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의 기업정보
본문 바로가기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웹 어워드" 수상기업 입니다.

본아이에프㈜
본아이에프그룹 계열사
경영 컨설팅업
업계 1위

본아이에프설명

  • 기본에 충실하여 정성을 다하는 本 - 근본부터 다른 한국의 건강을 지향하다
  • 직원 복지를 기업의 경쟁력으로! 동반성장을 이끌다 - 외식업계 불황 속에서도 직원복지, 가맹점과 상생 중시해 매출 상승
이전 다음
  • 설립일

    설립 16년차

    2002년도 설립

  • 사원수

    173명

    사원수

  • 매출액

    1432억 9800만원

    매출액

  • 직원 중 여성 비율

    40%

    직원 중 여성 비율

본아이에프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선한 가치관 및 탁월한 역량을 갖춘 조직 구성원
  •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복리후생 제도 시행!
  •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지식 프랜차이즈 그룹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74%

    여성 가맹점주 비율.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깔끔한
    메뉴 구성이 이유 중 하나!

  • 3

    본도시락, 3년 만에
    200호점 돌파

  • 2015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최초
    CCM(소비자중심경영) 획득

  • 1200호 점

    본죽 가맹점 1200여개
    돌파(2016년 기준)

  • 1

    죽 업계
    점유율 1위

사업분야

1

한식 프랜차이즈 선두주자, 본그룹

2002년 대학로 본죽 1호점으로 시작해 7년 만에 한식 프랜차이즈 최초로 가맹점 1,000호점을 돌파하며 한식에 ‘죽’이라는 블루오션을 개척했다. ‘본으로 행복을 돕는 사람들’이라는 미션 하에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지식 프랜차이즈 그룹’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고객의 만족을 높이고 행복한 삶을 창조한다는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2

맛있는 건강이 가득한 본그룹의 브랜드

  • 본죽 로고

    본죽

    한국의 전통음식인 죽의 대중화,
    프리미엄화를 이끈 본그룹의 대표 브랜드.
    현재 전국 1,2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본죽은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 본도시락 로고

    본도시락

    손수 정성으로 만들어주신 어머니의
    도시락이 본도시락의 브랜드 컨셉이다.
    맛과 품질을 모두 보장하는 한식
    프리미엄 도시락으로, 바쁜 현대인의
    건강까지 생각한 균형 있는 식사로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본죽&본비빔밥 café 로고

    본죽&본비빔밥 café

    본죽&본비빔밥 café 는 본죽과
    본비빔밥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카페형
    복합 프리미엄 브랜드다. 캐주얼한 카페
    분위기로 젊은 소비자들을 위한 새로운
    외식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 본설렁탕 로고

    본설렁탕

    14년간 다수의 한식 전문 브랜드를 운영하며 쌓아온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해 선보인 본의 설렁탕 브랜드. 12시간 우려낸 100%
    한우 육수로 힘이되는 하얀보약인 본설렁탕을 제공한다.

  • 본우리반상 로고

    본우리반상

    ‘반상으로 만나는 팔도 우리 음식 이야기’라는
    컨셉의 브랜드로 팔도의 제철 재료와 정성이 깃든 프리미엄
    한식 반상을 만나 볼 수 있다.

  • 순수본 로고

    순수본

    건강한 식품 브랜드로 본죽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언제 어디서나
    경험할 수 있도록 ‘본 쇠고기 장조림’, ‘아침엔 본죽’ 등
    HMR(가정간편식)을 제공하는 본아이에프의 식품 브랜드다.

  • 고메푸드 로고

    고메푸드

    전혀 다른 식사 대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체 급식 브랜드로
    맛과 위생, 건강까지 챙겨주는 NO.1 종합 푸드
    서비스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복리후생

“Good to Great 큰 기업이 아닌 가장 좋은 기업”

