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박스의 기업정보
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웹 어워드" 수상기업 입니다.

㈜미미박스
쇼핑몰·오픈마켓·소셜커머스

미미박스설명

  • 코스메틱을 넘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 내 손안의 라이프 스타일 커머스, 미미박스
  • 미미박스, 판교에서 새 시대를 열다!
이전 다음
  • 설립일

    설립

    2012년 2월(한국)

  • 사원수

    230명

    사원수

  • 직원 평균나이

    직원 평균나이

    29.5세

  • 회원수

    회원수

    글로벌 회원 500만명

미미박스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 드럭스토어, 신규 플랫폼 론칭 등 빠르게 사업모델을 혁신하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 뷰티 시장에 Tech와 Data를 접목해 혁신에 도전하는 기업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2012

    MEMEBOX 설립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수상

  • 2014

    미국(샌프란시스코),중국(상하이)진출
    Y Combinator 합류 및 투자 유치

  • 2016

    대만(타이페이), 홍콩 진출
    글로벌 매출 전체매출 50% 상회

  • 2018

    World Beauty Club 개최
    세계 최대 뷰티 전문 유통 업체
    세포라 파트너쉽 체결

사업분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이끄는 미미박스의 새로운 도전

2012년 2월에 설립한 미미박스는 국내 최대 라이프 스타일 이커머스다. 온라인과 모바일 상에서 1.800여 개 브랜드의 뷰티 제품과 라이프 스타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미미박스는 뷰티업계에서 탄탄한 입지를 자랑하는데, 특히 뷰티 제품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미미박스의 시작은 ‘섭스크립션 서비스(subscription service)’다. 섭스크립션 서비스 특정 분야 전문가가 소비자의 입장에서 상품을 선별해 선택적으로 선보이는 전자상거래 방식을 말한다. 미미박스는 매월 1만6500원을 지불하면 8~10만원 상당의 뷰티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을 박스로 구성해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종료되었지만, 미미박스는 이를 발판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대응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만들었고, 자체 브랜드 ‘아임 미미’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최근에는 O2O시장에 뛰어들어 드럭스토어 입점을 시작으로 백화점 팝업스토어, 면세점까지 영역을 넓혀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미미박스, 가장 글로벌 한 투자를 받다

설립 당시부터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삼은 미미박스는 설립 2년 만에 중국 상하이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지사를 세웠다. 특히 중국에서는 진출한 지 1년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하는 등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또 2015년부터는 글로벌 진출에 더 박차를 가해 본격적으로 동남아 시장 개척에 나섰다. 미미박스의 세계 진출이 특히 기대되는 이유는 국내에서 가장 글로벌 한 투자를 받았기 때문이다. 미미박스는 2015년 1월, 디즈니 최고경영자 출신인 폴 프레슬러, 야후 공동창업자인 제리양 등 글로벌 투자자들로부터 300억 원이 넘는 투자를 유치했으며, 2018년 기준 누적 투자액이 1700억원을 넘어설 정도로 유수의 투자자에게 주목을 받고있다. 앞으로 미미박스는 전 세계 11개국 진출을 목표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그러들지 않는 K뷰티 열풍!

K뷰티의 열풍이 무섭다. 한국의 뷰티 제품뿐 만 아니라 메이크업 방법까지 전세계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 화장품은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입소문이 퍼져 ‘믿고 바르는 제품’이라는 인식이 강해졌다. 한국의 브랜드력과 제품력을 인정 받은 것. 이로 인해 국내 뷰티업계 실적은 고공행진 중이다. 이에 미미박스는 글로벌 뷰티 유통기업 세포라와 최초로 공동 개발 브랜드 “Kaja” 를 론칭했으며, 스킨케어 제품 중심이었던 기존 K뷰티의 영역을 색조 제품까지 확대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앞으로 K뷰티의 열풍이 사그라들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하며, 해외판로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기업문화

“미미박서들만 누릴 수 있는 기업문화 및 복지제도”

  • 타운홀 미팅 매월 1회 전사가 모여 질문과 제안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
  • 영문 호칭/별명 사용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의견 교류 가능
  • Beer house미미박스 카페테리아에서
    맥주 무한 제공!
  • ME-DAY 조기 퇴근매월 세번 째 주 금요일은 조기 퇴근!
  • 워킹맘 지원 임신기간/ 육아기 출퇴근 시간 조정
  • 야근식비 및 택시비 지원 열심히 일한 당신! 배불리 먹고
    두 발 뻗고 가소서!
  • Team Growth Activity 서로에 대한 이해와 친밀도를
    높여 팀워크 증진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미미타임 사내 카페테리아, 이렇게 예쁘면 반칙 아닌가요?
  • 아래 설명 참조
    파우더룸 뷰티 기기, 화장품이 비치된 있는 아름다움을 위한 최고의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Beer House 냉장고 속 모든 맥주는 공짜! 업무하면서 가볍게 한 잔~
  • 아래 설명 참조
    판교역에서 3분! 판교 입성을 기념하여 미미박서들이 직접 적은 축하 멘트.
  • 아래 설명 참조
    스탠딩 업 미팅 요즘 누가 앉아서만 일하나요? 서서 일할 수 있는 스탠딩 책상.
  • 아래 설명 참조
    Mom’s Room 워킹맘을 위한 편안한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폰룸 프라이버시, 이 곳에서 지켜줄게요.
  • 아래 설명 참조
    MEME Studio 모든 제품 사진의 촬영이 이뤄지는 스튜디오.

