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시험일시 2018/8/12 시험장 : 대전보건대학교 8동 신분증 필수 지참. 시험실까지 입실 12:30분까지 후에는 입실불가

    시험시간
    1 교시 13:00 ~ 13:25 인성검사 시험시간 25분
    ~ 쉬는시간이 없고 인성검사후 바로 시험지 회수 2교시 시험준비
    2 교시 13:40 ~ 14:40 직업기초능력검사(NCS) 시험시간 60분
    ~ 쉬는시간 14:40 ~ 15:00 20분간 쉬는시간 및 시험준비 50분까지 입실(방송시작)
    3 교시 15:00 ~ 16:30 전공시험 (전기) 시험시간 90분 전공시험 30분후 퇴실가능

    시험방식은 OMR 체크방식입니다.

    수험번호는 모르시는 분들은 시험장에 가면 관리위원분들이 처음에 알려줍니다. 그리고 시험실에 자리 배치도가 칠판에 부착되어있습니다. 자기 자리에 수험번호와 이름이 종이로 부착되어있습니다.

    시험장까지 : 제가 인천에서 자취하는중이라 대전까지 내려가야 했습니다. 아침 6시부터 일어나 준비하고 8시 20분 고속버스를 탔죠. 인천에서 대전까지는 대략 2시간에서 +30분 잡으세요 막히면 오래 걸리니까요. 저는 딱 2시간 걸렸습니다. 10시 20분에 대전복합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터미널에서 시험장 가는 버스는 105/106번이 있고 한 15-25분 걸립니다. 시험장에 도착하니 관리위원들이 배치되어있고 시험실을 안내를 해주시더라고요. 드디어 시험실에 들어갔습니다. 아. 벌써 일찍 오신 분들이 좀 있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하는분도 있었어요. 저도 질수없다 전공공부를 시험전까지 했습니다.

    시험 준비 : (참고 : 시험은 안내방송으로 정확하게 또박또박 느리게 설명해줍니다. 잘 들으시면됩니다.) 12:30분쯤에 감독관님이 입실하시고 긴장을 풀어주실려고 웃으면서 대략적인 시험 설명과 회사에 대한 소개를 해주십니다. 특히 기술사에 관해서 설명 좀 해주시더라고요 듣다 보니 긴장도 많이 풀린상태에서 시험에 응했습니다. 삭막 하지않고 덥지도 않은 딱 시험보기 좋은 분위기입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시험 : 1교시 인성검사는 211문항으로 25분안에 푸는것인데 184까지가 예 아니면 아니오 체크하는것이고 후에가 매우그렇다/그렇다/보통/아니다/매우아니다. 5지 체크입니다.
    2교시는 직업기초능력 평가인데 채용공고에보시면 의사소통/문제해결/수리능력 외 3과목으로 총6과목에서 출제를 했는데 저는 망쳤습니다.......NCS 두권을 풀고갔는데 1시간안에는 어렵더라구요.
    3교시 전공시험인데 이건 전기기사급 필기/실기 다 풀줄아시는 분들은 무난히 풀수있습니다. 평소에 공부해두시면됩니다. 다만 첫 문제가 회사경영방침이였습니다. 대략 다음중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추구하는 경영방침중 아닌것은?
    1.기본충실 2.재해안전 3.사람중심 4.혁신서도 이렇게 나왔어요 답은 2입니다. 즉 너가 비전, 경영방침, 전략체계 등 회사에대해 잘 알고있느냐라고 묻는 문제인거 같습니다. 그러니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잘 알아두시는걸 추천합니다. 더해서 전공과목 전력, 회로, 자기학, 기기, 기술기준 외 사업법령같은경우 공사 홍보마당에서 전기법령정보를 참고하시기바랍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전공시험은 전기기사급 문제들을 풀 줄 알면 어렵지는 않습니다. 공학용 계산기를 지참 불가하니 그렇게 난이도가 높은 문제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쉬운 문제도 없으니 전공은 평소에 공부해두시길 바랍니다. 전기사업법령 같은 경우 회사 홈페이지 홍보마당에 전기법령정보에서 숙지하시고 직업기초능력평가를 시간을 잘 배분해서 풀면은 합격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더해서 직업기초능력평가 채용공고기준 30% 전기전공은 70% 알아두시길바랍니다.

  • 1