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넷마블(주)
넷마블그룹 계열사
유선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업계 3위
6370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용산고등학교에서 시험을 응시하였으며, 실제로 코로나 시국이었지만 대면 환경에서 응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코로나 방역수칙에 의거하여 자리를 띄어 앉고 환기를 주기적으로 진행하였고, 마스크를 쓴 채로 시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것에 굉장히 집중하는 분위기였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그리고 넷마블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서 물어보는 질문들이 나왔습니다. 언어, 수리, 추리의 경우에는 시중에 나와 있는 인적성 문제집으로 유형을 미리 익혀볼 수 있었지만, 실제로 넷마블과 관련하여 심층적인 질문을 하는 경우에는 문제를 풀이하면서 다소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이에 무엇보다 넷마블의 사업영역, 주요 게임, 게임에 대한 본인의 느낌 등 전반적으로 게임 업종에 대한 본인의
    인사이트와 분석이 필요로 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게임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을 하나 꼽자면 종사 업종에 대한 본인의 관심도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평소 게임
    열정이 뛰어나다면 넷마블 논술을 작성하실 때 다양한 시각에서 게임을 어떻게 개발해야 되고, 경제성을 어떻게 확보할지 등에 대한
    전략이 구체적으로 나올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넷마블 주요 게임 및 히스토리에 대해 사전에 숙지하시면 더욱 합격하시는 데 유의미해지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께 자그마한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주말, 서울의 어느 고등학교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모두들 사복으로 편하게 입고오셨고, 캐쥬얼한 분위기였어요.
    시험시간은 정해진 시간에 다 풀기가 부족했습니다. 서술형문제가 있으니 시간 배분을 잘 하셔야해요.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직무상관없이 우선 몇문제는 넷마블 게임에 대한 애정을 묻는 문제가 나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dart라는 사이트에서 넷마블회사의 사업부분에 대해서 공부한 내용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외로 직무별 문제가 나옵니다. 문제는 자세히 알려드릴 수 가 없지만 게임업계에 관심을 두고 계신분이셔도, 어려울 수 있는 그런 문제도 몇몇 있었습니다. 최근 게임업계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화제작의 특징 등 알아가면 좋을듯해요. 그리고 pm직무 테스트는 계산문제가 하나 나왔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dart에서 넷마블 검색하고, 사업내용에 대해서 꼭 공부하고 정리하고 가시길! 그리고 pm직무 희망하시는 분들, 서술형에서는 지식으로 승부하려고하기보단, 논리적으로 글을 쓰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그룹채팅방 들어가시는걸 추천해요. 시험에 대한 정보는 얻을 수 없을지라도, 심리적으로 안정은 되실거에요. 저도 처음에는 정보가 너무 없어서 막막하고 불안했는데 사실 다들 똑같더라고요. 너무 겁먹지 말로 자신감 있게 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등학교에서 계열사별, 직군별로 나누어서 시험을 실시했습니다. 한반에 대략 30명정도 있었으며 점심시간즈음에 시험이 종료됐습니다. 정문에서 교실까지의 거리가 꽤 됨으로 아슬아슬하게 가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광활한 운동장)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2019년 기준으로 실무문제 및 cs이론문제 중심으로 출제됐었습니다.

    실무문제는 정말 어려웠기 때문에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못풀었을 것으로 예상되고 (하지만 게임 출시경험 혹은 인턴 등을 통해 프로젝트 경험이 있으면 풀수도 있을 만한 문제들이였음)
    cs이론문제들은 단순 OOO에 대한 특징, 장단점, OOO과의 비교 서술이였습니다. 하지만 서술할 수 있는 내용들이 끝없이 많이 나올 수 있는 문제였기때문에 cs지식 준비를 잘해왔냐를 물어보는 듯한 문제였습니다. (just like 철학문제 한줄인데 답은 a4용지 1장 나올 수 있는 것마냥)
    이후 인적성검사를 하는데 해당 검사결과도 중요한 부분중 하나 같았습니다. (인성탈락 존재)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게임회사 프로그래머들이 보는 필기테스트 문제는 매년 유형 및 난이도가 바뀐다는 특징이 있으며 준비하기도 까다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가장 중요한점은 cs기본기라고 생각이 됩니다.
