임성과 재미 필수 작성) (2000byte)

2018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8 넷마블컴퍼니 신입 공채

    Q1.본인이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이며, 왜 그 기준에 넷마블이 적합한지 서술하여 주십시오.(2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가치관/직업관/인생관
    직장관과 회사지원동기에 대한 질문입니다. 글의 서두에 지원자의 직장관을 정의하고‘~~한 기준에서 `넷마블컴퍼니`에 지원’하게 되었음을 제시하며 글을 시작하면 보다 작성하시기 수월합니다. 그동안 생각해 본 직장관이 없다면, 하루 중 대부분을 직장에서 보내는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정립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후에 회사에 대한 평소 관심을 통해 회사에 대한 애정/ 충성심을 보여주며 ‘왜 넷마블컴퍼니여야 하는지?’에 대한 대답을 포함하여 내용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예 : ~~한 직장관의 맥락에서 넷마블컴퍼니가 추구하는 가치 / 인재상 / 비전에 일치하여 지원함 -> 또한 지원회사의 ~~한 행보, 이후 회사의 사업분야에 대한 평소의 관심을 어필하며 신뢰를 갖고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곳은 지원사 뿐인 것을 어필함.
    Q2.본인이 넷마블의 사장이라면, 어떤 게임/사업을 추진하고 싶은지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2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선택한 게임/사업의 스타일에 따라 지원자의 특성, 관심사, 이해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진하고자 하는 이유를 통해 게임과 관련 업계를 분석하는 능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기획, 프로그램밍, 전략 등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특성에 따라 자신만의 분석을 제시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당 게임/사업 추진의 목적, 방법, 기대효과 등이 포함되어야 하며, 그 추진과정에서 자신의 분야에서 할 수 있는 역할과, 수행능력의 근거가 되는 본인의 역량도 함께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Q3.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일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였으며 그를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2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직무 수행에 있어서 구성원간의 협업이나 유관 부서와의 협조, 대외 협의를 위한 지원자의 소통능력을 확인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전하였던 경험 중 팀 구성원과의 화합, 결속력을 통해 보다 더 좋은 성과를 올렸던 사례를 떠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조직 및 단체 안에서 지원자 본인이 어떤 역할을 담당했고 팀웍에 어떤 도움을 주었으며, 구성원간의 의견이 상충될 때 어떤 방식으로 상대를 설득하여 의견을 조율했었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상대가 자신의 의견을 따르도록 설득했다는 내용보다는 공동의 목표의식을 공감하고, 개인의 입지나 성과만을 위해서 주장하기 보다는 상호간의 의견을 조율하여 협력을 통해 공동의 목적을 달성했음을 나타내야 합니다. 또한 이런 경험이 향후 넷마블컴퍼니의 조직 구성원으로 일하는 데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Q4.나의 장점을 살려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와 지원 직무에서 나의 비전을 서술하여 주십시오.(2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입사 후 포부를 통해 지원자의 직무 목표의식과, 직무 이해도, 직무역량을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희망직무로 회사에 입사하게 된다고 하여도 직급에 따라 주어지는 역할, 업무의 목표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취업준비생으로서 희망회사 / 직무에 입사하기 위해 대학 입학 시부터 차근차근 단계별로 준비를 해온 것처럼, 지원자의 입사 직 후 <3년 후 < 5년 후< 10년 후의 단계 별 목표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액션플랜을 제시하여 구체적인 직무 로드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설정된 목표를 통해서는 직무에 대한 이해가 올바른지를, 액션플랜을 통해서는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지원자의 구체적인 의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입사직후 하게 될 직무의 분석뿐 아니라 그 후의 미래를 고려하며 적절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 재직자 인터뷰, 동종 업계의 사이트에서 직무소개를 확인하는 것 등을 통해 자료를 수합하여 적합한 직무비전을 제시해보시기 바랍니다.
    Q5.인공지능/기계학습과 관련하여 공부했던 과목 혹은 연구분야 등을 나열하고, 가장 관심있게 배운 과목/연구분야는 무엇이며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여 주십시오.(2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관심분야
    인공지능/기계학습과 관련한 자신의 경험과 공부한 내용을 기술하시되, 직무와 관련한 당시의 목표, 학습(연구)이유, 학습(연구)한 내용, 자신의 역할이나 기여도, 그 결과를 통해 얻는 역량이 무엇인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6.인공지능/기계학습과 관련하여 공부했던 내용 중, 게임 혹은 게임산업에 적용하기 좋다고 생각하는 내용과 그 이유를 자유롭게 서술하여 주십시오.(2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관심분야
    위의 항목에서 제시한 경험과, 그 과정이나 결과를 통해 축적한 자신의 역량을 통해 넷마블컴퍼니의 지원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기술하는 문항입니다. 실제 회사에서 다루고 있는 분야나 지원직무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지, 해당 분야 직무수행자로서 어떤 역량을 갖추어야 하는지 분석한 후에 자신의 역량과 연결하여 강점을 어필하시기 바립니다.
    Q7.본인이 진행했던 과제 중 가장 자신있는 개발과제는 무엇이고, 어떤 기여를 했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2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취경험/보람
    지원직무와 관련한 자신의 역량을 어필하는 문항입니다. 과거 관련 경험을 토대로 자신이 어떤 역할과 기여를 했으며, 그 과정에서 얻는 역량을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타인과 함께 공동으로 수행한 과제의 경우 본인의 직무 역량뿐만 아니라 타인과의 협업과 소통, 조직에 대한 헌신, 수행과정에서의 난관을 극복하는 문제해결능력 등을 함께 어필할 수 있습니다.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 넷마블 신입공채

    Q1.① 게임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넷마블에 지원하게 된 이유를 설명하여 주십시오.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실무업무역량/전문성,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일반적인 자기소개서 항목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게임 생태계 환경에 대응하는 창의적인 인재, 넷마블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관심이 있는 인재를 채용하겠다는 의지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억해야 할 것은 자기소개서 항목은 `왜 넷마블에 지원하고자 하는지`, `왜 다른 사람이 아닌 나를 채용해야 하는지`를 어필하는 것입니다.