채용시기 & 채용절차

채용시기, 채용절차 - 아래 설명 참조

인재상

인재상 - 아래 설명 참조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인턴직의 경우 정규직으로 전환이 되나요?
미미박스의 인턴직은 채용연계형으로 인턴기간 종료 후 소정의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미미박스의 인턴은 채용연계형으로 상시로 직무에 따라 진행되며, 3개월 인턴기간 퍼포먼스 & 컬쳐핏 을 기반으로 리더 및 내부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 됩니다.
면접 시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지원자 모두가 충분한 역량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미미박스의 업무문화와 잘 어울릴 수 있는 인재인가를 가장 중점적으로 봅니다. 또한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시간이 아닌, 어제의 자신을 뛰어넘기 위해 치열한 시간을 보내는 사람인지와 새로운 혁신과 도전을 하는 사람인지를 중점적으로 봅니다. 일을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충분이 즐기고 사랑할 수 있으며 그 안에서 성취를 통해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주도적인 인재를 기다립니다.
미미박스는 어떤 조직이라 할 수 있나요?
미미박스는 일 할 때도, 놀 때도, 누릴 때도 치열하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하게 일하는 회사로 구성원 개개인의 열정을 불러 일으키고 더 큰 성장 기회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미박스는 팀장, 팀원 모두가 영문 호칭을 사용하기 때문에 수평적인 구조를 지니어 더욱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문 호칭 덕분에 직원들간 더욱 친밀해졌을 뿐 아니라 자유로운 소통과 의견 교류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모든 미미박서가 한 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타운 홀 미팅’, 소속감과 일체감을 느낄 수 있는 ‘티셔츠 데이’, 팀워크와 팀 성장을 지원하는 ‘TG활동비’ 등을 통해 모두가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는 조직입니다.
미미박스에 입사하면 출근 첫날 □이 있다?

직무인터뷰

오재원 BM 미미박스 Global brand unit - pony effect cell 콘텐츠 디렉터

“브랜드의 정체성을 기획하고 표현하는 콘텐츠 디렉터”

필요역량

트랜드 파악능력
★★★☆☆
협업 능력
★★★★★
독창성
★★★★☆
긍정적 마인드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미미박스 글로벌 브랜드 유닛(Global brand unit), 포니 이펙트((pony effect cell)에서 콘텐츠 디렉터를 맡고 있는 오재원 입니다. 저는 스킨케어 브랜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 미미박스 공동 창업자에게 캐스팅된 케이스입니다. 매장에서 30분 넘게 이런 저런 질문을 하시더니, 잠시 후 ‘미미박스에 지원할 생각이 없냐’며 연락처를 적어주시더라고요. 당시 미미박스가 뜨는 기업이기도 했고, 관심이 생겨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미미박스에서는 MD나 콜라보레이션 부서 등 다양한 업무를 했고, 주로 콘텐츠나 대외협력에 관련된 일을 담당했습니다. 지금은 포니이펫트에서 콘텐츠 디렉팅을 담당하고 있어요.

콘텐츠 디렉터는 어떤 일을 하는 직무인가요?
브랜드가 추구하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이를 표현하는 일을 합니다. 제가 담당하는 포니이펙트의 경우에는 ‘탈뷰티’를 추구하는데요. 기존 뷰티 브랜드들이 ‘아릅답게’ 혹은 ‘여성스러움’을 컨셉으로 많이 잡는데 비해 포니이펙트는 아름다움에 집중하기 보다는 ‘정체성’을 추구하고 있어요. 즉, 얽매이지 않은 당당하고 유니크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죠. 이처럼 브랜드가 추구하는 바를 파악하고 컨셉에 맞는 콘텐츠를 기획해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해니 Editor 미미박스 Global & Management unit - China Editing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컨텐츠 에디팅”

필요역량

중국어 어학 능력
★★★★★
전달력
★★★☆☆
트렌드 통찰력
★★★★☆
융통성
★★★☆☆

미니인터뷰

미미박스 중국사업부 컨텐츠 에디팅 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해니입니다. 중국 미미박스 사이트 내에서 중국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상품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컨텐츠 레이아웃부터 사이트에 최종적으로 노출시키기까지의 전 진행과정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중국은 컨텐츠 진품 여부에 민감한 곳이어서 제작 시 진품에 대한 문구를 강조하고, 진실된 이미지를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상 ‘나라면 과연 이 문구를 보고 살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에디팅을 하고 있습니다.

컨텐츠 에디팅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많은 시도를 해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매력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중국 사업부이다 보니까 컨텐츠를 제작할 때 더 넓은 시각에서 다양한 것들을 시도해볼 수 있는데요. 한번 시도를 했을 때, 결과가 괜찮으면 더 욕심을 가지게 되고, 그만큼 더 큰 시도를 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컨텐츠 에디팅이 고객과 직접적으로 소통을 하는 일이기 때문에 컨텐츠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이 오거나 제작한 상품이 매진되었을 때 뿌듯함을 느낍니다.

기업리뷰

기업리뷰 - 아래 설명 참조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46번길 20 Office H 9-10F

http://corp.memebox.com/

출구 안내 - 신분당선 판교역 : 보통걸음 5분, 빠른걸음 3분, 뛰어가면 2분

미미박스×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