    단순 객관식을 찍는 기사수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시스템 및 최적화의 영역에서 문제에 언급된 선택지들의 장단점을 서술 및 특정상황에서 가장 좋은 선택지 이유를 서술 가능한 수준까지 공부하시면 어려움 없이 왠만한 회사들의 필기테스트 문턱은 넘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에 위치한 잠신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오전시간에 시험을 봤기 때문에 분위기는 조용했고, 각 지원자마다 정해진 고사실을 확인한 후 가서 앉았습니다. 한 고사실 당 30여명이나 되는 인원이 들어가는 직무도 있는 듯 했지만, 지원자가 적은 직무는 그의 반절정도만 시험을 보는 교실도 있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직무와 관련된 문제들이 상당히 많이 나왔습니다. 구체적인 문제는 넷마블의 지침대로 유출이 불가능합니다(문제지 앞면에 문제를 유출할 경우 산업스파이로 간주한다고 설명되어있음). 문제 유형은 객관식과 서술형입니다. 객관식 답은 omr용지에 마킹을 하면 되고, 서술형 문제는 서술형 답안을 따로 주는데 거기에 볼펜으로 답을 적으면 됩니다. 딱히 분량이 정해진 게 없어서, 답변이 길어지게 되면 추가 용지 부분에 답을 추가로 적으시면 됩니다. 연필은 허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서술형 문제의 경우 딱히 뭘 어떻게 구체적으로 준비해 가야 하는 내용이 아니라, 평소 글을 많이 읽고 글을 잘 쓴다면 쉽게 풀어내려갈 수 있는 내용입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논술을 잘 하신다면 엄청난 준비를 해 가지 않아도 바로 서술형 답을 잘 쓰실거라고 예상합니다. 그러나 이게 제가 문과쪽 직무여서 그렇지, 이공계 지원자들의 경우에는 직무특성상 도형이라던지 숫자를 쓰는 질문이 나온 것 같습니다. 객관식 질문과 서술형 질문을 통틀어서 직무에 대한 내용이 상당히 많이 나왔는데 그와 관련된 이해를 높이고 전공 관련 내용을 미리 익혀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잠신고등학교에서 진행했습니다. 사업PM으로 지원했는데 응시인원이 가장 많았습니다. 여타 고등학교와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게임회사라 그런지 지원자 대기 분위기도 자유로웠습니다. 게임을 하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시험시작까지 대기하는 응시자도 있었습니다. 무거운 분위기에 짓눌리는 분이라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처음에는 인성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시간에 부담없이 충분히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비슷하거나 똑같은 질문이 몇 개 있어서 일관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성검사 후 넷마블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일반 대기업 인적성과는 전혀 다릅니다. 실제 게임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고 관심을 가져왔는지가 중요합니다. 게임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과 중요 용어, 개별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물어봤습니다. 또, 서술형으로 게임 분석과 비교, 게임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 등을 물어봤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평소 게임과 게임산업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해보고 자신만의 시각으로 게임의 컨셉과 매력을 정리하면 좋습니다. 또한, 게임산업에 관련된 이슈를 미리 찾아보고 정리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지스타 같은 게임관련 박람회에서 어떤 이슈들이 주목받았는지, 게임산업에 관련되어 어떤 새로운 규제가 논의중인지 등 실무에서 주목할 만한 이슈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잠신고에서 실행하였습니다.
    원래는 넷마블 회사내에서 진행하였는데 아마도 내년까지 채용인원이 많아서 계속해서 고등학교에서 실행할듯 합니다.