    입사 지원동기 및 직무 적합성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우선 해당 기업의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 지원동기를 작성합니다. 여기에 개인적인 경험 사례를 더할 수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기억해야 될 것은 감정적으로 접근하기보다 수치, 구체적 사례를 함께 근거로 드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점입니다.

    한편 직무에 대한 사전 분석 후에, 직무 수행을 위한 노력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어필해보세요. 과거 직무 관련 경험 혹은 직무 수행에 필요한 인성적 측면을 강조할 수 있는 사례를 생각해보세요. 개인적 성취 보다는 단체, 조직에서 활동한 사례를 드는 것이 좋습니다. 경험이 직무 수행에 꼭 필요한 부분이라는 점을 어필하세요.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5 하반기 신입/경력 직원 공개 채용

    Q1.넷마블에 입사한다면, 희망하는 업무분야와 해당 업무를 위하여 지금까지 준비한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세요.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직무지원동기와 직무강점에 대한 질문입니다. 희망직무를 제시하고 그동안 희망직무의 필수 역량을 쌓기 위해 노력한 점을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지원자의 역량은 크게 전문성(실제 직무역량)과 가능성(잠재적 역량, 직무적성)이 있습니다. 본 항목에서는 전문성을 더욱 부각하여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었음을 피력해야 합니다.

    신입직원의 경우 회사는 큰 성과를 보여주는 것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작은 것이라도 희망직무를 위해 꾸준히, 회사의 발전방향과 같은 맥락에서 노력해 왔는지를 구체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사업분야 지원자라면 게임의 소싱, 론칭, 마케팅 등의 업무를 맡게 됩니다. 학창시절 게임 론칭 행사에 참여하였던 소소한 경험부터, 해외 퍼블리싱을 위한 어학능력 등 실제적으로 역량 함양을 위해 ‘행동’한 일의 ‘성과’를 수치적으로 제시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Q2.인생에 있어 가장 최고의 게임과 최악의 게임을 정하고 그 게임을 정한 이유를 각각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세요.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생활신조,가치관/직업관/인생관
    어떤 게임을 최고 또는 최악으로 선정하는 것보다 ‘왜 그렇게 선정했는지?’가 중요합니다. 타당한 이유를 제시함으로써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사람임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최고 또는 최악으로 선정된 이유의 내용을 통해 기업은 지원자의 성향/ 가치관 / 신념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원자가 굉장히 자극적이고 비윤리적인 장면이 많이 삽입된 게임을 최고로 선정하고 이유를 그래픽의 우수함, 스토리의 탄탄함 등으로 제시하였다면 지원자는 ‘도덕성, 공감능력’ 보다는 ‘기술 자체에 대한 집중 / 사실적인 판단’을 하는 사람으로 파악될 수 있습니다. 반면 지원자 인성적 부분에서는 일부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지원직무의 역량과 직무적성을 고려하여 최고/ 최악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Q3.본인이 스스로 세웠던 목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목표가 무엇이며, 목표달성을 위해 했던 생각과 행동, 결과 및 아쉬웠던 부분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세요.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이 질문은 지원자가 얼마나 큰 목표를 달성하였는지가 아니라 과업의 수행과정에서 드러나는 지원자의 역할, 태도를 통해 넷마블의 일원으로 적합한지를 확인 하는 항목입니다.

    인재상 중 열정/ 도전/ 혁신의 키워드를 책임감이나 목적의식과 연결하여 주어진 업무를 반드시 완수해내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지려고 하는 부분으로 강조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책임감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가치관이나 신념과 관련하여 정의하면서 글을 시작하고 -> 이러한 신념에 대한 증빙으로 사례를 제시-> 어렵지만 끝까지 책임감을 다해야 한다는 자신의 신념에 따른 노력을 구체적 작성 -> 노력의 결과를 수치적, 정량적으로 작성함 -> 이러한 신념 및 태도가 지원 직무에서 어떻게 반영될 수 있는지 연결하여 맺음말 작성]의 흐름으로 작성해볼 수 있습니다.
    Q4. 상기 서술한 사항 외 추가하실 내용이 있다면 자유롭게 기술해 주세요.(유관 동호회 활동, 블로그 운영, 수상경력, 사회봉사, 강의, 외국어, 특기사항 등)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본 항목은 앞서 보여주지 못한 지원자의 특기, 직무역량 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따라서 이색적이기만 한 소재를 선택할 것이 아니라 이 또한 직무, 직무역량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지원직무와 관련된 재능을 활용한 사회봉사 경험이 있다면 지원자의 윤리의식에 재능을 두루 강조할 수 있어 좋습니다.
    예를 들어 IT 분야 지원자라면 학창시절 지역 어르신들의 문해교육(문자해득) 봉사에 한글 게임을 활용하여 흥미 유도 하였던 경험을 넷마블의 사회공헌 활동 이념(게임을 통해 더불어 사는 세상)과 연결하여 작성함으로써 회사와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에 제 몫을 하는 지원자 임을 어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