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서울형 강소기업

서울시에서 직원의 정규직 비중, 임금수준, 근무환경, 기업 성장 가능성 등 일자리 질을 따져 청년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한 기업입니다.

닫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주)이엠넷
이엠넷그룹 계열사
광고·홍보·전시
2659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편안한 분위기에서 특이하거나 대답하기 곤란한 질문 없이 면접이 진행됨.
자기소개, 이엠넷에 대해 어떻게 알고 있나 등을 물어봄. 화기애애한 분위기였음.
서류전형 마감 다음 날 면접 통보를 받았고, 면접 이틀 후 채용 여부 연락 옴. 그러고 다음 주 월요일에 입사함.
처음엔 지원동기 물어보고, 잘 하는 것과 꿈을 물어봄. 잘하는 것에 게임 잘한다고 말했는데 합격함.
서류합격 전화로 통보받은 후에 면접관 세 분과 다대다 면접을 했음. 일주일내로 합격 여부 알려줌.
회사에 대해서 아는 것을 말하라고 했으며, 광고영업에 대한 자기 생각이 뭐냐고 물어봄.
4명이 한 조로 구성되어 2팀이 면접을 봄. 면접관 3명이서 질문을 하는데 압박면접은 아님.
한 명당 질문을 2~3개씩 하고 끝남. 면접 분위기가 좋았음. 1분 자기소개, 회사 고르는 기준 등을 물어봄.
그리고 지원동기, 회사에 관해 아는 대로 말해보라, 자신의 가장 큰 장점 등을 물어봄.
4명이 한 조로 구성되어 2팀이 면접을 봄.
면접관 3명이서 질문을 하는데 압박면접은 아니었음. 한 명당 질문을 2~3개씩 하고 끝남.
면접 분위기는 정말 좋았습니다. 면접자들을 최대한 배려해주시는 면접관님이 너무나도 인상깊었습니다.
다만 지원동기와 장점 외에도, 이엠넷의 정보에 대해 물어보는 질문이 있으니 공부를 하고 가셔야 합니다.
서류 접수하고 며칠 뒤에 1차 면접 진행했습니다. 2차는 따로 없고, 1차 끝나고 바로 합/불합 연락왔습니다.
공통 질문 4개 정도, 그 후는 개인질문 이었습니다.

- 면접 질문 -
1. 신입사원으로써 들어오자마자 무슨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나?
2. 이케아가 한국에 들어왔는데, 온라인광고대행사로써 이케아를 광고주로 맞았다면, 본인이 무슨 일을 해야 할 것 같나?
3. 콜 영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서류 지원한 지 이틀만에 바로 연락이 왔습니다. 서류 지원부터 면접 볼 때까지 사흘 정도 걸렸습니다.
아는 질문에 대해서는 준비한 대로 말했으며, 자신감을 어필한 부분에서도 떨지 않고 대답했습니다.
이력서 훑어보시고 관심갈 만한 사항에 대해서 질문함.
영업직이다보니 활기찬 느낌을 주는 게 중요한 것 같음. 집부터 회사까지 오는데 얼마나 걸리냐고 물어봄.
서류 전형 후 1차 면접이 진행되었음. 지원동기와 광고영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봄.
서류 지원한 지 이틀 만에 바로 연락 왔습니다. 서류지원부터 면접 볼 때까지 사흘 정도 걸렸습니다.
광고영업이 무엇인지 아느냐, 영업하는데 자신감이 중요한데 할 수 있겠는지 물었습니다.
실무진 면접 단계에서는 자기소개서에 적힌 내용 위주로 질문을 하심. 특히 적성에 맞는지에 대한 질문이 많음.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주는데, 맘 편하게 웃으면서 넘기다가는 함정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함.
공고 종료 2~3일 후 서류전형 합격 통보가 나고, 7일 이내 면접을 봄. 당일에 결과 발표남.
이엠넷에 대해 알고 있는지 물어보고, 자신감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음.
채용포털사이트에서 `빠른 지원`으로 지원했고, 면접에 가게 되었습니다.
지원자 4명에 면접관 3명으로 다대다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대략적으로 30명 이상의 인원이 면접을 본 것 같고, 정장 차림은 필수였습니다.
공통질문으로 자기소개와 이엠넷 AE 직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물었습니다.
`어떤 일을 하는지 정확히 알고 지원했는가`를 중점에 둔 듯한 면접이었습니다.
이엠넷의 광고영업 AE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면접에 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TM을 많이 해서 TM이라는 용어를 다른 면접자들이 많이 사용했는데, 그 부분에서 불쾌함을 느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TM을 많이 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지금 사회에서 통용되는 TM의 의미와는 다르다는 부분을 면접관이 강조했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