  • 선택적 복리후생제도직원 스스로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70~150만 포인트 제공해요.
  • 리프레시 여행입사 1년, 3년, 5년차 직원들을 대상으로
    리프레시 MT를 떠나요.
  • 본죽 상품권 제공매월 전국 1,600개 본브랜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을 제공해요.
  • 장기근속자 해외연수제공7년 이상, 장기 근속자에게는 해외연수의
    기회가 주어져요.
  • 명절선물!추석, 설은 물론! 가정의 달, 창립기념일
    에도 선물을 증정해요.
  • 다양한 휴양시설 제휴제주 해비치호텔, 대명 콘도 등의 휴양시설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요.
  • 본 아카데미회사의 가치와 정책, 이슈에 대해 전 직원이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요.
  • 유일무이 휴가제도나를 위한 휴식이 필요할 때,
    14일 간의 휴가제도를 이용할 수 있어요.
  • 휴가비 지원직급에 따라 휴가 시 30~50만원의
    휴가비를 지원해요.
  • 화끈한 포상제도본죽인 5대 상 제정, 연/반/분기/월별로
    포상하고, 포상자에게는 해외 배낭여행을
    지원해요.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본아이에프 히스토리 본아이에프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노사문화 우수기업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으로 선정된
    본아이에프!
  • 아래 설명 참조
    회의실 공간동행으로 불리우며, ‘본’만의 가치를 엿볼 수 있는 공간으로
    외부 파트너들과도 동행한다는 의미로 만들어진 미팅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앱센터 읽고 싶은 책이 있다면 앱센터로!
    다양한 책과 다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
  • 아래 설명 참조
    다용도실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소소하지만,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용도실.
  • 아래 설명 참조
    근무공간 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은 본아이에프 성장의 원동력!
  • 아래 설명 참조
    Good to Great 사무 공간 곳곳에서 본아이에프의 비전과 3대 핵심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채용정보

채용정보 - 아래 설명 참조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본아이에프 인재개발팀 최보리 팀장

본아이에프 인재개발팀 최보리 팀장

본아이에프와 함께 할 사람을 채용할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지원자가 본아이에프의 핵심가치를 이해하고, 이와 부합하는 사람인지를 가장 중점적으로 봅니다. 본아이에프에서 기업 핵심가치란 창립기념일에만 마음에 새기는 것이 아니라, 항상 생각하고,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인데요. 때문에 회사의 가치관과 같은 방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사람인지를 우선적으로 살펴봅니다.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이를 잘 보여주세요.
본아이에프에 입사하기 위한 팁을 알려주세요.
어학연수와 자격증 등 소위 말하는 ‘스펙’이 채용의 기준이 되지 않습니다. 실제 경험을 통해 본인이 배운 것과 느낀 점을 자기소개서에서 진솔하게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팁입니다. 또한, 입사 전 본아이에프 브랜드 경험과 관심에 대해 잘 어필한다면 입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본아이에프는 어떤 조직이라고 설명할 수 있을까요?
‘큰 기업이 아닌 가장 좋은 기업’을 지향하는 조직입니다. 회사가 가고자 하는 방향과 목표가 뚜렷하며, 조직 구성원들이 그 목표를 향해 한 방향으 로 나아가는 조직입니다. 신입사원도 본인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진취적이고 수평적인 조 직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무인터뷰

김기원 대리 FC사업부문 본죽본부 SM3팀장

”신뢰를 바탕으로 회사와 가맹점이 상생할 수 있도록 돕는 스토어매니저”

필요역량

도전정신
★★★★★
신뢰
★★★★★
실행력
★★★★★
창의력
★★★★☆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본아이에프에서 FC사업부문의 본죽 본부 SM3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김기원 대리입니다. 2009년 본아이에프 공채1기로 입사해, 올해 입사 8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SM은 스토어매니어의 약자인데요. SM은 팀원들과 경기남부지역의 215개 본죽 가맹점의 운영 전반을 함께 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가맹점의 신규 오픈을 시작으로 가맹점 운영에 대한 점검 및 감독과 교육을 진행하죠. 또 가맹점 영업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 및 매출 증진을 위한 프로모션 활동을 하면서 수평적인 가맹점 관리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토어매니저에게는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도전정신이 필요합니다. 안 되는 것도 되게 할 수 있을 만큼의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를 갖추고, 매 순간 도전할 수 있는 열정이 요구되죠.
이러한 자세와 역량을 바탕으로 가맹점에서 생겨나는 운영이나 매출 증진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야 합니다.
또 SM이라는 직무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일입니다. 협력사와 가맹점 사장님을 상대해야 하는, 결국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일이거든요. 신뢰가 있을 때 기본적인 일 이상의 것들이 이루어지기 시작하거든요. 그래서 신뢰를 형성하는 일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71 계원빌딩 9층

홈페이지 : https://www.bonif.co.kr 전화번호: 1644-6288

출구 안내 - 1호선 종각역 4번출구 : 보통걸음 5분, 빠른걸음 4분, 뛰어가면 2분

테크빌교육×잡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