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안국약품(주)
안국그룹 계열사
완제 의약품 제조업
276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최종합격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최종합격 질문 및 내용

  • 1. 채용프로세스는 어떠했습니까?

    서류 후 1차면접. 수시채용이고 인원이 적어 1차로 끝났습니다.

  • 2. 어떤 점이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십니까?

    신입사원을 뽑는 자리였고, 경력직도 섞여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받았던 관련 교육들에 대해 말했고, 면접관이 자소서를 그 자리에서 보고 질문하는 식이었어서, 자기소개서를 자세히 안 봤습니다. 다만 거기 있는 특이사항, 공백기, 경험, 교육 등에 관한 부분은 꼭 잘 작성하시고, 질문 들어올 수 있으니까 답변을 미리 준비해두면 좋습니다. 저의 경우 2차 면접이 없이 인성면접을 1차에서 진행했는데, 인성면접을 미리 준비해가고, 기업분석도 끝난 상태라 어렵지 않게 대답했습니다. 회사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했고, 과거 회사의 좋지 않은 이슈와 같은 민감한 질문에 대한 답변은 회피하는 식으로 답변했습니다. 실제로 옆에 있던 분이 나쁜 뉴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드러냈는데, 면접관분들의 표정이 안 좋으셨습니다. 기업분석을 잘 하고 답변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3. 취업준비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은 무엇입니까?

    저의 경우 취업준비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생활과 지식부분에서는 자소서, 면접 스터디가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소서 첨삭 하면서 인사담당자가 읽을 때 눈에 띄고 명료하게 하니까 자소서까지는 무난하게 패스했습니다. 면접부분은 유튜브에 면접 관련 유튜버 영상을 보면서 준비한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거기서 보여준 대로 답변을 준비해가니 다른 지원자와 차별화된 답변과 잘 준비된 인상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력서 부분에서는 관련 지식을 보여줄 수 있는 자격증 및 교육이 중요했습니다.

  • 4. 회사에 입사해보니 어떤가요?

    기본적으로 사무실 자리 배치, 부서마다 분위기가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제가 입사한 부서의 경우 여성의 비율이 압도적이고, 수평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 OO님 호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같은 부서끼리 사내식당에서 같이 식사하고, 카페 나갈 사람은 자율적으로 나가서 먹고 옵니다. 다만 신형 컴퓨터는 카톡이 안 깔려서 사용할 수 없는 부분은 매우 애석합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개개인이 친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사적인 이야기는 잘 하지 않아요. 하지만 칼출근, 칼퇴근은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분위기입니다. 내년에 과천으로 이사를 간다고 하는데, 현재 건물이 매우 낡아 있다는 것 또한 단점입니다.

  • 5. 취업 준비생에게 조언을 한다면?

    저의 경우 사회생활을 이곳에서 처음 시작했고, 면접 또한 살면서 처음 본 면접이 합격한 케이스입니다. 자기소개서를 붙고 나면 면접을 준비할 텐데, 회사에 대한 이슈와 뉴스들은 기본적으로 전부 찾아주시고 재무재표 4~5개년정도는 분석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기소개는 당연히 꼼꼼하게 준비하시고, 꼬리질문 꼭 확인해두세요. 특히 회사에 유명 품목이 무엇이 있는지, 칭찬할 거리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회사에 지원한 순간부터 회사를 향한 짝사랑(?)이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상대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준비를 하면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