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텍사스인스트루먼트코리아(주)
전기용 기계.장비 및 관련 기자재 도매업
업계 4위
115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7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 TI Korea Summer Internship 모집

    Q1.본인이 왜 TI Korea의 해당 Intern Position에 채용되어야 하는지 기술하시오.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지원분야를 선택한 이유와 자신의 직무역량을 토대로 회사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묻고 있습니다. 지원직무 분석을 통해 필수역량을 파악하고 자신의 직무 강점과의 교점을 찾아 해당 업무에 어떤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어떤 경험이나 계기로 지원업무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지원업무를 위해 준비해온 과정은 무엇이엇는지, 지원분야 유관경력, 수상경력, 전공학점, 자격증 등 실제 입증 가능한 부분을 어필하는 것이 설득력이 높습니다. 또한 그런 노력의 과정을 통해 지원자가 텍사스인스트루먼트코리아의 구성원으로서 어떻게 기여할 수 있고, 앞으로의 포부는 무엇인지 자신의 각오과 미래에 대한 계획을 함께 기술한다면 좋은 답안이 될 수 있습니다.
    Q2.본인이 이수한 전기전자 전공 과목중 가장 흥미있었던 과목 5가지를 나열하고, 그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흥미를 느낀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관심분야,실무업무역량/전문성
    자신이 지원한 분야의 업무 역량과 유관한 것을 선택하시고, 자신의 목표와 결부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업무에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파악하여야 하며, 해당 과목이 자신의 역량을 성장시키는데 있어서 어떤 효과가 있었는지 또는 해당 과목을 공부하면서 자신의 직업에 대한 목표지향점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등을 기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16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 Summer Internship 모집

    Q1.① 본인이 왜 TI Korea의 Sales Internship에 채용되어야 하는지 기술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회사지원동기 및 직무지원동기를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회사지원동기는 ‘왜 텍사스인스트루먼트코리아㈜이어야만 하는지?’에 대한 대답을 제시해야 합니다.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지원자의 신념이 일치함, 회사의 ~~한 사업에 대한 관심을 어필하는 방식이 대표적입니다. 자신의 역량을 오직 텍사스인스트루먼트코리아㈜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작성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직무지원동기는 간략히 제시하고, 지원분야/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자격증 취득, 관련 경력 및 경험 또는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세요. 반도체 기술영업직무를 하는데 필요한 실제적인 업무역량을 어필할 수 있는 항목인 만큼 직무역량 중 가급적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를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객관적인 성과가 드러나도록 작성해 주세요!
    Q2.② 본인이 이수한 전기전자 전공 과목중 가장 흥미있었던 과목 5가지를 나열하고, 그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흥미를 느낀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심분야,실무업무역량/전문성
    자신의 전공과목 중 텍사스인스트루먼트코리아㈜의 반도체 기술영업직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면서 성적이 우수한 과목을 5가지 나열하고, 흥미를 느낀 이유를 제시하세요. 그리고 이러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회사에 기여할 수 있음을 연결하여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