    들어가기전 자신의 직무와 수험번호 자리등은 다 크게 배치되어 있으니 수험번호만 잘 외워 가시면 될꺼 같습니다.
    들어가기전 바나나와 삼다수가 지급되었습니다. 나중에 바나나가 남아서 막 더 가져가라고 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기존의 인적성하고는 차원이 틀립니다.
    게임회사에 정말로 지원하는 인재인지 알아보기 위한 시험을 봅니다. 1/2 교시로 나눠서 봅니다.
    1교시는 말그대로 평이한 인성검사입니다. YES/NO의 단순형이지만 시간은 부족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중간에 방송으로 알려주니 자신이 지금 시간이 부족한지 아닌지 알 수 있을껍니다.
    2교시에는 직무 테스트를 진행하는데 직무별로 모든 문제가 다릅니다.
    직무별로 객/주관식, 주관식만 있는 직무도 있습니다.
    넷마블 인적성은 정보가 정말 많이 부족하고 매년 시험이 어떻게 나올지 가늠이 되지 않습니다.
    기획은 창의력으로 쓰는 문제도 나오고 pm은 게임 마케팅 방안, 서비스 기획은 웹트렌드 지식등 직무별로 정말 깊게 알고가면 쉽게 붙고 네임벨류만 생각하고 회사를 쓴 사람이라면 많이 어려울껍니다.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정말 많이 공부하고 가셔야 합니다.
    주관식은 펜만 사용가능합니다. (수정테이프 사용가능)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기존의 인적성과는 정말 많이 다릅니다.
    그만큼 사중에 있는 기본 인적성 책은 그냥 무의미하고 게임과 관련된 책을 많이 읽으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게임 관련 뉴스도 많이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또 한, 스터디도 추천합니다. 내가 예상 문제를 생각하는건 한계가 있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함께 생각하는 문제를 내놓으면 충분히 도움이 될껍니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넷마블게임즈 인적성은 정보도 많이 없고 구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귀기울이지 말고 직무에 관한 정보와 지식만 공부해도 충분히 대처할 수 있는 문제들이 나오니 크게 걱정하지말고 이 인적성 후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G밸리에 있는 넷마블타워에서 실시했다. 지원분야 상관없이 A, B 강당에 약 400~600명이 들어갔습니다. 문제에 대한 내용은 유출할 시 산업스파이로 간주한다며 엄격하게 주의를 주셨습니다. 비좁은 강당 의자에서 섣불리 일어날 수 없기 때문에 화장실은 미리 다녀와야 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객관식, 주관식, 에세이 형식의 문제가 나왔습니다. 지원분야 관련 이론, 산업, 회사에 대한 문제가 출제되었으며, 주어진 상황에서 해결해야 할 방법을 찾는 문제가 어려웠습니다. 표를 해석하는 문제도 있었으며 평소에 얼마나 관심을 쌓아왔는지 확인할 수 있는 문제가 많았습니다. 게임산업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어도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주관식이나 에세이 같은 경우에는 지원자의 창의력이나 생각을 묻는 문제가 많았습니다. 논리적으로 글을 쓰고 근거를 대는 것이 중요해보였습니다. 문제가 총 20문제, 1시간 만에 풀어내야 하는데 시간이 많이 모자랐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험을 보러 가기 전, 회사 홈페이지 정도는 꼼꼼하게 읽어보고 갔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문제가 출제될지 모르겠고 답답한 상황에서 인터넷을 많이 뒤져보겠지만 회사 홈페이지 찾아보는 것보다 더 좋은 정보는 없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 정도는 알고 갔으면 합니다. 좋아하는 게임에 대한 분석도 철저히 해간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질문은 게임회사 어딜가도 받는 질문이고, 분석할 줄 알아야 점수를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면접에서도 받은 질문 중 하나였습니다. 게임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얼마나 생각했는지, 얼마나 고민했는지에 대한 흔적을 많이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